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막 입문하신 몬린이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처음 무기선택시 헤보를 비추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처음부터 지금까지 관통헤보만 해온 저는 마음이 아프네욤. 저는 헤보가 제일 쉽던데...ㅋㅋ
ㅡ
*이 글은 완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한 글이에요.
ㅡ
1.무기선택
어떤 무기를 선택해야할지 모르겠다고요?
최종목표는
관통은 레이로제테스
산탄은 아룡중노[폭식]입니다.
나는 산탄으로 가겠어 하시는 분들은 자그리스캐논을 만들어서 쓰면 되는 부분이고요.
나는 관통으로 간다. 하는 분들은 푸케푸케소재로 만드는 블룸슈터를 쓰다가 로제테스로 갈아타시면 됩니다.
ㅡ
초반에는 도스자기 소재의 자그리스캐논을 쓰시는 걸 추천합니다. 초반에는 몹들이 애들이 그리 크기가 큰게 아니어서 효율이 떨어져요. 안선생만날때나 되야 효율이 발휘가 되어요.
2.운용.
공통.
초반에는 보우건 파츠가 1개 아니면 2개입니다.
일단 하나는 무조건 쉴드파츠를 다시는걸 추천합니다.
쉴드파츠를 달아야 가드가 가능합니다.
가드는 가만히 있으면 전방가드가 됩니다. 가드를 해도 피는 닳습니다. 쫄리지 않을 정도로요. 무기를 넣는 속도가 매우 느리기 때문에 물약도 조심해서 먹어야합니다. 몹의 패턴을 어느정도 파악하고 아 먹어도 되겠다 할때 드셔야합니다.
쉴드파츠를 많이 달면 달수록 들어오는 데미지는 낮아집니다. 내 공격력도 낮아지고요.
나머지 파츠는 취향입니다.
*리로드파츠ㅡ말그대로입니다. 리로딩속도를 올려줍니다. 리로딩속도마다 장전하는 모션이 다릅니다.
매우느림 ㅡ 총구를 바닥에 박고 투두탁 하고 재장전함.
느림.ㅡ총구를 바닥에 박고 투탁 하고 재장전함.
보통ㅡ 이동하면서 투툭하고 재장전함.
빠름ㅡ 툭.
*반동파츠ㅡ반동이 줄수록 공격후 후딜이 줄어든다고 생갇하면 됩니다. 공속증가효과와 후딜감소로 인한 안정성이 확보됩니다. 반동이 특대면 캐릭터가 밀립니다. 대면 밀리지는 않지만 총구가 하늘로 향합니다. 훈련장가서 반동을 경험해보면 감이 옵니다.
*원거리사격파츠ㅡ탄이 적정거리에 도달했을때 데미지가 늘어납니다. 보통 관통탄을 쓸때 장비합니다.
*근거리사격파츠ㅡ탄이 가까운 거리에 명중했을때 데미지가 늘어납니다. 보통 산탄에 장비합니다. 관통탄에 장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몹이 달라붙었을때 딜로스가 심한데 그걸 줄여주기 때문에 관통탄을 쓸때 쓰기도 합니다. 두개를 장비할시 관통탄 적정거리일때랑 효율이 비슷해집니다.
관통
관통은 일반탄중 사거리가 제일 길지만 일단 어느정도 거리가 떨어져야 맥뎀이 나옵니다. 조준원 안에 동그란 원이 생기면 최대효율이 나오는 지점입니다. (이건 산탄도 마찬가지입니다. 철갑유탄이나 참렬탄.수면탄 경우는 그냥 아웃오브레인지만 안뜬 상태면 다 들어갑니다. )
몹이 아이루에게 어그로가 끌린 상황이 아니라면 거리를 벌리기가 힘듭니다. 어줍잖게 회피로 뒤로 구르다가 수레를 타기 일수입니다. 돌진패턴을 할때까지 가드를 하며 존버했다가 거리가 벌어진 몹에게 사격을 합시다. 꼬리부터 머리까지 두두두두둑하는 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거리가 도저히 벌어지지 않는 패턴이라면 근거리 파츠를 장착하고 몹을 조지시면 됩니다.
몹이 유저 정면을 바라보고 있을때 데미지효율이 제일 좋습니다. 리오레이아 같은 애들은 그냥 머리말고 날개를 맞춰주세요. 약점은 아니지만 다단히트가 많이 들어가서 데미지가 약점때리는것보다 많이 들어갑니다. 정면이라면 당연히 대가리에 박아주세요. 탄이 어디로 가야 많이 때리는지 어느정도 예측을 하고 있어야합니다. 머리를 거쳐 날개를 지나는 뭐 그런?
웬만한 애들은 관통탄으로 조지는게 가능합니다만 효율이 겁나 안나오는 애들은 치치야크.오도가론(이새낀 잡다가 멀미납니다.) 그리고 고룡종인 키린하고 테오 입니다. 고룡종은 분노시 유효부위에만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테오랑 키린의 경우 관통탄이 박히는 부위는 대가리가 유일합니다...키린은 많이 막혀야 3단히트...
최대효율을 뽑아내는 애들은 디아블로스(이새낀 헤보들고가면 그냥 밥입니다.) 라도발킨. 우라간킨. 바젤기우스정도입니다. 뚱뚱하고 큰애들. 혹은 그냥 긴애들.
ㅡ
저는 상위키린도 관통탄으로 잡았습니다. 30분동안 관통으로 때리니까 죽더라고요.(feat확산탄)
산탄.
산탄은 올라운드플레이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딱히 조준이 필요하지 않고, 대가리만 조져주면 됩니다.
기절치라는 것이 있어서 그것이 쌓이면 몹에게 다운을 유발시킬수있습니다.
머리가 약점이 아닌 몹은 극히 드뭅니다. 무조건 머리! 힘들면 다른 약점을 파악하셔서 그 곳을 집중공략해도 됩니다.
육질&내성에서 탄에 ★★★가 있으면 거기가 핫스팟입니다.
무기는 보통 두가지를 씁니다.
아룡중노[폭식]ㅡ산탄을 2레벨까지만 지원하지만 장탄수가 6발로 매우 널널합니다. 무엇보다 만들기 쉽습니다. 물론 고룡울 잡아야 만들순 있지만 이것 하위단계무기도 쓸만합니다.
격멸의포화ㅡ산탄을 3레벨까지 지원하지만 장탄수가 3발입니다. 순간 폭딜이 가능하지만 잦은 리로딩으로 리스크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무기는 후반쯤에 얻을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소중한 보옥이 하나 들어갑니다...
ㅡ
방어구.
하위에선 딱히 쓸만한 방어구가 있는건 아니니까. 전 그냥 방어력 높은걸로 꼈습니다.
상위부터는 일단 가드성능을 5로 맞췄습니다. 전 살아남고 싶었거둔요.
안정적인 딜을 위해서 초반에 귀마개를 맞추시는것도 좋습니다. 포효를 내지르고 바로 때리는 몰상식한 놈들이 몇 있습니다.
장식주는 딱히 좋은게 없기때문에 그냥 장비옵션이 많은 알파로 맞추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일단 최대한 안죽으려면 가드성능 5에 가드강화까지 답시다. 전 쫄보라서 아직도 폭추룡세트(간킨세트)와 철벽의호석을 못벗고 있습니다. 강벽주야 제발 나와줘.ㅠ
많은 분들이 관통주와 산탄주가 더럽게 안나온다 얘기를 하시는데. 나중에 바젤기우스 두마리잡고나서 역전조사퀘라고 하시면 아시겠지만 더럽게 안나옵니다.
하지만 관통주가 없다고 관통강화를 못하는건 아닙니다. 대체할수 있는 건 존재합니다.
관통탄강화가 붙어있는 장비는 창화룡 소재의 허리띠 리오소울코일이 있고 이 세트엔 또 심안효과도 있습니다. 관통탄 최대효율을 내는 거리가 짧아짐. 가까이 붙었을때 심안이 있냐없냐의 차이는 매우 큽니다. 무엇보다 심안주도 관통주 못지않게 안나옵니다.
산탄강화가 붙은거는 불가노스(극혐볼락)소재의 라바그리브가 있습니다.
호석으로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저는 쫄보라 철벽의호석을 벗을수 없는 몸입니다.
ㅡ
방어구나 장식주엔 정답이 없는듯합니다. 여러가지 껴보시
고 취향에 맞는걸 끼시면 됩니다.
ㅡ
무기커스텀.(후반컨텐츠)
역전고룡을 잡으면 대용맥석을 주고
역전조사퀘를 하면 용맥석:노 라고 줍니다.
이 두개랑 보옥이랑 해서 공방에 들고 가면 커스텀을 해줍니다. 거의 최종컨텐츠입니다.
회복은 하지말라는게 보통의 의견입니다.
그것만 알아두세요. 회복은 뎀지의 10프로입니다. 다단히트안쳐줍니다. 만약 히트1당 10에 7번 히트면. 피가 1차는 겁니다. ㅇㅇ
뭐가 좋은지는 커스텀을 참고하세욤.
ㅡ
아이루 보조장비.
ㅡ획득방법은 검색하면 바로 나와요. 구하는거 어렵지않습니다.
이것도 취향입니다만.
전 다른거써보다가 꿀벌레를 계속 씁니다. 무기 특성상 물약을 먹을 타이밍이 좀 애매합니다. 가드한다고 데미지가 안들어오는것도 아니고요. 찔끔찔끔 까이다보면 나중엔 위험해져요. 그 위험해지는 타이밍에 아이루가 꿀벌레를 타고 날아옵니다. 아이루는 사랑입니다.
발묶기벌레장.
섬광을 날리기위한 리스크를 감소해줍니다. 추가로 마비덫도 설치해줍니다.
격려의호른
귀마개버프. 기절무효. 공격력이나 방어력버프. 회복속도릉 올려줍니다. 어딜가도 무난합니다.
수호방패
어그로를 끌어줍니다. 내가 위급할시 어그로가 다른 곳에 끌리는 것은 상당한 장점입니다. 관통탄사용시 딜타이밍이 생길수도 있고 물약을 먹을 타이밍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약탈의검.
소재노가다용입니다.
ㅡ
+미세팁
무기를 넣고 다시 꺼낼때 탄이 풀로 장전이 안되어있으면 자동 재장전을 합니다. 몹이 달려오든 달려오지 않든요. 이거 상당히 개같습니다. 다른탄으로 바꾼후 무기를 꺼내든지 장전완료후 무기를 넣든지 하시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까딱하다간 1수레 적립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