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기본적으로 고룡이니까 함정 절대 안걸립니다. 그냥 무시하니까 함정 깔 시간에 열심히 괴력가루 인내가루 뿌리시거나 딜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속성은 용속이 가장 잘 박히고 약점 부위는 검사는 머리와 꼬리라고 들었고 거너는 배가 가장 잘 박히되 흰가시가 박혀있을때는 날개가 가장 잘 박히는듯 합니다. 특수탄이 발당 9~11쯤 박히네요.
평소의 패턴들은 별로 없는데 문제는 온몸에 가시가 돋으면 후속타로 가시가 튀어나오는데 이게 그냥 공격보다 훨배 쌥니다... 거너로 피통 4/5쯤 있었는데 바로 수레 타버리네요...
네르기간테는 보통 오른앞발방향으로(내려찍기, 철산고) 자주 공격을 하니 왼발쪽(헌터 기준으로 오른쪽)으로 굴러주시면 공격에 덜 맞을 수 있습니다. 네르기간테 처음 박는 분들이 자주 눕는 원인이 공중 돌진이랑 날리기 + 내려찍기 콤보인데 내려찍기 콤보는 날려져서 누으면 누워있는 동안은 무적이니 가만히 있다가 내려찍는걸 확인하고 다시 일어나주시거나 네르기간테 다리로 파고들면 피할 수 있습니다. 공중돌진은 비발도 상태면 간단하게 무적 다이빙 해주면 해결되는데 제일 문제가 발도중일때입니다. 공중 돌진 전에는 무조건 포효를 하기 때문에 날아오르는거 보고 무기 접으면 대부분 늦어서 수레를 타버립니다. 납도중일때 포효에 걸리면 네르기간테 쪽으로 구르면 운좋으면 피할 수 있고 운이 나빠도 아슬아슬하게 버틸 수 있습니다.
공중 돌진할때 타이밍이 기가 박히게 섬광옥을 던지면 리오처럼 떨어뜨릴 수 있는거 같긴한데 동영상 안 찍을 때 딱 한번 성공해봤네요. 귀마개 안띄우면 앵간하면 안될듯 합니다...
대충 개인적으로는 크고 브레스 없는 라잔이랑 싸우는 기분이였네요. 한대 맞으면 아프긴 한데 쫄지 않고 오히려 몹 안쪽으로 파고들면 회피가 쉬운 몹이였던듯 합니다. 15분도 빡빡하긴 했는데 육질이 연해지는 흰가시 덕분에 그렇게까지 말이 안되는 수준까지는 아니였던거 같네요ㅎㅎ 이제 오픈까지 단 일주일 남았네요ㅎㅎ 혼자서 뚝빼기 깨버리시는 굇수분들도 이번 월드로 입문하는 초보헌터분들도 ㅎㅇ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