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 내용은 2013.05.16(목) 테스트 서버 Ver. 1.2.477 릴리즈를 토대로 작성 하였습니다.
- 저의 모든 게시물은 퍼가셔도 좋으나 "기획팀의 메이플스토리"라는 출처는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스킬 이펙트는 이해를 돕기 위해 연출한 것으로 실제 스킬 시전 속도와 다를 수 있습니다.
본문으로 들어가기에 앞서 제논은 스킬 밸런스 하향 조정 외에
스탯 공격력과 관련된 전투 공식에서도 하향 조정이 이루어졌습니다.
같은 비용으로 타직업과 비교해 몇배의 효율을 내어 초특급으로 밸런스를 파괴하는
제논의 하향 운명은 이미 출시가 될 때부터 정해져 있었고,
유저들도 그간 메이플스토리 개발팀의 끊임없는 뒤통수 경험에 의해 예상하고 있었지만
매번 신직업을 출시할 때마다 극강의 오버 밸런스로 출시하고,
몇개월 뒤 폭풍하향 해버리는 레퍼토리를 반복하고 반복하는 개나리 사발면 같은 넥슨.
유저들을 우롱하기 위해 존재하는 게임 기획자, 개발자라는 것이 쪽팔리지도 않나.?
★ 제논 초보자 스킬 ★

멀티래터럴 I
직접 AP를 투자한 능력치를 일정 수치 이상 달성하면 능력치 별로 특징적인 보너스를 얻는다.
(마스터 레벨 : 1)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STR 20 이상 시 : 스탠스 5%.
- DEX 20 이상 시 : 모든속성 저항 및 상태 이상 내성 5%.
- LUK 20 이상 시 : 회피율 5%.
- STR/DEX/LUK 20 이상 시 : 총 데미지 5%.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STR 20 이상 시 : 스탠스 3%.
- DEX 20 이상 시 : 모든속성 저항 및 상태 이상 내성 3%.
- LUK 20 이상 시 : 회피율 3%.
- STR/DEX/LUK 20 이상 시 : 총 데미지 3%.
★ 제논 1차 스킬 ★

인클라인 파워
파워를 향상시켜 데미지를 증대시킨다.
(마스터 레벨 : 2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서플라이] 에너지 3 소비, 240초동안 공격력 30 증가.
- [패시브 효과] : 모든 능력치 10 증가.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서플라이] 에너지 3 소비, 240초동안 공격력 30 증가.
- [패시브 효과] : 모든 능력치 5 증가.

★ 제논 2차 스킬 ★

리니어 퍼스펙티브
일정 시간동안 적의 취약점을 꿰뚫는 시각을 활성화하여 크리티컬 확률을 증가시킨다.
서플러스 에너지를 소모한다.
(마스터 레벨 : 2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서플라이] 에너지 6 소비, 240초 동안 크리티컬 확률 40% 증가.
- [패시브 효과] : 모든 능력치 20 증가.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서플라이] 에너지 6 소비, 240초 동안 크리티컬 확률 40% 증가.
- [패시브 효과] : 모든 능력치 10 증가.


멀티래터럴 III
직접 AP를 투자한 능력치를 일정 수치 이상 맞추면 능력치에 따라 보너스를 받는다.
[필요 스킬] : 멀티래터럴 II 1레벨 이상.
(마스터 레벨 : 1)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STR 90 이상 시 : 스탠스 10%.
- DEX 90 이상 시 : 모든속성 저항 및 상태 이상 내성 10%.
- LUK 90 이상 시 : 회피율 10%.
- STR/DEX/LUK 모두 90 이상 시 : 총 데미지 10% 증가.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STR 90 이상 시 : 스탠스 7%.
- DEX 90 이상 시 : 모든속성 저항 및 상태 이상 내성 7%.
- LUK 90 이상 시 : 회피율 7%.
- STR/DEX/LUK 모두 90 이상 시 : 총 데미지 7% 증가.

퀵실버 소드 : 집중
에너지소드를 전방으로 날카롭게 찔러넣어 적들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입힌다.
보통 공격보다 높은 명중치와 크리티컬 확률이 적용된다.
멀티 모드 링커를 통해 모드를 변경할 수 있다.
(마스터 레벨 : 2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MP 16 소비, 최대 6명의 적을 248%의 데미지로 2번 공격.
- 명중치 200, 크리티컬 확률 30% 추가 적용.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MP 16 소비, 최대 6명의 적을 240%의 데미지로 2번 공격.
- 명중치 200, 크리티컬 확률 30% 추가 적용.

★ 제논 3차 스킬 ★

다이아그널 체이스
에어 부스터를 풀가동하여 폭발적인 힘으로 날아오르며 적들을 밀어낸다.
필라 스크램블과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다.
(마스터 레벨 : 2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MP 21 소모, 6명의 적 300% 데미지를 주며 넉백.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MP 21 소모, 6명의 적 260% 데미지를 주며 넉백.

듀얼브리드 디펜시브
추가 회피율 100%, 이후 회피/피격 시마다 회피율과 받는 피해가 감소한다.
추가로 영구히 방어력이 증가한다.
[필요 스킬] : 리니어 퍼스펙티브 5레벨 이상.
(마스터 레벨 : 2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서플라이] 에너지 10 소모, 추가 회피율 100% 증가, 회피 시마다 5%씩 추가 회피율 감소.
- 받는 피해 5% 감소.
- 10번 회피 시 해제.
- [패시브 효과] : 모든 능력치 30 증가, 물리/마법 방어력 400 증가.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서플라이] 에너지 10 소모, 추가 회피율 100% 증가, 회피 시마다 5%씩 추가 회피율 감소.
- 받는 피해 5% 감소.
- 10번 회피 시 해제.
- [패시브 효과] : 모든 능력치 15 증가, 물리/마법 방어력 400 증가.


이지스 시스템
스킬 설명 변경 전.
피격/회피 시 일정 확률로 공격한 적에게 미사일을 발사한다.
발사된 미사일은 적의 공격 반사를 무시하고 피해를 입힌다.
(마스터 레벨 : 10)
스킬 설명 변경 후.
피격/회피 시 일정 확률로 공격한 적에게 미사일을 발사한다.
발사된 미사일은 적의 공격 반사를 무시하고 피해를 입힌다.
발동 시 짧은 시간동안 발사 준비 시간이 필요하다.
(마스터 레벨 : 1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피격/회피 시 100% 확률로 공격한 적에게 120%의 데미지를 입히는 미사일 3개 발사.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피격/회피 시 100% 확률로 공격한 적에게 120%의 데미지를 입히는 미사일 3개 발사.
-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컴뱃 스위칭 : 폭발
전방으로 에너지소드를 길게 늘린 뒤, 에너지를 폭발시켜 다수의 적에게 피해를 입힌다.
멀티 모드 링커를 통해 모드를 변경할 수 있다.
(마스터 레벨 : 2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MP 20 소비, 최대 8명의 적을 170%의 데미지로 4번 공격.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MP 20 소비, 최대 6명의 적을 200%의 데미지로 3번 공격.
★ 제논 4차 스킬 ★

멀티래터럴 V
직접 AP를 투자한 능력치를 일정 수치 이상 맞추면 능력치에 따라 보너스를 받는다.
[필요 스킬] : 멀티래터럴 IV 1레벨 이상.
(마스터 레벨 : 1)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STR 260 이상 시 : 스탠스 20%.
- DEX 260 이상 시 : 모든속성 저항 및 상태 이상 내성 20%.
- LUK 260 이상 시 : 회피율 20%.
- STR/DEX/LUK 모두 260 이상 시 : 총 데미지 20% 증가.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STR 260 이상 시 : 스탠스 10%.
- DEX 260 이상 시 : 모든속성 저항 및 상태 이상 내성 10%.
- LUK 260 이상 시 : 회피율 10%.
- STR/DEX/LUK 모두 260 이상 시 : 총 데미지 10% 증가.

멀티래터럴 VI
직접 AP를 투자한 능력치를 일정 수치 이상 맞추면 능력치에 따라 보너스를 받는다.
200레벨 달성 시 익힐 수 있다.
[필요 스킬] : 멀티래터럴 V 1레벨 이상.
(마스터 레벨 : 1)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STR 330 이상 시 : 스탠스 10%.
- DEX 330 이상 시 : 모든속성 저항 및 상태 이상 내성 10%.
- LUK 330 이상 시 : 회피율 10%.
- STR/DEX/LUK 모두 330 이상 시 : 총 데미지 10% 증가.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STR 330 이상 시 : 스탠스 5%.
- DEX 330 이상 시 : 모든속성 저항 및 상태 이상 내성 5%.
- LUK 330 이상 시 : 회피율 5%.
- STR/DEX/LUK 모두 330 이상 시 : 총 데미지 5% 증가.

블레이드 댄싱
에너지소드를 길게 늘어뜨려 춤추듯이 휘두르며 주위 다수의 적에게 피해를 입힌다.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MP 9 소비, 최대 6명의 적을 300% 데미지로 1번 공격.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MP 9 소비, 최대 8명의 적을 225% 데미지로 1번 공격.


오파츠 코드
일정 시간동안 현재로서는 재현될 수 없는 강력한 힘을 발휘하여 총 데미지와 보스 공격 시 데미지를 증가시키며 추가로 모든 능력치가 영구히 증가한다.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서플라이] 에너지 20 소비, 45초동안 총 데미지 50%, 보스 공격 시 30%만큼 데미지 증가.
- [패시브 효과] : 모든 능력치 40 증가.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서플라이] 에너지 20 소비, 30초동안 총 데미지 30%, 보스 공격 시 30%만큼 데미지 증가.
- [패시브 효과] : 모든 능력치 20 증가.


오펜시브 매트릭스
공격 매트릭스를 활성화하여 일정 시간동안 공격 시 적의 방어를 일정 부분 무시하고 적의 공격에 물러서지 않도록 한다.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MP 35 소비, 180초간 스탠스 40%, 공격 시 적의 방어 30% 무시.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MP 35 소비, 180초간 스탠스 50%, 공격 시 적의 방어 30% 무시.


퍼지롭 매스커레이드 : 저격
루티가 적의 치명적인 단점을 탐색한 뒤, 하이테크 스나이퍼 라이플로 단일 타겟에 막대한 피해를 입힌다.
멀티 모드 링커를 통해 모드를 변경할 수 있다.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MP 25 소비, 최대 1명의 적에게 450% 데미지로 6번 공격, 공격 시 적의 방어 30% 무시, 추가 명중치 100 적용.
- 범위 44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MP 25 소비, 최대 1명의 적에게 432% 데미지로 5번 공격, 공격 시 적의 방어 30% 무시, 추가 명중치 100 적용.
- 범위 450%.


퍼지롭 매스커레이드 : 포격
루티가 전차로 전방을 향해 포격하여 넓은 지역에 피해를 입힌다.
멀티 모드 링커를 통해 모드를 변경할 수 있다.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MP 25 소비, 최대 12명의 적에게 405% 데미지로 4번 공격.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MP 25 소비, 최대 8명의 적에게 344% 데미지로 4번 공격.


퍼지롭 매스커레이드 : 폭격
루티가 폭격기를 타고 나타나 좌우의 적들을 향해 미사일과 레이저로 폭격한다.
멀티 모드 링커를 통해 모드를 변경할 수 있다.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MP 25 소비, 최대 12명의 적에게 498% 데미지로 4번 공격.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MP 25 소비, 최대 12명의 적에게 398% 데미지로 4번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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