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헌터 인벤 랜스/건랜스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건랜스] 건랜게시판이 휑하 길레 좀 써봄(건랜 초보자는 봅니다)

풍향계
댓글: 2 개
조회: 1263
2010-09-19 23:31:07

건랜의 장점중 하나는 전후좌우 단거리 기동성이 우수한 무기 이기 때문이지요.

전은 전진 베기, 좌우는 사이드 스탭, 후는 백스탭 혹은 롱 백스탭

 

대표적인 전후 기동의 사용은 비룡류 꼬짤후 다리 노리기가 되겠습니다. 창화룡 앵화룡은 초예리 에서 날개 꼬리 목 등이 튕김니다. 이것은 가드찌르기가 기본 패턴인 건랜서 에겐 매우 치명적이지요.(건랜은 가드콕콕도 상당한 댐딜을 자랑합니다.)가드 콕콕이 버릴때가 되었다는 신호이기도 하고 아니기도 합니다. 초예리로 창화 앵화 잡을때 말고는 가드 콕콕은 상당히 유효한 공격 법이 거든요. 그러면 우리는 최대한 빨리 꼬짤을 합니다. 그럼 이제 역공 타이밍 입니다. 정면을 제외한 모든 면에서 우리는 전진베기후 롱 백스탭이라는 사기적인 댐딜 기술 사용이 가능해 짐니다. 약간 떨어진 상태에서 패턴을 보고 전진 베기를 합니다. 그후 롱백을 쓰면 되는 아주 간단한 방법이지만 건랜 컨트롤중 중요한 부분 이기도 하지요. 다리를 노린다는 이 전술은 특정 다리 육질이 더러운 몹을 제외하고 나름 효율적인 공격방법입니다. 댐딜은 약간 떨어 지지만 파티원에게 치일 일도 꼬리치기에 맞을 일도 없으며 몹을 넘어뜨려 파티원의 폭딜을 자주 유도 할 수 있는 전술이지요. 여기서 중요한 다른 부분은 몹이 어지간한 크기가 아닌이상 꼬짤이 되면 롱백스탭으로 꼬리치기 범위 밖으로 탈출이 가능 하다는 거지요.상당히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 합니다. 하지만 확실한 딜은 보장 할 순 없습니다. 그리고 팟플이 아니면 사용이 불가능 하다던가 단점이 많은 전술 이지만 초예리로 창화 앵화 잡으시는 건랜 분들에겐 최고의 전술 입니다.

 

좌우 이동 능력의 활용은 올려베기 연속 사용쯤이 되겠네요.

상대가 넘어졌는데 난 예리도가 조루다 그래서 예리도 안에서 폭딜을 하고 싶다 이럴때 쓰게 되는 전술인데 올려베기후 사이드스탭 이후 올려베기후 반대방향으로 사이드 스탭 이후 반복 간단한 전술 이고 댐프시롤 이란 이름으로 알려져 있는 기술 이기도 하지만 실직적으로 유효한 공격법은 이정도 상황이 전부나 마찬가지죠.

 

이것 말고도 건랜만 쓰다가 다른 무기를 쓰면 단거리 기동능력에서 적응이 안될 때가 많이 있지요 이것 말고도 단거리 기동능력에서 랜스와 겨눌 만한 성능을 건랜은 갖추고 있습니다. 제가 이론화 할 만한 기술은 이정도 인데 이것 말고 개인의 컨트롤에 따라 임기응변이 가능한 무기가 건랜 입니다. 우리 모두 건랜의 단거리 기동능력을 활용 합시다.

결국 많이 길어져 버린 초보님 전용 팁 입니다. 창화앵화 건랜 공략처럼 되어 버렸네요.

Lv53 풍향계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몬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