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해머가 있을시 머리 쪽으로는 절대 가지 않습니다.
- 해머의 쿵쿵따는 슈아가 없습니다. 즉, 태도가 해머를 치면 해머는 제대로 뎀딜을 못하고, 따라서 스턴도 잘 못 걸죠.
모든 무기들의 기본입니다. 머리는 해머에게 양보합니다.
2. 랜스/건랜스가 있을시
-랜스는 슈아가 있는 공격이 1-2개만 있고 (갑자기 기억이 안나는데 돌격하면서 올려베기였나...;;)
랜스는 슈아가 있는 공격모션이 아에 없습니다.
이 두 무기중 하나를 든 유저가 있을시에 태도의 넓은 공격 모션이 이들을 계속 넘어뜨리기만 해서 뎀딜에 차질이 생기고, 유저끼리 싸움이 붙을 수 있습니다.
일단 랜서/건랜서가 있을시에는 기본적으로 그들의 반대편에서 몹을 칩니다.
가장 이해하기 쉬운 은화룡을 예로 들자면
랜스/건랜스와 태도는 기본적으로 은화의 약점인 날개를 치게 됩니다. 이때 랜스/건랜스가 왼쪽 날개를 칠때는 태도는 오른쪽 날개, 랜스/건랜스가 오른쪽 날개를 칠때는 태도는 왼쪽 날개를 치면 됩니다.
위에 두가지 점을 유념해주시고
제가 생각하는 태도의 기본 포지션은 부위파괴와 넘어뜨리기입니다.
일단 꼬리 절단이 가능한 몬스터일 경우에는 꼬리부터 노립니다. 긴 리치를 이용하여 최대한 빨리 잘라줍니다.
고룡종들이나 아캄, 에스피나스의 경우에는 일정 체력이 달아야지 꼬리가 잘리기 때문에 나중에 꼬리를 노려줍니다.
날개 부위파괴 가능한 경우에도 태도가 노려줍니다. 리치가 긴 덕을 톡톡히 보죠.
등파괴 같은것도 태도로 목을 칠 때 부셔질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에스피나스)
(하지만 가노통이나 불가노스는 너무 크니 목쳐도 안 부셔집니다...)
이런 경우 외에도 제 견해로는 태도는 기본적으로 쌍검하고 같이 몬스터의 다리를 치게 됩니다.
일단 태도는 쌍검 다음으로 빠른 공속을 이용하여 몬스터를 넘어뜨리는데에 주력합니다.
쌍검은 강주약 빨고 귀인화상태이니 태도의 기인베기에 넘어질 이유가 없습니다. (오히려 태도가 쌍검에게 맞고 풀썩풀썩하는 경우도;;;)
태도를 하시면서 어려워하시는 점을 몇가지 짚어봤습니다.
이것 말고 다른 점이 있다면 댓글로 추가해주시고
틀린점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추가로 또 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