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아트 카툰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러스트] 사탕수수 장수(+ 계획되었던 다른 도안들)

Wolfville
댓글: 2 개
조회: 870
추천: 6
2022-12-29 23:59:17
A Sugar Cane Seller



제목에서 말씀 드리듯, 다양한 도안이 고안되었으며, 최종적으로 선발된 도안과 선발된 까닭도 설명 드리겠습니다.

1안 : 선택된 도안. 뚫어져라 쳐다보면서 마체테(정글도)로 사탕수수 줄기를 자르고 있음. 고안된 도안은 이것을 포함해 총 3가지이며, 왜 이것이 최종적으로 선발되었는지 앞으로 설명될 것임.


2안 : 빈랑을 씹으면서 작업을 하고 있음. 불발. 불발된 이유는 장황하여 따로 후술.


3안 : 풍선껌을 불면서 작업을 하고 있음. 그러나, 풍선껌이 삿갓의 끈을 일부 가리고 있어 불발.

- 2안에 대한 설명 -
도안을 보시면 입에서 웬 피를 흘리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빈랑'이라는 초록빛의 대추 만한 열대산 열매를 씹으면 열매에서 붉은 즙이 흘러나온다고 합니다. 이 때 붉은 즙이 섞여 이런 핏빛이 도는 침이 입에서 계속 흘러나오면 장시간 지속해서 씹거나 삼키지 말고 반드시 뱉어야 합니다. 본 도안에서 나온 것처럼, 주로 열매를 잎(주로 '베텔후추'(Piper betle)의 잎을 사용)으로 감싼 것을 씹으며, 기호에 따라 향신료를 첨가합니다. 사실 칼리의 무기, 차크람의 기원 국가인 인도에서는 빈랑이 약재와 기호식품으로 취급되지만, 빈랑은 아레콜린(Arecoline)과 같은 발암물질을 포함하고 있으며(게다가, 중독성도 매우 높아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주요 발암물질로 지정했을 정도), 장기간 과다 복용 시, 구강암 발병률을 높일 수 있어, 인도를 포함하여, 스리랑카, 방글라데시, 중국과 대만,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시아의 수 많은 국가에서 지속적인 빈랑 섭취로 말미암은 구강암을 포함한 다수의 암 환자와 사망자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빈랑을 마약으로 지정하여 유통과 수입을 금지한 국가들이 있죠. 미국과 싱가포르가 대표적입니다. 참고로, 우리 대한민국은 빈랑 씨앗(빈랑자(檳榔子))을 한약재라는 제한된 목적으로 수입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여러 가지 이유와 함께, 칼리가 빈랑 열매를 씹는 모습이 외관 상 보기 좋지 않을 뿐더러, 캐릭터의 이미지도 망칠 수 있어 불발 되었습니다.

Lv75 Wolfville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