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헌터 인벤 대검/태도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태도] 차후 태도는 무엇을 만들어야하나?

상냥한연두씨
댓글: 7 개
조회: 1071
2008-12-06 07:33:39
극강의 허세무기 삼천세계무쌍도 - 1.5 막바지, 이번달 안에 2.0이 풀리는 마당에도 대천으로 업글조차 안되는, 대천이 1.5 초반은 그렇구 못해도 홍흑룡 나왔을때라도 만들 수 있었다면 잠시나마 태도의 중흥기를 이룰 뻔 했으나 조룡이 나온 지금에야 삼천이 제작되는 바람에 성검이 내려온 대검에 비하면 태양과 형광등의 차이인덧.

하위몹은 이거 하나면 땡 귀신참파도[극] - 너만 기다렸다. 라지만 얘도 까놓고 보면 허세. 그간 깡뎀 800도 안되는 귀신으로 할거 다해먹고 이제 SP무기나 좀 만들어볼까 하는 시점에 나온 녀석. 그래도 무식한 속뎀과 그 속성이 뇌속이라는 점 태도답지 않은 자애로운 예리도, 1소켓, 나쁘지 않은 깡뎀으로 하위몹 놀러갈때나 모노 후려서 진홍뿔,백은뿔 작업할때는 제법 쓸만할듯.

그래도 너 하나는 건졌다 아이스리퍼 - 역회심이야 요즘 실버아캄으로 공대 간파3 예리도까지 띄워주니까 무시. 간파 예리 없어서 역회 적용받아도 현시점에서는 최상위급 깡뎀. 범용속성이라는 빙속(라쟌꼬리 자를때는 필수) 업그레이드 재료가 최고급 물욕템중 하나인 모노브로스 하트여서 그렇지 만들면 한동안은 쓸만해보임. 뭐 SP가 2.0 땡 하면 만들 수 있는 것도 아니니...(털썩)

그간 잘썼다 비룡도[천] - 1.5 기간 전체를 통틀어 가장 쓸만한 태도 2위인듯 (1위는 겸위태도) 높은 깡뎀 괜춘한 속뎀 자애로운 예리도 1소켓 등등. 필자 개인은 컨이 후져서 못했지만 일부 굇수님들이 화속 태도로 도콩이 10분침도 하게 해준 고마운 녀석인듯. 필자 개인은 푸르푸르 원종 후려서 알비노 차돌박이 노가다 할때 쫌 많은 도움을 받았음. SP태도 만들기 전까진 계속쓸듯.

성능은 좋았는데... 겸위태도 개 - 흑룡이 나오자마자 강화가 가능했던 무기. 순전히 성능만 보자면 동일 기간 존재했던 모든 태도중 가장 좋았던. 대검으로치면 면도날에 버금가는 훌륭한 태도였음. 소켓, 쌍속성[빙,독], 제법인 깡뎀, 넉넉한 예리도. 뭐하나 빠지지 않았던 좋은녀석. 필자는 사이드 계열 태도의 모양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쓰지 않았지만 (물욕소재도 좀있고) 만들어 쓰신 분들은 만든 노력만큼의 재미를 보게 했던 녀석 (비룡도 천 이전에 이미 도콩이 10분침을 하게 해주었던 녀석). 하지만 지금 이시점에 만들기엔 뭔가 아리까리한 느낌. 태도 쓰는 사람이 확 줄어서 그런가 대세 태도 어쩌구 하는 소리가 안나온 약간 비운의 태도?

넌 뭐니? 참귀치도 - 960의 깡뎀 15%의 회심 320의 뇌속이 정말 겉만 번지르르 했던 녀석. 필자는 혹해서 만들었는데 소켓도 없고 예리도도 조루여서 (필자의 예리도 세팅은 무기소켓 1개 이상을 이용하는 것이어서;;) 별로 쓸일 없었음. 하지만 외관이 그럴싸하고 만들기 그리 어렵지 않은 점에서 약간의 점수를 주고싶음. 귀신 극이 풀린 이시점에선 그냥 콜렉션용.

논란의 중심 용목태도[신빙] - 공 672 마비 350 소켓 3 예리도+1시 믿을 수 없는 흰 예리도 구간. 하지만 자주 쓰이는 마비무기 중에선 엘커트레즈 조차도 눈을 옆으로 뜨게 하는 뎀딜&마비성능. 계열별 마비무기 중 마비가 아예 걸리지 않는 쌍검과 무기 특성상 마비 성능이 좋을 수가 없는 해머를 제외한 다른 모든 마비 무기에 밀리던 녀석. 체감상 그렇게 나쁘진 않았지만 데이터상 심하게 딸리는지라 많은 논쟁의 중심에 섰던 녀석이기도함. 결론만 말하자면 앞으로 이놈을 써야 할 곳이 있진 않을듯;;

넌 좀 두고 봐야할듯 봉룡도[열파] - 용속 태도 자체가 적기 때문에 당장은 매우 좋음. 차후에 업그레이드 가능한 진봉룡도[열파] 역시 1소켓의 장점이 sp무기에 버금가거나 그 이상임. 그러나.... 나오는 사람만 나온다는 태고의 판덩이 (판덩이 자체도 잘 안나올 뿐더러 거기서 에피타프가 나올 확률도 지극히 낮음 필자는 이미 200여회 이상 깠지만 그걸로 돈벌어서 겔러리에서 삽질하는데 다썼음 ㅅㅂ 가디언소드) 에서 나오는 에피타프 플레이트가 시작템이고 거기에 들어가는 재료는 옥염석 20 (이건 뭐 넘어가주자) 용잡이 열매 26 (내창고 ㅅㅂ) 무지갯빛 광석 20 (지저스) 등등... 쉽다고 할순 없다. 거기에 열파가 풀린 지금에서야 용속 태도중 최고지만 앞으로 추가될 특수고룡 무기들이나 sp무기와의 경쟁에서 살아남을지는 미지수이다. 그래도 현재 존재하는 태도중 가장 미래가 밝은 녀석이다. 그러니까 제발 에피타프좀 주세요.


------------------------------------------------------------------------------------------------------------------

뭐. 2.0 이후 변종몹이 출현하면 태도 전체가 암울해지는건 어쩔 수 없지요. 하지만 모든 파티가 효율파티는 아니고 무기야 쓰기 나름이니까. 효율파엔 대검 쌍검 해머 보우건 피리 몇개좀 만들어서 들고가주면 되는겁니다. 놀땐 간지나는 태도들고 노는거구요. 하지만 혼자 놀아도 몹을 써는 재미는 있어야하지요. 그런 의미에서 태도라는 카테고리 안에서 앞으로 몬스터에 대처하기 위해서 제작해야할 녀석들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일단 깡뎀 태도는 삼천대천이 있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이녀석은 그냥 비운의 허세무기라는 걸 알 수 있지요. 무기 성능이 문제가 아니라 볍신같은 업데이트 때문인 것 같습니다. 처음 천하무쌍도때는 용도[염]이라는 걸출한 경쟁자가 있었고 천상천하무쌍도 때 부터는 항상 다른 태도보다 한급 낮게 취급 받았죠. 천상천하무쌍도<겸위태도 삼천세계무쌍도=<아이스리퍼.

대천이 풀릴때는 이미 SP무기들이 난무할때라 SP무기가 갖는 자체적인 특성 (고룡상대시 회심 20%만큼의 데미지 보정)을 고려하지 않더라도! 깡뎀 자체로 무쌍도를 능가합니다!. 물론 2소켓이라는 메리트가 있지만 이거 살리기가 쉽진 않습니다. (검사장비를 무기별로 맞추는게 아니라면) 그런 의미에서 비운의 무기지요. 물론 아예 못쓸정도라는 건 아닙니다. 하지만 늘 2% 아쉬운 무기라는거죠.

그리고 속성별 태도. 이게 좀 고민이 됩니다. 태도라는 무기는 기본적으로 타수가 많고, 타수가 많아야 살아남을 수 있는 무기기 때문에 속성의 비중이 상당히 큽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정보로만 놓고 고려할때는 태도는 용속을 제외한 SP무기를 거의 다 만들어야하는데요 SP무기 만드는게 쉬운일도 아니고 그거 만들때 쯤이면 특수고룡무기라는 태도로만 보자면 걸출한 녀석들이 나올거 같기도하고요.

뭐 머리속으로 생각만하자면 아 제일 좋은 녀석으로 하나만 만들자. 라고 생각할 수 도 있지만 그게 말처럼 되는건 아니라서요. 태도를 주력으로 들고다닌다면 일정한 테크가 있는 거죠. 활로 치자면 파헌2-브로스혼-섬파궁-패궁 이런식으로 테크를 탔듯이요.

그런의미에서 니가 100랭 이상 몹을 때려잡고 싶어? 그럼 이건 꼭 만들렴. 하는 태도는 뭐가 있을까요?


ps. 필자는 일단 금색도 SP를 눈여겨 보고 있습니다 후훗.. 어떻게 생겼으려나..

Lv15 상냥한연두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몬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