4차스킬
기본 모험가 4차직업에서 가장 두드려지게 보이는 특성을 특화시켜 기존 스킬에서 새로운 스킬로 변형을 해주거나,임펙트가 변형되어 변화된 임펙트 만큼 스킬의 효율성도 크게 진화해주면 좋을꺼 같다고 생각함.
모험가 2차 이후의 직업을 다양화
신직업이 나오는 것을 보면,늘 모험가 직업군을 제외한 부류의 직업이 등장함.그러므로 기존 모험가 2차직업에서 2가지가 아닌 몇가지 이상으로 추가 해주면 좋겠음.예로 들자면,마법사 2차직업에서 썬콜,불독,신성 에서 어둠과 4가지 속성을 사용하는 직업이 추가 된다면 마법사 직업군에서도 나름 인기가 좋을 것이라고 예상됌.
전문기술 관련
기존 전문기술에는 자기가 만든 아이템에는 자신의 케릭명이 붙어있는게 끝임,자신이 만들었다는 뿌듯함이 전혀 없는거 같다고 생각함.타게임 처럼 자신이 만든 아이템에는 자신만의 문양이나,색상을 적용할 수 있게 해줘야함.또한,앞으로도 전문기술에서 특화된 직업들이 나와야한다고 봄.예를 들자면 기존 모험가 직업과 영웅직업 및 레지스탕스와 별개로 아무런 직업은 못가지지만,직업이 있는 유저가 배우는 전문기술과 달리 전문기술을 자신의 직업이 되어서 월등한 아이템을 만들수 있다고봄.
길드전
불과 빅뱅패치 후 까지만해도 길드전이 있었으나,급작스럽게 사라져버렸음.기존에 있던 길드전과는 다르게 각 길드마다 성 비슷한 요새를 구입하여 대규모로 길드전을 하게 해줘야함.거기서는 잠재능력과 레벨 스킬마스터의 여부는 다 일정하게 해주고,각 성마다 수호하는 몬스터라 던지 가디언을 만들수 있음(전문기술이 직업이 된 유저가 만듬)길드전에서 승리한 길드는 상점에서 아이템 세일,수수료 절감등 여러 혜택을 받는다.
미니게임
초창기에는 친목을 위해서 미니게임을 만들어주는 곳에서 자발적으로 이벤트를 열고 즐겼으나,현재에는 잊혀졌다.그로므로 운영팀에서는 매달마다 일정한 상품을 걸고서 토너먼트식으로 경기를 열어줘야 한다고 봄.
자신만의 몬스터
스톤에이지 처럼,자신이 직접 몬스터를 잡고 육성하면서 서로 강해지는 시스템을 만들어서 새로운 재미를 느끼게 해줘야함.거래와 pvp도 가능.
유저와 운영팀과의 교류
현재 운영팀과 유저 사이의 거리는 매우 멀다.그러므로 메이플 홈페이지에 운영팀을 만날수있는 커뮤니티 장을 만들어서 문제를 해결함.
해킹관련
어떠한 방법을 취해도 해킹을 당하는 것을 위해서,개임내에서 개인정보 동의를 한 유저에게는 자신이 접속을 하지않았는데 누군가 접속을 하고 있다면 길드원이나 인맥들에게서 해커가 접속한 케릭터를 강제로 팅기게 해주는 시스템이나 아이템이동 불과,자유시장 접근 금지 창고 열람 금지 아이템 판매 캐쉬아이템 재판매 금지등 여러 제약을 걸어줌.
메크로
각 유저마다 메크로를 개임내에서 신고를하게해준다.하루 몇십회 이상 신고가 된다면,자동적으로 임시계정정지(악용될 우려가 있기 때문)추후 계속하여 중복적으로 신고가 접수된다면 30일정지 90일정지 영구정지로 바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