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설정
몬헌에서 보인 모습과 마찬가지로 파판14 에서도 강자를 탐색하고 분석하여 자신을 더욱 강화하는 프로토콜을
지녔다. 파판에선 그 유명한 하드리셋인 메테오의 원흉인 바하무트를 제압하기 위해 만들어진 결전
병기로 나오지만, 나중에 초고대문명의 제국의 기술조차 아득히 뛰어넘는 외계에서 온 기계임이 밝혀진다.
2. 등장
주인공의 활약으로 천년간의 용시전쟁이 끝나고 기뻐하던 찰나 이전에도 통수를 친 일1베르드의 야망
으로 바하무트급 개체인 신룡이 탄생한다.
<진짜로 이름이 일베르드다. 영문명도 ilberd>
바하무트 때 처럼 주인공 일행 중 한명이 희생하여 신룡을 1차적으로 봉인하지만 확실한 처리를 위해 바하 무트 재해 이후 동면하던 오메가를 깨운다. 이후 신룡 포획에 성공하지만 오메가와의 통신이 두절되어
위치를 알 수 없게 된다.
3. 스토리
오메가는 신룡과의 전투 이후 자신의 원래 임무인 타겟을 제거하고 모성에 복귀하기 위해 차원의 틈에 자신만의 공간을 만들어낸다.
오메가는 원래 타겟인 환룡, 이후의 바하무트 및 신룡과의 전투로 임무를 수행할 수 없는 상태였기에, 이 행성의 강자인 주인공을 학습해 본인을 강화시켜 임무를 이어가려 한다. 그래서 차원의 틈에 피험세계를 만들어 자신이 이미 학습한 강자와 주인공을 대결시킨다. 그 과정에서 전성기 시절의 환룡도 나오고 최종장
에선 본인이 직접 나선다.
4. 컨텐츠
a) 차원의 틈 오메가는 파판14의 두번째 확장팩인 홍련의 해방자에 나오는 8인 레이드 컨텐츠이다.
컨텐츠로 봤을 때 파판은 확장팩이 새로 나올때 만렙확장, 장비 템레벨 대폭 확장 등의 하드 리셋을 진행 하고, 확장팩 내에서 3번의 8인 레이드 및 24인 레이드를 통해 소프트 리셋을 진행한다.
몬헌으로 치면 하드리셋은 신규 확장팩이 나오는 정도고(월드-아본/라이즈-선브 등) 소프트 리셋은
역전왕급 장비 이상으로 보면 된다.
b) 8인 레이드는 같은 스토리 테마를 갖고 4개의 던전이 묶어서 3번씩 나온다. 차원의 틈 오메가의 경우
델타/시그마/알파 3개의 큰 단위가 있고 각각 4개의 층, 즉 델타 1~4층, 시그마 1~4층, 알파 1~4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c) 8인 레이드는 스토리 유저를 위한 일반과 하드 컨텐츠인 영식 난이도가 존재한다. 월드 극베히의 '극'
난이도보다 상위의 컨텐츠이며, 다음 소프트/하드 리셋이 있기 전까지 주간 보상 획득 제한이 존재한다.
글섭보다 패치가 느려 공략이 이미 다 나온 한섭에서 조차 첫주클을 못하고 3~4주차에나 클을 하거나 그때나 되서야 출발하는 공대도 보인다. 특히 알파 영식은 역대 영식들 중 가장 높은 난이도에 속한다.
d) 각각의 영식 4층은 대체로 후반부 라는것이 존재한다. 일반 난이도의 4층의 외형으로 나오는 보스를
전반부라 칭하고 그 외형과 패턴에서 크게 변하고, 전용 bgm도 존재한다. 몬헌에 나온 콜라보의 경우
델타공격 이전까지 나오는 bgm이 알파 3층의 bgm이고, 그 이후는 알파 4층 후반부의 bgm이다.
<4층 전반에는 인간형으로 나온다> 가능
이렇게 후반부까지 깨야하는 만큼 영식 4층에는 특별한 보상으로 보스 탈것을 준다.
알파 영식의 경우 오메가를 탈 수 있다.
쓰다보니 너무 길어져서 오마쥬 관련 내용은 2편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