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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습격 몬스터 등장 '추가' 조건

커맨드크리퍼
댓글: 50 개
조회: 28308
추천: 122
2018-07-28 14:27:49


이전 리버스 다크소울 시절
팁게에 작성된 글을 보고 다음 날 666마리 채우는게 몇분 걸리는지 보려고 측정했었습니다.

근데 1000마리 가량 잡았는데도 다크소울이 나오지 않는 것입니다.

스샷을 돌려보던 중
다크소울이 나온 시점은 맵 입장 후 7분가량 이후 였습니다. (52분 5x초)

혹시 레벨별로 요구 마릿수가 다른가하여 확인차 팁게 글 작성자 분에게 쪽지 보냈습니다만
666마리가 확실하다고 하셔서 일단 그런가보다 하고 있었습니다.


헌데, 이번 '습격 몬스터'도 '리버스 다크소울때'와 조건이 동일하다는 글을 보고 사냥을 하는데도
1000마리 가량 이후로 등장하길레 실험해봤습니다.


이전 경험을 토대로 가설을 세웠습니다.
가설은 이렇습니다.


가설 :
['습격 몬스터' 등장 조건 (다음을 모두 충족해야 등장)]
미궁 타이머가 7분 이상 지났다.
사냥 마릿수가 666마리 이상이다.



가설을 검증하기 위해 실험한 스샷들을 첨부합니다.

실험 조건은 '미궁 사냥터에 처음 입장하는 캐릭터'입니다.



실험1. 맵타임 7분 이전에 666마리 이상 사냥



1. 사냥 (미궁 타이머 4분 50초 경과, 665마리 사냥)

알려진 등장 조건인 666마리에 한마리 부족한 상태로 캡쳐를 시작했습니다.






2. 666마리를 초과하여 잡고도 맵에 습격 몬스터가 등장하지 않습니다.
미량의 오차를 고려하여 이후로 사냥을 계속 해보았습니다.





3. 666마리를 초과하고도 계속 사냥을 하였지만 여전히 습격 몬스터가 등장하지 않습니다.






4. 6분 경과, 여전히 등장하지 않습니다






5. 6분 39초 경과, 1000마리 사냥에 근접해져 갑니다.






6. 7분가량 시간이 지나자, 습격 몬스터가 등장합니다(기상메세지)










7. 습격 몬스터 240마리 가량 잡고 맵을 이탈한 후 재입장했습니다.(약 2분 5x초 사냥)







8. 이후 미궁 몬스터 570마리 가량 추가사냥, 4분이 경과되었는데
두번째 습격 몬스터가 등장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9. 사냥 시작 약 16분 이후 습격 몬스터 450마리를 완료하였습니다.




알 수 있는 사실

*666마리를 넘게 사냥한 이후에 습격 몬스터가 등장했다.
*습격 몬스터도 맵 재입장 꼼수가 먹힌다.



실험을 통해 습격 몬스터가 666마리보다 한참 뒤에 등장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허나, 이전 실험 글에서 추천수도 반응도 너무 좋아서 666마리 조건이 확실한 것으로 보이는데
무언가 추가 조건이 있는 것인가 하여 추가실험합니다.

가설의 내용대로 타이머 7분이라는 조건으로 테스트 하기위해
부캐릭으로 미궁에 진입하였습니다.
(이전 캐릭터와 동일하게 미궁 사냥 기록이 없습니다)








이번 실험의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맵 입장시간이 7분 이상 지난 상태로
사냥 마리수 666마리 도달하면 습격 몬스터가 등장할까? 에 대한 측정



실험2. 맵 타임 7분 이후로 666마리 사냥



1. 662마리를 잡은 상태 (미궁 타이머 6분 5x초 경과)







2. 7분이 경과되었지만 습격 몬스터는 등장하지 않았습니다.(662마리)






3. 665마리를 사냥하였지만 여전히 등장하지 않습니다.(맵 타이머 7분 1x초 경과)






4. 668마리를 잡자 습격 몬스터가 등장합니다.(7분 1x초)






위 두가지 실험으로 인해
666마리 사냥 외에
미궁 타이머가 7분이상 경과되어야 한다는 추가 조건을 알 수 있습니다.



*미궁 타이머
맵에 입장한 이후로 측정되며
맵 이탈 시 타이머가 일시정지됩니다.(맵 재입장, 폴로와 프리토, 불꽃늑대, 채널이동 등)
습격 몬스터가 종료될 때 미궁 타이머가 0분으로 리셋됩니다.


*습격 몬스터
미궁 타이머 7분이 경과되고, 잡은 마리수가 666마리 이상일 경우 등장
3분동안 지속되며, 습격 몬스터가 종료될 때 미궁타이머와 잡은 마리수 리셋
진행도중 맵을 이탈하면 타이머와 마리수가 리셋되지 않음
(3곳의 균열이 발생하며 균열마다 5마리씩 등장하며
개체 수 제한, 젠타임은 맵 설정 값과 공유하지 않음)



따라서 실험 1번에서 미궁타이머 7분 경과 → 습격몬스터 등장
→ 2분 50초 이후 맵 재입장(마릿수, 타이머 리셋X) → 4분 1x초 이후 습격몬스터 등장

현상이 발생한 것이며


습격 몬스터가 종료될 때, 마릿수 외에 타이머도 리셋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무리 사냥이 빠르고 꼼수를 써도
최소 14분 뒤에 두번째 습격이 등장하며
16분~ 이후로나 450마리 사냥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고통의 감시자는 3분마다 333마리 이상이면 등장 으로 보이는데
관련하여 실험해주실 분 구합니다
체력방전



Lv81 커맨드크리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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