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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결정석 가격 너프이유와 주보가 효율이 좋다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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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3812
추천: 1
2022-12-20 17:25:57

결정석 가격 너프이유와 주보가 효율이 좋다는 이유 


이번 하이퍼버닝 
 주보캐 냐 재획사냥이냐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한 
정보 전달 입니다
주보캐 만드는 공략은  시간나면 나중에 할 생각이고

제가 쓴 내용에서 본인의 생각이
일부 조금 다르다고 해도   공격 자제 해주세요.



이전글 
[정보]리부트에서 주보캐릭 배럭 고민해결
https://www.inven.co.kr/board/maple/5746/64380




1. 사냥컨텐츠의 메소 리워드
사냥은 이미  사망 시 경험치가 떨어졌던 패널티가 삭제됨.고 
계속 사냥하다보면 레벨이 자연스럽게 높아짐.
레벨이 높아지다보면 레벨차이 패널티 때문에  낮은 사냥터를 가지 못함.
결국 자연스럽게 상위 사냥터에서 사냥을 해야 하기 때문에 

아이템을 더 높은 강화를 해야한다는 결론이 나옴.

그렇기 때문에 
이 부분은 자연스럽게 메소가 소모되게끔 설계함.

레벨 260이후 빠른 성장을 위해서는 리멘보다는 
세르니움 사냥을 하는 것이 선호되고 있고,
캐릭터의 차이에 따라 
다소 스타포스가 높은 장비에 드메템이 요구되기도 함.

대부분  유저들은  처음 260을 달성하게 되면
리멘와 대비해서 그란디스 사냥하다보면
시간당 메소 얻는 량이 감소될 수 있기도 함.



결국 자살플이 되지 않다는 점와 
이번 22년 겨울 업데이트(세이비어) 이후
 필요 경험치 감소와 일일 경험치 보상이 증가로 인해 

레벨업이 빨라졌다는 것은 
그만큼 사냥에서 얻을 수 있는 메소 획득량이 너프된거나 다름없음.

사냥은 시간대비 획득량이 그렇게 크지 않음 (우르스, 보스)에 비해서
하지만 사냥의 큰 장점은   
인이 무한 체력이 있다면 24시간 가동 가능  
매크로나 동남아 쪽 아니고서야 이러는 사람 없을 것이기에,
사냥 메소 얻는 부분에서의 너프는 예상되지 않음.

리부트에서 코젬 상점판매도 안할 것 같은 이유가 
코젬 자체의 수급의 대부분은 사냥컨텐츠 이고
리부트 쪽에는 코젬 드랍율이 더 높고
피로도에 따른 리워드 가치가 적절하게 되어 있음. 



현재로서 조정 가능성 낮음


놀랍게도 사냥에 대한 가치는 여전히 높은 이유가 있는데
그중 하나는 레벨업의 보상으로 스토리 감상이고 
어센틱포스를 올릴 수 있도록 하는것와 
보스(몬스터) 레벨에 따른 최종데미지 증폭 요소 등 
레벨업에 대한 가치는 살림.


이 게임이 노가다 게임으로 아무리 욕을 먹고 있지만
사냥을 원하는 사람은 사냥하게 하고 
사냥을 적게 단 시간 플레이하는 유저들 에게도  레벨업을  더 쉽게 하는 방향이 
맞아보임.
그럴 수록 메소 수급은 적게 됨.

혹여나 물렙 이라는 개념이  걱정된다면  주보캐를 키우면 
여러가지로 해결됨.





2. 우르스의 리워드

우르스도 시간대비 고 효율에 속함.
하지만 우르스는 계정당 3판이라는 제한이 있음.
여러 계정을 돌리는 사람도 있던데 
이번 패치로 300마리 처치로  우르스 다계정 돌이의 효율은 급감할 것으로 보임.



3. 주간보스 돌이의 리워드
주간 보스 캐릭터를 하나 만드는 것 보다 
본캐 성장하는게 낫다고는 하는 사람도 있지만
버닝이벤트나 코인샵을 이용하면 시간절약하면서 
스타포스 할인와 미라클 타임이용하면 투자 비용도 절감함.
효율 좋게 주보 캐릭터 양성이 가능함.
앞서 이야기 드렸듯이  버닝이벤트 말고도 
필요경험치 감소와 일일 경험치 보상 증가 그리고 사냥터 개선으로 
성장속도가 빨라졌음.  스타포스 편차 개선으로 
15까지 파괴되지 않고 메소 소모편차도 개선된 것이 크고
본인들의 유니온 레벨도 올랐기 때문에 
처음 보스 격파했던 것에 비해
 스우 데미안 격파하는 난이도가 감소됨. 
주보캐릭 주보 돌 때 반빨별같은 비약류 안쓰고 보스 사냥한다면
스우 이상에서 드랍되는 비약류를 본캐에 벌어주기도 함.
mvp 추가경쿠도 벌어주는 것도 도움되고
한번 키워두면 지속적으로 메소 수급을 하기 때문에 

50층 후반부터는 앞으로의 스펙업(강화)에 
많은 메소가 들어가는 만큼 본인의 본캐릭터를 더 강하게 할 수 있음.




4.  사냥vs 주보돌이 / 현 유저들의 경향


재획에 비해 시간대비 메소 얻는 량은 뛰어나지만 
재획은 레벨업에 대한 가치는 여전히 높음.

지속적으로 매주 주보를 통해 얻는 메소도 있기 때문에
이렇게 계속 180개 제한이 없다면  

뉴비와 고인물의 메소수급 격차는 벌어질 수밖에 없고 
무한 보스돌이을 양산했을 것이기 때문에 180개 제한을 하였고 

이제 유저들의 경향은 카루타돌이에서 
멈출 것이 아니라,,
카파풀, 스데미 , 노멀 가엔슬, 하스우돌이 등 조금 더 높은 
보스를 도전하게끔 하고 자연스럽게 그 과정에서 
메소소모가 되면서 
각 캐릭터의 스펙을 올려 높은 보상을 목표로 하게 됨.



 


결론. 하이퍼버닝 이용해서 주보를 만드는게 좋음.
         어려운 캐릭터보다는 다소 쉽고 강한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그러면서 자기 취향에 맞으면 더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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