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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딴깸] 택배맨2 방금전에 엔딩 봤는데 최고의 게임이었다

아이콘 라이로스
댓글: 5 개
조회: 642
추천: 1
2025-06-28 23:05:50







일단 강스포 없는 노스포 위주로 평가할건데

1 에서 난해하게 끝난것들이

사실 2 를 위한 장치였음 ㄷㄷ


그래서 한편으론

이거 개새1끼잔아 ?

왜냐 ,

하위 스토리 짤라팔고

상위 스토리 짤라판 격이 아니었는가 싶더라고 ㅋㅋ

(  라이즈 1.0 : ㅎㅎㅈㅅㅋㅋ ;;  )

그정도로 초반 스토리라인 풀어나가는게

짜피 1 중추적인 스토리 다 알려주니까

굳이 2 할거면 1 을 해야할까 싶더라고

그도그럴게 플탐 90% 까지 진행하면서












최고 어려움 난이도로 맵핑 다 하면서 즐기는데

63시간이라는, 17장까지의 여정 동안

10장 정도까지는 솔까말

1 안해도 된다는 입장이었음

근데 후반부 가면 갈수록

1 의 떡밥을 해소시키려면

1 의 등장인물이 총 출동해야 해서

어쩔 수 없이 초반에 잘 묻어뒀던 1 요소들 ,

대거 추가되면서 절대적으로 1 을 안하면은

2 를 200% 즐길 수 없다라는게 내 결론이자 평가

( 1 의 흔하디흔한 엑스트라 까지 2 에선 중요인물이기에 )












그래도 히데오 코지마가 전하는

' 연결 ' 이라는 메시지는

정말 심금을 울리기에 충분했음

왜 얘가 예술가라는 소리 듣는지 알만한 부분이었고

그가 전하는 울림이 내 깸창혼에 강한 여운으로 남았을정돈데 ㄷㄷ

물론 1 부터 호불호 존나 심한 게임인건 맞지만

마크라던지 동숲 관련한 게임들까지 즐기는 사람들은

오히려 이 게임을 싫어할리 없는데다

1인 솔플 게임임에도

이거 오바 절대 아닌데

그 어떤 게임보다

멀티스러운 감정을 간직한 체

2 마지막에 도착하면

히데오 코지마가 전하는

이 연결이라는 메시지가

얼마나 내뇌를 강타하는지 알게 될 터...


자 말이 존나게 길어젔는데

감정을 좀 덜어내고 존나 대문자 T 스럽게 표현하자면

게임이 자체적으로 가지고있는 재미는

없음

영상미를 포함해 택배맨2가 추구하는 진행방식에 적응하지 못하면

누구라도 도중에 나가 떨어질만한 게임이지만

구작보다 훨씬 가파른 설산들을 집라인으로 정복하는

그 쾌감 ,

그 쾌감을 아는 구작러들은

당장 2 를 구매하라

이거 진짜 취향이 존나 쌔서 그렇지

여운이 존나 오래가는 게임인건 분명한 사실이기에

1 에서 미적지근 마무리를

2 에서 통쾌하게 실타래 풀어보시라

3 를 기약하며...




와우저

Lv71 라이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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