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m.inven.co.kr/board/mhf/1754/746334?iskin=mhf이번 업데이트는 몹 9개 밖에 없는 패치냐고 걱정의 글을 적었었는데
실제로 좀 즐겨보니 9개는 커녕 저에게는 2개 밖에 없는 패치가 되어버렸네요.
일단 무기 밸패나 9성 몬스터에 대해서는 만족했습니다.
무기는 계속 밸런스 패치를 이어나가면 될 것 같고
9성 몬스터는 생각보다 난이도가 올라 이제야 몬스터 잡는 맛이 났어요.
호가다도 적당히 만족스럽게 나왔습니다.
호석 하나 먹으면 세팅 연구하느라 아주 재밌어요.
하지만 수많은 호석을 감별해야하다 보니 편의 기능이 더 필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그러다보니 게임의 플레이 동기가 더 좋은 호석을 얻는 방향으로 가다보니
몬스터도 더 많은 호석을 얻는 방향으로 수렵을 하게 되는데요.
9개의 몬스터 중 호석을 더 많이 주는 몬스터를 지정해버려서 제목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업데이트 공지사항에서는 9마리의 몬스터어게서 호석을 얻을 수 있다고 했으며
진다하드, 라기아, 셀레기, 고어마가라 이 4마리는 최고 2배의 수량의 호석을 얻을 수 있도록 해놨죠.
9마리 몬스터 모두 수렵해본 결과 일부를 제외하고 8분 ~ 15분 정도로 비슷한 수렵시간이 나오던데
이러면 더 많은 호석을 효율적으로 얻고 싶은 헌터는 보상이 적은 나머지 5마리를 돌겠습니까?
저는 여기서 고어, 라기아(수중전)은 불쾌해서 거르다보니
접속해서 진다하드, 셀레기만 솔플/멀티로 잡고있는 상황입니다.
일부 몹만 잡는 현상이 패치 전보다 더 심해요.
평범한 유저들에게 여러 몹을 잡게 만들고 싶었다면
잡지 않았거나 조사 퀘스트화 한지 오래된 몬스터 종류가 있다면 그 몬스터의 보상을 올려주는 형태로 구현했어야하지
보상 차등화로 박아버리니 입장만하면 항상 재미있게 잡는 알슈도 입장 전에는 잘 안갑니다.
TU3까지 우울한 헌터의 넋두리였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