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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개발자 노트 제 5부 : “개인 난이도 조절 시스템”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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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615
2016-12-14 18:40:03

개발자 노트 제 5부 : “개인 난이도 조절 시스템” 업데이트


 

마블 히어로즈 2016 의 수석 시스템 디자이너 TheArtofRawr 입니다.

지난 개발자 노트에는 “역사상 최대 규모의 업데이트!”라는 제목으로
그 네번째, “이동 시스템” 업데이트에 대한 설명을 드렸습니다.

 -제 1부 : “영웅 파워 시스템” 업데이트
 -제 2부 : “아이템” 업데이트
 -제 3부 : “오메가 시스템” 업데이트
 -제 4부 : “이동 시스템” 업데이트
 -제 5부 : “개인 난이도 조절 시스템” 업데이트


제 5부 개인 난이도 조절 시스템



서로 다른 유저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서,
다양한 범위의 파워와 플레이 스타일을 커버하는 엔드 컨텐츠로서,
우리는 각 유저가 자신만의 플레이 경험 형성에 도움을 줄 “개인 난이도 조절 시스템”을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새로운 지역에 진입할 때 혹은 전 지역 적용 형태 난이도를 슬라이드 바로 직접 설정하여,
어렵게 설정하면 몬스터의 공격력이 강해면서 영웅의 새로운 능력도 상응하게 오픈되어
좀 더 도전적인 게임 플레이 경험 환경을 만들게 됩니다.



좀 더 높은 난이도로 플레이하시면 그 용기와 스킬에 맞게 추가 경험치 보너스,
더 많은 아이템 보상량, 새로운 희귀 등급 아이템 등의 더 좋은 보상이 주어집니다.

또한 난이도에 따라 특정 모드나 레이드던전 등에 입장제한이 생길 수도 있으며
새로운 상위 오메가 레벨이 생기면서 다양한 난이도 슬라이드 바에 옵션이 생기수도 있습니다.


SIF와 RIF 보다 좋은 BIF 시스템


현재의 희귀아이템 찾는 기능(RIF)이나 특수아이템 찾는 기능(SIF)은
시스템적으로 가장 희귀한 아이템의 출현확률이 너무 낮다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4배 혹은 10배로 시행 횟수를 늘린다 해도 여전히 발견확률은 매우 낮았습니다.
그래서 플레이 체감상 플레이를 늘리더라도 그 확률이 높아지는 것을 느끼기에는 부족한 면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보너스 아이템을 찾는 기능(BIF)을 고안해 냈습니다.
BIF은 부스트를 사용하면 얻는 일종의 레이팅시스템입니다.

예를 들어 유저가 좋은 BIF레이팅을 가지면,
지금의 BIF레이팅과 어떠한 몬스터를 잡았으냐에 근거해서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BIF 바 UI에서 포인트가 채워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이 바가 다 채워지면 즉시 어떤 영웅을 플레이하고 있는지
그리고 어떤 레벨로 플레이하고 있는지를 고려하고 딱맞는 루팅 테이블이 해당 영웅에 제공하게 됩니다.

물론 기존에 보유하신 부스트는 사용하실 수 있으나
상점에서 SIF나 RIF는 시스템 업데이트 이후에 BIF로 대체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본 기능은 현재 개발중이라서 더 자세한 설명을 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난이도 슬라이더와 BIF 부스터는 재능과 속성 업데이트와 함께
금번 대규모 업데이트 중 가장 빨리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지금까지 우리는 이동을 포함해서 5개 주제, 4개의 큰 시스템 변화와 업데이트에 대해서 말씀 드렸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내용과 업데이트 시기는 업데이트 공지를 통해서 확인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 TheArtofRawr

초 인벤인

Lv85 Mone

안녕하세요. '모네'입니다. Mone@inv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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