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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섭 추가 밸런스패치시 비교를 편하게 하기위해 작성
<직업간 밸런스 조정>
이번 밸런스 조정의 목표는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는 스킬의 효과를 통일해 기대할 수 있는
성능을 일정하게 유지하여 일관성을 증가시키는 것입니다. 그에 따라 수치가 아닌 부분에서
각종 스킬의 효과가 조정된 부분이 있습니다.
1. 전직업 공통
~약점 스킬은 하나의 특정한 몬스터에게만 적용되고 있었습니다. 스킬 이름에서 기대하는
효과와는 크게 달랐기 때문에 해당 이름을 포함하고 있는 모든 몬스터에게
적용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단, 데미지 증가량이 높아 지나치게 강력할 수 있어
데미지 증가량은 감소됩니다.
[돼지의 약점] : 이름에 돼지가 포함되어 있는 모든 몬스터에게 적용되게 되고
데미지 증가량이 10%로 감소됩니다.
[슬라임의 약점] : 이름에 슬라임이 포함되어 있는 모든 몬스터에게 적용되게 되고
데미지 증가량이 10%로 감소됩니다.
[스텀프의 약점] : 이름에 스텀프가 포함되어 있는 모든 몬스터에게 적용되게 되고
데미지 증가량이 10%로 감소됩니다.
캐릭터가 이동할 수 있는 부분이 무적에서 기대하는 효과와 다르기 때문에
영향을 받지 않게 수정하였습니다.
[무적 시간이 있는 스킬] : 무적 시간 중 벨룸의 브레스 등 캐릭터를
이동시키는 효과를 받지 않게 됩니다.
[행동불가 상태이상을 거는 스킬] : 스우의 발판 이후 전깃줄 패턴,
데미안의 공중 구체 패턴 등이 행동불가 상태에서도 지속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에르다 노바] : 다수 공격 스킬의 공격 대상 증가 어빌리티의 효과가 적용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스파이더 인 미러] : 공간 붕괴 이후 가끔 거울 속의 거미가 소환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2. 도적 공통
2단계의 효과에 비해 패널티가 적어 2단계일 때의 지속시간이 감소됩니다.


[레디 투 다이] : 2단계 진입 시 남은 지속시간의 50%만 적용되게 변경
3. 해적 공통
[로디드 다이스] : 럭키 다이스가 없는 직업에게 생기는 5차 스킬 럭키 다이스에는
버프 지속시간 증가와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게 수정
4. 히어로




[인사이징] : 시전 액션 딜레이 25% 감소
[콤보 데스폴트] : 다른 캐릭터의 스킬 이펙트 투명도를 변경해도 적용 받지 않는 오류 수정
5. 팔라딘


[엘리멘탈 포스] : 데미지 30% 증가 → 최종 데미지 25% 증가
6. 다크나이트


[리인카네이션]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 8% → 15%


[어드밴스드 웨폰 마스터리]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 8% → 15%


[리인카네이션-데미지] : 리인카네이션 발동 중 최종 데미지 증가량 20% → 30%
[다크 스피어] : 25레벨 기준 520% → 600%
7. 아크메이지(불, 독)


[포이즌 노바] : 25레벨 기준 하나의 적에게 3개를 초과한 폭발이 적용될 경우 초과한 폭발의
최종 데미지 50%감소. 3개까지는 데미지가 감소하지 않음
[퍼번트 드레인],[이그나이트] : 혼테일, 루시드 등의 몬스터에게는 몬스터 근처가 아닌
다른 위치에 있어야 적용되는 오류 수정
8. 비숍
어떤 공격은 막을 수 있고 어떤 공격은 막지 못하는 부분이 일관성을 떨어뜨린다고
생각되어 최대 HP의 일정 비율이라면 예외없이 피해를 줄일 수 있게 변경하였습니다.


[홀리 매직쉘] : 최대 HP의 일정 비율로 피해를 입히는 공격의 경우 피해 10% 감소
9. 보우 마스터


[익스트림 아쳐리 : 활] : 데미지 40% 증가 → 최종 데미지 30% 증가
[애로우 플래터] : Window10 환경에서 가끔 데미지가 적용되지 않는 오류 수정
10. 섀도어
[연막탄] : 팬텀이 스틸 스킬로 스틸 할 수 없게 됩니다.
11. 듀얼 블레이드


[팬텀 블로우] : 공격 횟수 6회 → 7회
12. 캡틴


[할로포인트 불릿] : 공격력 증가량 30 → 60


[풀메탈 자켓] : 데미지 20% → 최종 데미지20%




[퍼실레이드] : 아래 방향키와 함께 사용하는 커맨드 버전이 추가
일반 버전은 기존에 비해 공격 범위가 증가되고 어떠한 적에게도 밀리지 않는 기능 삭제
커맨드 버전은 기존에 비해 공격 범위가 좁지만 어떠한 적에게도 밀리지 않는 기능 보유


[퀵 드로우] : 사용 시 데미지 50% 증가 → 최종 데미지 25% 증가


[데드아이] : 25레벨 기준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 30초 증가
공격 받는 적이 스킬의 최대 공격가능 횟수 보다 적을 때 1명 당 최종 데미지가 4% 증가하는 기능 추가
13. 캐논슈터


[오버버닝 캐논] : 데미지 50% 증가 → 최종 데미지 35% 증가


[ICBM] : 25레벨 기준 폭발 시 1초 동안 지속해서 공격을 하게 변경
폭발 데미지 7000% → 2000%
오염 지역의 데미지 700% → 1000%
14. 미하일
미하일은 로얄 가드 활용에 따라 성능 차이가 나는 캐릭터입니다. 로얄 가드의 난이도와 효과를
조금 낮춰 좀 더 쉽게 활용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로얄 가드] : 방어 5회 기준 방어 가능한 시간이 100% 증가
공격력 증가량 70 → 45
공격력 증가 버프의 지속시간이 초과되었을 때 방어 횟수가 소멸하는 대신 1단계씩 떨어지게 됨


[어드밴스드 소울 실드] : 최대 HP의 일정 비율로 피해를 입히는 공격의 피해 감소량 10% → 5%
[로 아이아스] : 방어 횟수를 모두 소모한 후에는 최종 데미지 증가 버프가 적용되지 않는 오류 수정
[클라우 솔라스] : 재사용 대기시간 중 추가 공격이 공격 반사에 당하지 않게 변경
15. 플레임 위자드
[오비탈 플레임 IV] :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가 10% 증가하는 기능 추가
5차 스킬인 플레임 디스차지가 이그니션에 달려있기 때문에 공격할 수 있는 몬스터가 적다면
위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좀 더 의도적으로 이그니션을 적용시킬 수 있게 일부 스킬의 효과를
조정하였습니다.
[약점 분석] : 마스터 기준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 8% → 15%
[인페르노라이즈] : 이그니션 적용중인 몬스터를 공격했을 때 즉시 폭발 시키는 기능 추가
단, 해당 스킬로 이그니션을 적용시킬 수는 없음
[드래곤 슬레이브] : 이그니션 적용중인 몬스터를 마무리일격으로 공격했을 때 즉시 폭발 시키는 기능 추가
단, 해당 스킬로 이그니션을 적용시킬 수는 없음
[카타클리즘] : 이그니션 적용중인 몬스터를 공격했을 때 즉시 폭발 시키는 기능 추가
단, 해당 스킬로 이그니션을 적용시킬 수는 없음
16. 윈드 브레이커


[아이들 윔] : 25레벨 기준 공격당한 적에게 9초동안 초당 1000%의 도트 데미지피해 추가
17. 나이트워커


[쉐도우 서번트 익스텐드] : 25레벨 기준 지속시간 30초 → 42초
18. 스트라이커
[너클 엑스퍼트]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 5% → 20%
19. 아란
인스톨 마하의 이펙트가 수수한 편이라 다른 캐릭터에 비해 5차 스킬을 얻었을 때
기쁨이 덜할 수 있었습니다. 이펙트를 변경하고 위력을 증가시켜 좀 더 강력하게 만들었습니다.
[인스톨 마하] : 25레벨 기준 공격 범위 88% 증가, 데미지 550% → 900% 증가
[브랜디쉬 마하] : 인스톨 마하 상태에서도 사용가능하게 변경,
인스톨 마하 상태에서 재사용 대기시간이 25레벨 기준 50% 감소
20. 에반
[매직 앰플리피케이션] : 최종 데미지 증가량 20% → 30%
[크리티컬 매직]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 8% → 20%
21. 팬텀
높은 범용성이 캐릭터의 특징이긴 하나 현재 범용성과 성능을 모두 갖춘 상태라
재사용 대기시간으로 제약을 주려고 합니다.
[소울 스틸] : 무적 스틸불가로 변경 단, 기존 스킬 설명에는 없었으나 물리/마법무효,
하드스킨을 훔칠 수 있는 기능은 유지
[스킬 매니지먼트] : 프로즌 오브 등을 사용한 후 해당 스킬이 남아있을 때 스킬을 변경하면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오류가 수정
[탤런트 오브 팬텀시프] : 팔라딘의 엘리멘탈 포스, 보우마스터의 익스트림 아쳐리:활,
섀도어의 연막탄 스틸 불가로 변경
[탤런트 오브 팬텀시프 H] : 새크로생티티의 재사용 대기시간 600초 → 700초
불스아이의 재사용 대기시간 150초 → 180초
22. 루미너스
[이클립스] : 스킬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하여 해당 상태일 때의 캐릭터 외형변화를
On/Off 할 수 있게 됩니다.
[이퀄리브리엄] : 스킬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하여 해당 상태일 때의 캐릭터 외형변화를
On/Off 할 수 있게 됩니다.
23. 레지스탕스 공통
[잠입] : 최대 HP의 일정 비율로 피해를 입히는 공격은 회피할 수 없게 됩니다.
24. 블래스터
차지의 활용에 따라 위력이 급변하기 때문에 차지를 통한 리로드를 하지 않았을 때의 패널티를
줄이고 차지를 활용했을 때의 위력을 줄여 변화량을 줄였습니다.


[슈퍼 인듀어런스] : 재사용 대기시간 150초 → 200초


[어드밴스드 차지 마스터리] : 차지 스킬 사용 시 즉시 리로드되는 불릿 2개 → 1개


[파일벙커-쇼크웨이브 리인포스] : 데미지 증가량 30% → 15%


[허리케인 믹서] : 데미지 700% → 1250%
점핑 어퍼컷 데미지 2100% → 1250% 공격 횟수 1회 → 5회


[벙커 버스터] : 25레벨 기준 지속시간 55초 → 45초 고정으로 변경
[리볼빙 캐논] : 자동 리로드 시간 33%,
수동 리로드 시간 66% 감소
25. 와일드헌터




[와일드 발칸] : 재규어 소환 시 데미지 340% → 370%,
재규어 탑승 시 데미지 170% → 185%


[재규어 스톰] : 25레벨 기준 소환된 재규어의 스킬 최종 데미지 반영률 75% → 87%
공격력 55 증가 패시브 추가
26. 제논


[오버로드 모드] : 25레벨 기준 초당 MP 소모량 175 → 225, 재사용 대기시간 175초 → 200초


[메가 스매셔] : 25레벨 기준 공격 간격 11%, 재사용 대기시간 150초 → 180초 증가
[홀로그램 그래피티] : 사용 후 멀티 모드 링커로 스킬을 변경하면 쿨타임 초기화되는 오류 수정
27. 카이저

[리턴 오브 가디언] : 판테온으로 귀환할 수 있는 신규 스킬로 ‘변신? 실패?’ 퀘스트 완료 시
수행할 수 있는 ‘리턴 오브 가디언’ 퀘스트 완료 후 획득가능
28. 카데나
기본 능력 중 데미지가 차지하고 있는 비중이 높아 장비 성장의 영향을 적게 받기에
일부 스킬을 최종 데미지로 변경하고 생존성을 증가시켜 보스 몬스터 전투에서 활용도를 높이려고 합니다.
[체인아츠:체이스] : 시전 후 이동 중에만 다크 사이트 유지에서 3초 동안 유지되게 변경되며
에이전트 시프트를 사용해도 다크 사이트가 해제되지 않게 수정
[웨폰 버라이어티 Ⅰ~Ⅲ] : 버프 1 스택 당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 삭제,
마스터 기준 버프 1 스택 당 최종 데미지가 각각 3%, 7%, 11% 증가하는 기능 추가
지속시간 15초 → 20초 증가, 추가타가 공격 반사에 당하지 않게 수정
[위크포인트 컨버징 어택]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10% 증가하는 기능 추가
[체인아츠:테이크다운] : 몬스터를 행동불가 상태로 만들지 못했더라도 무적 시간을 50% 적용
받을 수 있게 변경, 사용 중 다른 스킬로 캔슬 불가능하게 수정
[체인아츠:터프 허슬] : 공격 횟수 1회→ 2회
[체인아츠:퓨리] : 25레벨 기준 데미지 220% → 500%,
공격 무시 및 공격 반사 상태의 적에게도 피해를 입힐 수 있게 수정
[서먼 릴리싱 봄] : 공격 반사에 당하지 않게 수정
[프로페셔널 에이전트] :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의 영향을 받지 않게 수정
29. 엔젤릭 버스터
[피니투라 페투치아-인핸스] : 공격 당한 적에게 자신의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 삭제,
최종 데미지가 10% 증가하는 기능 추가
[피니투라 페투치아] : 공격 당한 적에게 자신의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 삭제,
최종 데미지가 30% 증가하는 기능 추가
파티원의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은 마스터 시 수치는 같으나
스킬 레벨이 낮을 때 더 많이 증가하게 변경
[트리니티] : [패시브 효과] 데미지 15% 증가 → 최종 데미지 15% 증가
[소울 시커] : 소울 시커 만으로 공격 할 시 링크 스킬 무아가 적용되지 않는 오류 수정
30. 키네시스
[얼티메이트-무빙 매터] : 사용 중 맵을 이동했을 때 버프 아이콘이 사라지지 않는
오류 수정
31. 일리움
공격 속도를 패시브화하고 주력 스킬의 위력을 증가시켜 기본 전투 패턴에서 불편함을 줄였습니다.
[크래프트:오브Ⅱ] : 데미지 150% → 300%
[크래프트:자벨린Ⅱ] : 데미지 300% → 390%
파편 데미지 100% → 130%
글로리 윙 사용 중 자벨린 데미지 증가량 50% → 150%
[크리스탈 스킬:글로리 윙] : 데미지 10% 증가 → 최종 데미지 20% 증가
글로리 윙 사용 중 자벨린에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20% 증가
[크리스탈의 비밀] : 최종 데미지 증가량 20% → 30%
공격 속도 가 1단계 증가하는 기능추가
[크리스탈 컨트롤] : 사용 시 크리스탈의 이동속도가 증가되고 크리스탈을 순간이동 시킬 때
자신의 전방 일정 지점으로 이동시키게 변경
[블레스 마크 완성] : 10 중첩 시 공격 속도가 1단계 증가하는 기능 삭제
32. 아크
[융합 완성] :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증가량 15% → 30%,
데미지 흡수율이 20% 증가하는 기능 추가
[스칼렛 차지드라이브] :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어빌리티가 불길에는 적용되지 않는 오류 수정
[멈출 수 없는 충동/멈출 수 없는 본능] : 공격 범위 20% 감소
[걷잡을 수 없는 혼돈] : 공격 범위 20%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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