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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스토리즈 움짤로 요약 gif

아이콘 라이로스
댓글: 7 개
조회: 673
추천: 2
2025-09-25 02:12:04







구작에서는 흉강화 사건으로 이야기가 진행됬는데

( 말이 흉강화지 그냥 아본의 지맥 + 라이즈의 괴이 컨셉과 동일 )

이번작도 레우스 바탕인건 공통된 배경

두 국가가 석화증을 비롯해

레우스 예언을 바탕으로

어떤식으로 이야기 풀어갈지가 기대되는 부분인데

구작도 그렇지만 이게 애들 게임처럼 보여도

스토리가 나름 진중한 맛이 있다보니

스킵충 조차 도중에 정독하게 될 정도 ㄷㄷ

( 뭣보다 연출이 생각보다 화려하다 )











바살모스 아종과 컨셉이 판박이인데

바살모스는 지엔모란 영향이라면

차타카브라는 석화증+수정 관련

신몹컨셉의 영향일지도











그리고 레다우인데

확실히 2 보단 그래픽 면에서

정갈하고 수려 해 진것을 확인가능











그리고 츠지모토 설명에 이어

구작 총괄 담당했던 오구로가 등장함


이전에 공개됬던 와일즈 업뎃에는

토쿠다가 결국 코빼기도 등장하지 않았는데

구작들 대부분이 디렉터 출현해서

우리깸 짱이라고 열띤 설명을 하던것과는 달리

토쿠다 이새1끼는 진짜 유저들한테 실망이라도 한건지

+ 삐진건지 아예 안나온게 개그 포인트였음 ㅋㅋ

그도그럴게 오구로 15주년사 보다보면 토쿠다도 보이는데









10주년까진 헌터로,  그 이후부턴 쭈욱 개발에 참여했습니다

저는 친절하면서 쉬운, 그러면서도 재미가 보장된

그런 게임을 만드는걸 목표로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몬헌 네임밸류 걸맞게 최고의 작품을 선보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5년간 내내 몬헌을 만들어 왔는데

앞으로도 함께 몬헌을 키워나가요 !

좋아하는 무기는 라보입니다 !

/ 와일즈 라보 작살을 내며

/ 환경생물 꿈을 들이밀며



그러다 핵쟁이 잡겠다고 전세계에 포부 선언 하다가

그마저도 꼬구라지고 온갖 협박 스팸에 시달리더니

멘탈에 문제라도 생긴건지

결국 이번에도 얼굴마담은 츠지모토 ㄷㄷ

진짜 야스노리 조차 욕받이였지만



' 마크 동숲이 재미쒀유 님들도 하샘 ㅎㅎ '

하면서 기존쌔 유지하던 것과는 달리

우리 토쿠다는 내상이 심한건지 족적을 감춤





















이외에는 구작보다 더 간편하고 이끌릴만한

여러가지 변경점을 선보이는데

확실히 구작 보단 진보됬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음


이번 와일즈는 뭐랄까

압부 찍히기나서 부랴부랴

구작에 있었던 요소들로 급한불 끄려고

몬창들 발목잡기 호가다 시스템에

이번에도 베히모스 복붙한 느낌 지울수가 없었음

( 뭣보다 몬창들만 환장하는 파티몹도 그렇고 )

뭣보다 역전'왕' 보다 더 윗단계 9성은

아무리 생각해도 이게 맞는건가 싶음 아직도 ㅋㅋ














배틀은 구작과 동일하게

가위바위보 기준의 턴제 게임인데
















싱크로 러쉬라는 새 시스템 ,

다만 구작에서도 이와 비슷한 컨셉이 있었기에

기존 전투기법에서 약간의 변경점이 추가된 정도일거고











스토리 진행시에는 이 가위바위보 순서가 거이 정해저 있기에

그렇게 난이도 높게 느껴지진 않을거라서

3 로 입문하신 분들도 별로 부담 없으실거 ㅇㅇ











뭣보다 자신의 몬스터 + 서포터헌터와의 뽕차는 연출은

직접 해보시면 닭살이 돋을정도로

화려한 기억을 선사 해 줄 것인데다

전원참전에 가까운 몹들 분량과 장비에

이게 생각보다 대단한 게임이란걸 체감 가능하실거 ㅎㅎ











그리고 잠깐 공개된 알 색깔만 보더라도

오래전에는 이게 넬기알인지 단박에 알 수 있었지만

세월이 지나서 그알이 그알 같은 와중에 ㅋㅋ

이블죠 알도 보이는 등등

기억에 남는 알들이 보이는것으로 보와

이번작 역시 전원참전은 스토리즈의 빼빡 재미일게 보장 된 바 ,

몹 뿐만아니라 장비들 역시 풍부해서
















( 스토리즈 호석 역시 호가다가 베이스 )

결국 나중가선 만랩작에

극 밀라까지 파티로 잡고나서 보내줬지만

진짜진짜 업뎃분량 하나만큼은 풍부한 게임이었음 ㄷㄷ

이게 와일즈랑 얼마나 체감차가 심한지는

아래 한달차 간격만 봐도 알 터 ㅋㅋ












물론 저때 당시에도 노래를 불럿듯

턴제 게임에서의 모델링 개발 속도와

실시간 전투와의 개발 기준이 같겠냐고

매번매번 설명했어도

그걸 감안하고서도 스토리즈는

업뎃종료 직전까지 늘 먹을게 풍부했던게 기억에 남음

( 다만 매번 하던짓거리는 늘 알만 까재끼는 유전작이 다였지만 ㅋㅋ )










그리고 PVP 기준 최대 4인 멀티까지 가능했기에

PVP 유전몬을 따로 키워야 할 정도로

( 사실 스토리는 뭘로 키워도되지만 PVP 만큼은 빡집중 설계가 필요 )

PVP 때문에라도 진짜 몬창들은 플탐이 배가 됬던 게임이었음 ㄷㄷ​












그도그럴게 스토리즈에서 유전작은

호가다를 뛰어넘을

개토나오는 알작이 동반되는 게임이기에

이 몬창력을 충분히 만족시키려면

호가다 보다 더 토약질 나오는 ,

다만 포켓몬 6v 작업보단 덜한

그정도의 앵벌을 각오해야 하는 게임이므로

스토리만 봐도 충분한 게임이지만

몬창력을 채우기에는 엄청난 플탐이 필요한 게임 ㄷㄷ











그렇게 모든 몬스터의 인연 기술 등등

구작들도 트로피 작업까지 완료 해 줬기에

3 역시 어찌나와도 필구 목록이었거늘

오늘 올라온 영상처럼만 나와도

더 이상 바랄것도 없기에 필구인 상황



아웃랜더즈는 주 제작사가 다르다보니

( 그래도 캡콤내 개발부서가 참여중인  )

결국 도쿄쇼에서만 선보이면서

전용 너튜브로 차후 정보를 알수있을 터인데

아웃랜더즈도 , 스토리즈도 필구인 몬창들로선

내년의 몬헌 신작이 그저 기달려 질 뿐 zZZ


와우저

Lv71 라이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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