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오스 벨룸 : 종유석 타이밍에 지,천 스킬을 써서 암행을 발동시킨뒤 이동하면 좋다.
숨 패턴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벨룸의 체력이 40%즈음에 좌우 가까운 한쪽(벽에서 먼 위치)에
왜곡 축지부를 깔아두는것도 좋다.(이동하자마자 숨패턴에 땅에서 나오는 벨룸은 조심하자!)
스우 : 1페이즈는 입장하자마자 중앙에 왜곡 축지부를 깔고 전깃줄을 넘어다니면 좋고
2,3페이즈는 오른쪽벽에 왜곡 축지부를 설치하고 스우 밀격이나
머리위로 떨어지는 낙하물이 암행으로 지우지 못 할정도일시 쓰면 좋다.
닼사와 같은 암행으로 낙하물을 지우기 좋다. (단, 2, 3페이즈에서 전깃줄때 발판위에 설치기를 설치하면 안된다.)
전깃줄 패턴이 끝나고 발판이 사라지면서 그 위의 설치기들도 같이 사라진다.
데미안 : 바인드 맞추기가 꽤 어려운편에 속하는 보스. 좀 시전이 긴 스킬중일때 바인드던지면 맞추기 쉽다.
그리고 칼이 땅에 박혀서 터지는 것이나 데미안을 따라가려면 오른쪽벽에 왜곡 축지부를 깔아두는 것이 좋다.
위에 올라갈때는 멸화염과 금고봉으로 딜을 넣을수 있다.
루시드 : 1페이즈는 왜곡 축지부로 골렘을 넘어가면 비석을 배달하니 주의하며
딜을 하는 곳 근처에 깔아서 골렘의 찍기와 루시드의 칼날을 피하는데 사용하고
버섯들은 암행 시전하고 비벼서 지나가거나 근두운으로 넘어가도 페널티는 없다.
솔플중에 소환수(용)이 나왔는데 골렘에 막힌경우
멸화염 : 실로 천장을 뚫고 근두운과 트점, 파초풍 : 실을 이용해서
골렘을 넘을시 들어오는 70%의 데미지와 물약봉인을 무시하고 넘어갈수 있다.(은근히 자주 실패한다.)
2페이즈에는 맨 위층 오른쪽발판에 왜곡 축지부를 설치해두면 소환수나 경고에 대처가 조금 쉬워진다.
모든 보스패턴 중에서 여의선, 멸화염 :실을 가장많이 활용하는 패턴이며
몽유도원은 솔플이면 폭탄 0초에서 바로말고 약간 텀을 써주면 최고짧게 쓸수있다.
윌 : 1페이즈는 왜곡 축지부로 한번 넘어갔다 돌아올때부터 다시 깔거나 지속시간이 끝나기 전까지는
달빛게이지는 쓸일이 없어진다.(방두개가 위, 아래로 있는 한맵구성이라 가능하다.)
솔플일 경우 안전방 or 무적기로 생존-브레이크-빨간방-2차브레이크-파란방으로 이동하니
파훼가 시작되기 약 20~30초쯤 전부터 파란방에 흡성 와류와 왜곡 축지부를 깔아두고
1차 브레이크 이후 빨간방에서 노란 구슬을 먹고 왜곡 축지부를 타서
파란방에서 도력수급을 하면 조금 더 안전하게 운영이 가능하다.
2페이즈에는 허/실 발동으로 맵 양 끝의 거미줄을 넘어다닐수 있다.
토파류 시전중에 밀려서 거미줄로 날아갈 경우에는
방향키 반전 디버프가 걸려있어도 경직이 풀린 후 한방향으로 걸으면 생존가능.
3페이즈는 왜곡 축지부를 윌에 겹쳐서깔고 윌이 밀때마다 타주면 좋고
흰눈에 맞춰 몽유도원을 써주면 다른 파티원이 거미줄을 지워준다는 가정하에
거의 말뚝딜이 가능하다.(★주의! 몽유도원 너프이후 모든 흰눈에 몽유도원을 맞출수 있는지는 모르겠다.)
더스크 : 암행이 낙하물방어에 유용 하지만 은근히 더스크에서는 사용하기 어렵다.(내가 못하는건가?)
왜곡 축지부를 오른쪽벽에 설치해두면 딜타임 끝나고 흡수 패턴이나 눈이 열릴때 다리찍기에 대처가 조금 편하다.
딜 타임이 끝날 때 다리가 사라지면서 위에 설치한 설치기 들이 모두 사라지니 산령은 아래 바닥에 깔아두고
흡성와류는 다리위에 20초라도 깔아두자
※여기이후 보스는 직접 체험해보질 않아서 간단하게 뇌피셜이나 떵유님에게 들은것만 써두겠다.
진힐라 : 메카닉처럼 입장하자마자 떨어지는곳에 왜곡 축지부를 설치해두면 좋다.
(단, 파티마다 공략방법이 달라질수있으니 주의할것, 솔플은 좋은 공략법이라고 한다.)
듄켈 : 근두운-멸화염-근두운-파초풍 사이클로 화면 밖에서 검기와 갖가지 패턴들 파훼가능하고
스나이핑에 대한 대처가 점프보다 파초풍이 빠른것같아 떵유님은 파초풍을 주로 쓰신다고 한다.
암행으로 직선으로 떨어지는 낙하물과 대각선으로 떨어지는 썩은 체리도 방어할 수 있다.
검은 마법사 : 1페에서는 입장하자마자 산령소환, 왜곡 축지부를 깔고 빠져서
바인드때 빠른 딜링을 위해 버프쓰고 바인드 사인이 들리면 흡성와류를 깔고 극딜에 진입.
극딜이 끝나면 붉은번개가 안떨어지는 위치에 왜곡 축지부 재설치 후 다음 극딜까지 존버.
2페이즈의 왜곡 축지부 자리는 고정, 3/4페이즈는 본인이 편한곳에 깔면 됄것같다.
그리고 1~3페의 회오리감자(?)와 2, 3페의 운석, 3페의 창조의 권능(눈덩이)는
암행으로 암행당 1회 방어가 가능하다.
(3페이즈 창조의 권능의 경우 암행만 믿지말고 발판 아래에 숨어서 암행을 켜두면 생존확률이 증가한다.)
●9. 버프와 쿨기 사이클
선단 사이클(선단은 부적 도력을 약4회, 두루마리 도력을 부적 도력 모두 사용시 약5회정도 채워준다.)
오프닝은 선단 사용후 부적, 두루마리 도력 중 먼저차는것 다음차는 것 돌아가며 사용 후
다음 흡성 와류와 추적부를 위해 어느정도 게이지를 남겨주는것이 좋다
(ex. 호접지몽->환영분신부->흡성와류->추적귀화부->산령소환->왜곡축지부)
게이지를 별로 못 남겨도 0~30초에는 극딜이 함께해서 빠른속도로 게이지가 회복된다.(+그란디스 여신의 축복)
그리고 100초째에 선단이 돌아오면 오프닝 사이클에서 환영 분신부를 제외하고 사용중이던 모든 버프 리필.
이때도 천지인 환영을 사용하니 게이지가 부족해도 금방 회복한다.
(필자는 버프찾기 귀찮아서 급할 때를 제외하고 환영 분신부를 100초에 한번 더 리필한다.)
극딜 사이클
맥뎀 안막히는 분들을 기준으로 산령소환은 미리 깔아두고
천지인 환영->분신난무->괴력난신->엔버링크->레투다2단계로 딜링을 준비
후에 공격하며 시드링을 사용해 조금이라도 오래 시드링 버프를 들고간다.
그 후 100초에 천지인 환영과 레투다2단계 엔버링크와 함께 두번째 시드링으로 딜을 준비한다.
그외 스킬들
그란디스 여신의 축복 : 쿨타임 40초가 더 길게 어긋난 스킬. 필자는 극딜이 끝나가도 극딜에 맞추는 편이다.
스파이더 인 미러 : 쿨타임 50초 가 더 긴 공용기. 쿨마다 돌리거나 극딜이 매우 중요한 보스일 경우 극딜에 맞춘다.
번외
호영이 사용하는 시드링
보스+무릉 둘 다 사용 : 웨폰퍼프- L링, 리스트레인트 링
보스 전용 : 버든리프트 링 4레벨(더스크 이상의 보스에서 있으면 생존에 조금 더 좋다)
무릉 전용 : 크라이시스-HM링(리밋 링, 헬스컷 링과 연계), 리밋 링, 헬스컷링
레벨퍼프-L링, 리스크테이커 링(교환가능 무적의 비약과 사용), 링 오브 썸, 크리데미지 링
오버패스 링(공반이 긴 60층에서 사용하는 걸로 안다.)
더 시드 전용링 : 타워인헨스 링(4렙기준 끼나 안끼나 차이가 크게 없는 것 같다.)
무릉에서 크라이시스-HM링 발동팁
기본사이클이 헬스컷 링->리밋 링->층 변경->스파이더 인 미러->레디 투 다이 순이다.
다만 시전중에 mp가 찰 경우에는 몽유도원을 사용하고
스인미 대용으로 에르다 노바나 선기 : 분신 둔갑 태을선인 사용한다고 한다.
(발동 직전에 속성연계를 통해 조식발동에 주의, 필자는 아직 크라이시스-HM링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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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글재주도 없는 제가 19년 12월 즈음부터 호영을 플레이하면서 여기저기서 얻은 팁으로 작성한거라서
저는 맞는줄 알았던게 사실은 틀린 부분이 있을 수도 있고 새로 하는분들이 몰랐던거라던가
다른 고인물 분들은 아는데 제가 몰랐던 부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쪽지나 댓글로 제보해 주시면 볼때마다 즉시 수정해보겠습니다. ㅇㅂㅇ!
그리고 대략 다 작성을 끝내고 푸념 좀 한다면 시간 날 때 조금씩 써본다는게 계속 미루어서 생각보다 오래걸렸네요 거기다가 쓰면서도 이것저것 계속 나와서 다시 호영을 복습하는 기분도 들어서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이드인데 딜 사이클이 왜 없냐?" 하시는분들이 계실것같은데 며칠전에 떵유님이 쓰신글도 있고
제가 따로 쓰려니까 머리가 터질것 같아 떵유님이 쓰신글의 링크만 올려두고 여기서 끊겠습니다.
(저는 패치 이후에 생존 할수 있는 곳은 토파류+금고봉 사이클만 돌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떵유님이 쓰신 딜사이클에 관한 글
http://www.inven.co.kr/board/maple/2297/117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