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허접하지만 참고자료...
무기: 거대집게7
장비:
MHSX2 装備クリップ 건너 (여)
武器スロットなし
피아랄 피어스 66 ●●● 강력주, 강력주, 강력주
이쿠스 F슈트【※】 86 ●●● 강력주, 강력주, 강력주
힐러 R슬리브 64 ●● 강력주, 강력주
이쿠스 F코트【※】 86 ●●○ 관통주, 관통주
고룡SP레깅스 92 ■ 강탄주SP
防御値:394 スロット:■1□0●10○1 火:+9 水:+9 雷:+9 氷:+9 龍:+9
공격력 UP【대】,간파+3,고급귀마개,화사장력+2,연사
여신의 용서,관통탄,관통활 위력 UP,장전수UP,일반탄,연사활 위력 UP
동영상 감상할 때 주의점: 동영상이 상당히 깨져있음
그리고 동영상 찍는 이가 상당히 발컨임(...)
자세한 정보는 여기...
태풍님의 블로그: 7.0 활의 변경점이란?... 7.0이 되면 사라질 그런거지만,
근 1년간 활을 만져본 저도 몰랐던...(국내에서는 아마 아는분들 좀 계셨을지도 모릅니다)
활 차지 중 이동-정지를 반복하는 것만으로 차지 시간이 단축된다-ㅅ-!?
...이 동영상이 나간 이후로 많은 분들이 연습하셨을거라 생각하는데,
대부분 공통적으로 언급하는게..
'실전에서 저렇게 쓰려면 꽤 숙련이 필요하겠다'
......음.. 이 이야기에 대해서 부정은 못합니다.
하지만, 제가 위에 찍은 동영상이 말해주듯이, 응용법은 얼마든지 존재합니다.
일단, 저거 다 키보드를 이용한 손 컨트롤입니다;; 움찔움찔도 마찬가지고...;;
단, 제가 기계가 아닌지라(...) 처음부터 끝까지 움찔거리기는 못하겠네요;;
동영상 쭉 보시면 아시겠지만, 의외로 얼마 움찔거리지도 않았는데 단축시간이 약간 줄어든 느낌이 나실겁니다.
제 개인적인 체감으로는 일단 3번만 움찔거리면 (3번 이동-정지 반복) 그 체감률이 상당했습니다.
특히나, 장업으로 4차지까지 띄운 것 때문에 차지시간이 무척 긴데, 3번 까딱하고 쏘면 노연사 3차지와 큰 차이를 못느낄 정도.
태풍님 블로그에 올라온 동영상처럼 시종일관 까딱, 움찔거리지 않아도 충분히 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좋은 만큼, 당연히 거기에서 나오는 허점도 드러나게 마련이지요.
- 우선, 움찔거리는 모션을 해야 하기에, 회피시간이 빠듯한 녀석에게 쓰기는 상당히 힘듭니다.
라쟌이나 고룡 분노 같은 속도 빠르고 판정 큰 녀석이 있다면, 움찔거리는 걸 잘못했다간 죽기 딱 좋습니다.
어느정도 움직임이 느린녀석이거나, 파티플에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을 것입니다.
- 조준하는 위치가 너무 높거나 옆으로 벌어지게 되면 조준하기 참 까다롭습니다.
특히 3차지를 이용한다면 엄청나게 빨리 다가오는 3차지 타이밍에 맞추려다 조준이 완전히 빗나가는 경우가 생깁니다.
사실상 노산룡에서는 써먹기 거의 힘들거 같고, 약점이 어느정도 높이가 낮은 몬스터를 상대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대표적인게, 조준선을 조금만 위로 올리면 약점인 머리에 닿는 푸르푸르.
숙달되면 디아 꼬리까지는 무난할 듯 합니다.
활 쓰면서, 이 경우 덕에 더 손이 바빠지겠군요.
몹 잡을때 자체는 쓰기 힘들지 몰라도, 몬스터가 경직을 먹어 쓰러질 때나 구멍에 들어갔을 때는
적극적으로 활용해주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