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스킬
0차
▶ 와일드 레이지
설명이 필요없는 스킬이다. 어떤 이에겐 데몬어벤져의 존재의의.. 링크니까 꿀빨자. 70레벨 5%/120 10%다.
▶ 데몬 점프
데몬의 이동기이다. 설명 생략
팁을 주자면 하이점프로 짧은 거리를 올라가고 싶을때 점프 후 최고위치에 도달 이후에 떨어지는 동안 윗 키를 두번 누르면 짧게 하이점프가 된다.
▶ 데모닉 블러드
스탠스
▶ 블러드 컨트랙트
현재 HP에서 최대 HP로 변경되었다.
▶ 하이 이피션시
엘릭서류에 적용안돼서 똥망한 케이스. 저렙땐 유용해 보이지만 저렙땐 물약을 안먹는다.
정말 아쉬운 패시브인데.. 이 패시브가 파워엘릭서와 엘릭서에 적용되었다면 물약 쿨타임 보스에서도 나름 살아있을 수 있었을지도 모른다
1차
▶ 익시드 : 더블 슬래시
가장 처음으로 사용하는 익시드 스킬이다.
▶ 앱졸브 라이프
데몬어벤져의 꿈과 희망이자 밥줄. 읽어보면 정말 말도 안되는 op스킬이지만 익시드에 의해 회복량이 줄어줄고.. 익시드 자체 사용 HP량도 꽤 커서...
▶ 릴리즈 오버로드
아마 당신이 데몬어벤져를 플레이한다면 가장 많이 사용할 스킬이 되어주지 싶다.
쌓인 익시드 스택을 초기화하고(당연히 강화된 익시드는 강화가 풀린다.) 최대 체력을 20% 증가시킨다. 중요한 버프이니 버프 풀리면 한번쯤 써 주도록 하자.
익시드가 풀 스택이 되면 이러한 이펙트가 뜨며 이 스킬이 활성화된다. 익시드가 풀스택이 아니라면 사용 불가능한 스킬.
▶ 데모닉 샤프니스
데몬어벤져의 유일한 크리티컬 확률 증가 스킬이다. 기본크리 25%..
2차
▶ 익시드 : 데몬 스트라이크
주력기가 되어줄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1차스킬 쓰는게 더 나았던 것 같은 익시드 스킬이다. 앞으로 돌진하며 공격한다. 피통이 많아 일격에 잡기 곤란하거나 지형이 받쳐주지 않는다면 그저 그런 스킬이니 잘 판단해서 더블 슬래시와 잘 병행해서 쓰도록 하자.
다만 4차 이후에도 사용되는 스킬이다. 글라이딩의 7% 모자란 기동성을 보완해주는 소중한 스킬
▶ 배츠 스웜
일종의 소환수 스킬이다. 카이저의 윙비트처럼 적을 만나면 멈춰 공격한다거나 썬콜 아크메이지의 프로즌 오브처럼 적을 만나면 느려지지도 않으므로 사실상 쓸 필요는 없다. 2차스킬 중 포기하는 스킬에 속한다.
▶ 데몬 부스터
엔젤릭버스터 제외 모든 직업이 가지고 있는 부스터이다.
▶ 어비셜 레이지
좋은 공격력 공급원이다. 자그마치 40이나 올려준다.
▶ 솔리드 윌
사실 워낙 피통도 높고 피흡도 있어 그닥 체감되는 스킬은 아니나, 없는 것보단 나으므로..
▶ 데스페라도 마스터리
전직업이 가지고 있는 마스터리 스킬이다.
▶ 이너 스트랭스
이건 아직도 안바꿔줬다. 아마 안바꿔줄듯 싶다
3차
▶ 익시드 : 문라이트 슬래시
3차 주력기이다. 한바퀴 빙글 돌며 공격한다.
얼마전 밸런스 패치로 4차 이후에도 계속 사용해야하는 스킬로 바뀌었다. 익시드:엑스큐션의 높은 퍼센트 데미지에 비교하면 너무 초라한 딜인지라 데몬어벤져의 보스전 잡몹처리능력은 아주 심각하게 나빠졌다.
4차스킬인 쉴드 체이싱에 의해 데미지가 강화된다.
▶ 인헤일 바이탈러티
누르면 키다운을 시작하고 적에게 타격시 체력을 흡수한다. 정말로 피가 쭉쭉 찬다!
물약 쿨타임이 있는 보스에서의 희망. 피통이 남아날 일이 없는 매그너스같은 곳에선 저 12초가 정말 길게 느껴진다.
사냥할때도 유용하지만 후반엔 이동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어 보스에서만 쓰인다.
정말 고마운 스킬이다.
▶ 쉴드 차지
밀격 스킬이다. 돌진하면서 한 번, 가시가 뻗치면서 한 번 더 밀쳐낸다. 그래서 돌진 거리보다 넉백 길이가 더 길다.
밀격 이외의 장점이 딱히 없으므로 마스터는 하지 않는다.
▶ 리프랙트 이블
내성+데미지흡수 스킬이다. 데슬은 내성 60%던데...
▶ 디아볼릭 리커버리
HP+자체 회복 스킬이다. 4초 주기로 회복하는건 큰 체감은 사실 안돼지만 깨알같이 기분이 좋아지는 수준?
▶ 이즈 익시드 페인
중요한 스킬이다. 익시드 스택이 쌓이면 앱졸브 라이프의 효과가 감소되는데, 이 감소되는 양을 줄여주고, 덤으로 익시드 스킬의 공격력도 증가시킨다. 반드시 마스터하자.
▶ 어드밴스드 앱졸브 라이프
꿈과 희망
이건 뭐 설명이 필요없다
4차
메용 ㅗ 스포가 썩어돌아도 안찍을거임
2년전에는 그랬는데 지금은 무슨일이 있어도 찍어야한다. 데몬어벤져에 한해 패시브로 체력을 15%나 올려주기때문.
▶ 익시드 : 엑스큐션
밥줄 공격기. 과거엔 타겟수가 4여서 사냥하는데 애로사항이 있었지만 뭐..
근데 보면 퍼뎀이 정말 무식하게 높다.
16. 데몬 어벤져
데몬 어벤져는 성장 속도가 빠르지만 최상위까지 도달하기 매우 힘든 직업입니다. AP 외에 증가한
HP로 상승하는 스탯 공격력이 낮아지는 대신, 최대 HP 제한을 넘더라도 스탯 공격력에 반영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엑스큐션의 공격 횟수를 늘려 보스 전투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익시드 스킬 중 다른 익시드 스킬을 사용하면 익시드 단계가 초기화되는 것이 전투 패턴을
단조롭게 만들고 있어, 익시드 단계가 초기화되지 않게 변경하였습니다.
사우전드 소드의 효율이 지나치게 높아 재사용 대기시간 외에 다른 종류의 제약을 추가하였습니다.
[익시드 : 엑스큐션] : 공격 횟수가 증가되었고 데미지, 방어무시 비율,최대 공격 가능한 몬스터 수가 감소되었습니다.
노답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직까지도 밥줄 공격기는 맞고 가장 많이 쓰일 스킬도 맞는데 타겟수가 2밖에 안됨. 4여서 애로사항은 무슨 4라도 됐다면 진짜 소원이 없겠다. sy씨 말대로는 전투패턴을 단조롭게 만들고 있다는데 그럼 3차부터 계속 써온거 250까지 쓰는건 안 단조로운지도 묻고싶다. 사실상 지금 데몬어벤져가 꼬지다는소리를 듣는데 가장 큰 이유가 이 스킬에 있지 싶다.
참고로 패치전에는
이렇게 생겨먹은 스킬이었다.
퍼뎀 올랐는데 어쨌던 버프아님? 할 수 있는데 데몬어벤져의 딜링 특성상 잡몹이 빨리빨리 죽지 않으면 딜로스가 심각하다. 혼테일이라던지 자쿰같은 짜잘한 잡몹이야 그러려니 하고 잡을수 있지만 여제잡몹이라던지 이딴애들은 빈약한 문라이트슬래시의 딜로는 뒤지지도 않고 방패 잘만 가져감
▶ 쉴드 체이싱
방패를 두 개 던져 공격한다. 데몬어벤져 보스전에서의 딜 40%이상을 차지하는 중요한 스킬이다.
적을 "추격" 하는 방식이라 대상이 주변에 없으면 그냥 사라진다.
여담이지만 데몬어벤져가 테스피아 서버에 업데이트 된 날 사람들은 소울시커 2호(당시 엔버의 소울시커가..)라며 경악했었다.
3차스킬 문라이트 슬래쉬를 강화하는 패시브 효과가 있다. 제발 좀 치우고 엑스큐션 타겟수 돌려줬으면 좋겠다.
▶ 아머 브레이크
방무 스킬이다. 갓-라딘의 위협과 비슷한 느낌으로 보면 될듯. 다만 위협 등과 중첩은 불가능하다.
▶ 블러디 임프리즌
개나 소나 있다던 바인드 스킬이다. 개인적으로 바인드스킬중엔 얘가 제일 간지나는듯
▶ 오버휄밍 파워
공격력 30%에 공격속도마저 1단계 올려주는 꿀 버프스킬이다. 반드시 선 마스터하도록 하자.
▶ 디펜스 엑스퍼타이즈
방무와 방패 관련 스킬의 화력을 증가시켜주는 스킬이다. 좋은 스킬이긴 하나 갓 4차 후엔 방어력 높은 몹을 볼 일도 많지 않고, 쉴드체이싱이 빛나는 곳은 보스이므로 우선순위는 그리 높지 않다. 나중에 찍자.
▶ 어드밴스드 데스페라도 마스터리
오버휄밍파워 이후에 바로 마스터해주자. 숙련도에 공격력에 크리 최소뎀이다..
▶ 인핸스드 익시드
저렇게 파란 이펙트가 뜨며 추가데미지가 들어간다. 깨알같은 화력 증가 스킬
▶ 메이플 용사
1도 안찍어서 이펙트가 없다.
찍을 일 없고 찍어도 도움 안되고 하튼 개쓰레기 스킬이다 파티원이 메용받으라고 오라하면 시크하게 무시해주자
초반에 좀 찍지 말자 스포 1도 아깝다 191인 필자도 열번 클릭하는것도 시간이 아까워 찍지 않았다.
하튼 데몬어벤져한테 이딴걸 왜주는건지 쯧
마스터리북을 팔지 않았을 때엔 비싼 메용을 뚫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었으나 1700이면 메용이 마스터 가능한 지금은 단점으로 자리잡았다. 역시 간접하향의 달인 데몬어벤져 ㄷㄷ
난 헌신적인 사람이고 크리스마스때 가슴팍에 빨간열매좀 달아봤다 하면 팀원을 위해 마스터해도 된다. 일단은 파티버프니까..
닥치고 찍으세요 피통 15%나줌
패시브라 안써도 적용돼서 이펙트는 정말 심심할때나 보기에 굳이 올리진 않겠다. 캡쳐가 귀찮아서
하이퍼
전직업 공통인 스탯 강화 패시브 제외. 이건 알아서 찍자 딱봐도 중요한거 보일거임
스킬 강화는 총 5포인트, 스탯 강화는 총 6포인트, 액티브는 총 3포인트 지급된다.
▶ 익시드 강화
개인적으로 익시드 강화는 모두 찍는 것을 추천한다.
익시드-리듀스 오버로드는 릴리즈 오버로드를 조금 더 빨리 쓸 수 있게 해 줘 중요한 타이밍에 HP를 채울 수 있게 해주고, 최대 익시드 스택이 줄어든다는 것은 익시드 최대 스택일때 줄어드는 앱졸브 라이프의 회복량이 감소한다는 것이다.
익시드 보너스 찬스는 화력을 좀 더 메꿔준다
리듀스 오버로드는 어지간하면 바로 찍어주자.
▶ 리프랙트 이블 강화
일단 상태이상 내성은 찍자. 내성 50% 의외로 쉽게쉽게 뚫린다.
▶ 쉴드 체이싱 강화
리인포스는 찍어주자. 딜량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쉴드체이싱이다.
데몬어벤져가 출시된 후 꽤 오랜 시간이 흐른 뒤에나 밝혀진 사실인데 엑스트라 타겟의 몬스터 수 2 증가는 방패가 두 번 더 튀게 해준다는 것이다. 고로 정말 중요한 하이퍼 강화이므로 꼭 찍도록 하자.
▶ 액티브-포비든 컨트랙트
사실 하이퍼치고는 좀 아까운 스킬이긴 하지만 스킬을 노코스트로 시전하게 해주는 소중한 스킬이다.
▶ 액티브-사우전드 소드
데몬어벤져 간지의 끝
쿨타임도 8초라 난사해도 된다.
사냥이며 보스며 정말 다양하게 써먹을 수 있는 포풍 초간지 하이퍼스킬.
체력 15%가 꽤 크게 느껴지지만 쿨타임도 있고 흡혈도 있어서 그닥 많이 체감은 안된다. 얼마전 익시드 오버로드 스택을 5 증가시키도록 변경되어 빠르게 버프를 걸고싶을때 한두번 섞어주면 좋다.
▶ 액티브-윌 오브 리버티
흔하디 흔한 200레벨 스킬. 솔직히 이런 류 200하이퍼는 다 개편이 필요한거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