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촬영 연도 : 1959년 7월 10일
어느 산골 소도시에 의문의 사업가가 방문하였다. 본인을 의약품과 의료기기 등 의료품 제조 기업의 임원이라고 소개하였으며, 마을 아이들에게 자비로 아이스크림과 초콜렛, 사탕과 같은 간식들을 선물로 나눠주었다. 그러고는 1시간도 안되어서 마을을 떠났다. 의문의 사업가의 선행을 알리기 위해 마을 주민들이 해당 기업의 본사에 연락을 취하고 방문했으나 기업 측에서는 그런 직원은 없으며 누군가 사칭한 걸 수도 있다고 답변을 했다. 하지만 마을 주민들은 회사의 답변을 믿지 않았으며, 해당 기업의 사장이나 고위 직원의 숨겨진 딸이라는 소문이 한동안 나돌았다. 그리고 인근 도시의 중고차 매장에서 그녀가 운전했던 차가 판매되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마을 주민들이 차의 이전 명의에 대해 문의하여 이름을 알게 되었으나 훗날 그 이름은 가명인 것으로 밝혀졌다. 여기서 잠깐! 시대가 언제인지 아는가? 5, 60년대에는 여성이 위와 같이 고위 직원이나 사업가로 활동한다는 것은 감히 상상도 못할 일이었고, 그래서 지역사학계에선 그녀가 사칭범일 가능성이 농후하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이것이 정설로 굳어 기정사실화되었다. 어쨌든, 그 날 마을을 방문한 여성의 신원은 60여 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불명이다. 여담으로, 마을 주민들의 증언에 따르면 그녀는 해당 의료기업이 위치한 지역도 마을이 위치한 지역도 아닌 다른 지역의 억양으로 말을 했다고.
남아있는 사진에 묘사된 자동차 : 1958년형 드소토 디플로맷(1958 DeSoto Diplomat)
*드소토(DeSoto) : 1928년부터 1961년까지 존속했던 미국의 자동차 회사로 크라이슬러 산하였다.
- 컬러사진 복원 버전 -
- 남기고 싶은 말 -
올해 3월 29일부터 6개월 정도 묵혀둔(?) 베이퍼웨어(미완성본)를 오늘 드디어 완성하고 공개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