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은 버프 관리
공대 피리만 들고가도
공대 불고나서 향주파만 연신 불거나
솔플만 해도 그닥 신경 안쓰는데
멀티만 갓다하면
저 느려터진 무기로 속납하고 가루 뿌리고
속납하고 가루 뿌리고 거기에 한술 더 떠서
누군가 구속 당하면 거기가서 마비덫으로 강제 풀어주고
기절 걸려주면 그거 깨워주로 간다고 아군 줘패는 행동 하나하나가
선율에 계속 영향을 끼치니 매번 확인해야 하는데
구구작들 내내 지겹도록 말하듯
피리는 타 무기들과는 달리
속성만 달리 들어도 컨트롤이 바껴지는 현실상
( 태도나 쌍검, 손검이 속성 바꾼다고 컨트롤이 달라지는가 )
이번작 역시 몬창들 전용 무기가 되버린지 좀 됬는데
그렇다보니 공방 버프만 빠르게 걸어주려해도
쿨하게 덫부터 깔고 시작해야 하는게 편하기에
차라리 이럴거면 그냥 고적주 쿨하게 박고나서
향주파만 쿨하게 부는게 더 이득일듯 싶던
그나마 폭파피리는 공대만 불면 되니까 부담이 덜하지만
4검사 파티라면 아무래도 조시아피리가 유지면에서 월등하고
특정 상황에서는 저격피리 든답시고 아예 숏컷컨이 달라지기에
( 레다왕 첫주차 당시 찐따 피리가 저격피리 였던것처럼 )
그렇게 간편했던 라이즈 조차
결국 몬창 장난감인게 현실
그도그럴게 위위 라기아 영상만 봐도 알지만
뭔 버프 좀 불라치면 저러코롬 피해야하는게 현실이기에 ㅂㄷㅂㄷ
그리고 말이나온김에
플스분들이랑 하면 전혀 안그러는데
일부 피씨분들이랑 크플하면
정말 미친듯히 멈칫멈칫 + 순간이동하는 몹들을 만날 수 있음 ㅋㅋ
아예 시야에서 완전히 사라지고 뒤에서 등장한다던지
이것들이 초기 개발을 콘솔 위주로 만들어서인지
아직도 업뎃 마다마다 팅기고 윈도우를 다시 깐다던지
피씨분들 매번 난리나는걸 볼때마다
이것들은 도대체 프래그마타니 뭐니해서
개발 인력을 어떻게 쪼개놨으면 매 업뎃 마다마다 이러는건지
이러니 파판 콜라보해도 공식댓 반응들이 시큰둥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