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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4인공방]역전고룡별 무기추천

아이콘 강철의길단
댓글: 329 개
조회: 18441
추천: 2
2018-10-01 03:59:09


주의 : 주무기가 헤보/라보/쌍검이
아닌분은 보기 불편하실수 있습니다 

1. 활,확산헤보 혐오자라 이 두가지는 제외합니다(취존)
2. 공방만 다니면서 개인적으로 느낀 역전고룡별 추천무기입니다

(재미나 생존과 상관없는 "4인공방"에서 딜뽑기 좋은 추천무기입니다)
[솔플TA & 고정파티는 제의견과 다른결과가 나옵니다]

[크샬]
추천무기 : 카디아카 무속강 용격헤보 > 그외
비추천 : 쌍검(부동복장 없을때 딜할수 있는 순간이 적음)
          한손검(쌍검과 마찬가지인데 폴배쉬넣기 무지힘듬)

[테오]
추천무기 : 물속쌍검(슈람해체트III) > 그외근접무기
비추천 : 산탄헤보(머리맞추기 너무힘듬, 납도속도(슈퍼노바))
          용격헤보(경사진곳이라 각도세워쏴도 아군이 맞을확률多, 납도속도(슈퍼노바)
          기절치가 높아서 크샬처럼 무한대경직 힘듬=계속 와따가따 해서 맞추기힘듬)
          그외 모든헤보

[발하]
추천무기 : 관통헤보(드르르륵) > 차액 > 불속활 > 그외
비추천 : 관통헤보 제외한 헤보(테오와 이유는 비슷)
고인물기준 : 차액 > 불속활 > 관통헤보가 될수도 있습니다
(관통헤보는 컨보단 위치선정)

[넬기]
추천무기 : 모든무기
비추천 : 없음

[키린]
추천무기 : 참렬라보(솔플추천) > 그외 원거리
비추천 : 없음

------------------------------------------------------------------


잘한판 찍어서 올린게 아닌, 평소플레이 평균치

ps. 미터기는 제가 딜잘하고있는지 민폐는 안끼치는지 확인하기 위한 용도입니다

----------------불편러들덕에 똥컴으로 첨으로 인코딩해서 첫 유튜브영상 업로드해봄-----------------

i5-3570 / HD7850(GTX 750ti)
공방은 피통 2.2~2.7배 정도 더 늘어나고 위치잡거나 90도 하늘로 쏴야할 상황이 많아질뿐 크게 다르지않음

-----------불편러들을 위한 추가 6연속+7연속 용격헤보 공방에서 말뚝딜수준
                   (공방&맵랜덤&포도갯수랜덤&파티원 과반수이상 활&차액유저)-----------

서론2판+6판+7판+밑영상3판 총18판중 동시시작해서 용격헤보가 1위가 아니었던경우=無
-------------------------------------------------------------------------
육질기절내성이 고룡마다 달라서 대경직이 잦은 크샬에 비해 
테오나 발하자크는 변수가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악물고 다른무기로 딜잘하는것보다
발하자크는 관통헤보로 딜잘하기가 쉽습니다

-----------------------혹시라도 이글에서 얻어갈게 있는분들만---------------------
카디아카 용격헤보 - 공방크샬 (식사-공업대/야옹포격술)


역전크샬에서 어쩔수없이 딜이 잘나올수 밖에 없는 EU
역전크샬피 18500~19500
클리어타임이 아무리 빨라봐야 1분후반대-2분중반대인데
용격탄 전탄소모시간(1분~1분후반대)과 거의 비슷합니다
전탄소모시 역전크샬 전체 딜파이의 평균 35~52%를 먹어버립니다
용격탄 소모후 빻빻이랑 쎄쎄쎄를 하고있어도 
남은 딜파이(48~65%)를 2~3명이서 나눠먹어야 하는데 딜량1위를 할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만약 역전크샬 피가 2만이상이었다면 용격탄 전탄소모후 DPS가 급락하여
미터기가 바닥을 칠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나올 신규몬스터와 역전왕 씨리즈에서는 용격헤보를 절대 비추천 드립니다

Q : 고정파티일경우 왜 다름?
A : 고정파티같은경우 동시에 부동복장입고 약점 치기쉽도록 뭉혀서 머리방향유지를 할수가 있음
    어그로가 튀어서 약점부위를 못때릴경우가 빈번한 공방과는 다른결과가 나옴

덧) 명검/탄환절약 포함한 용격탄 기대값 = 13.3발
    야옹포격술 포함 풀도핑(아이루피리)시 최소약600뎀 / 최대약730뎀 / 평균값=약 한발당665뎀
    용격탄 총 데미지 평균기대값 = 13.3 x 665 = 어디를 때리든 약 8844.5 데미지

1등 놓치는경우 : 부동복장 입기전에 아군이 먼저 폭탄 터트려서 쌍포효맞고 말리는경우. 수레탈경우.
 
위경우가 아니면 동시시작했을시 활이 모드로 엠프셋,맘가셋까지 해금해서 풀셋팅후 강주약빨고
스텝-R2-O-R2-O를 하든 O-R2-O-R2를 하든 똥꼬쇼를 해도 역전크샬에선 딜량 못따라옵니다
용격헤보는 모드로 엠프셋,맘가셋,우르즈감마,키린감마 섞어본들 위 스킬구성에서 딜스킬부분은
차이점이 없습니다. (굳이한다면 도전자+1 정도 가능함)

슈람해체트III 수속쌍검 - 공방테오(식사-공업대/야옹연마술 or 야옹근성)


----------------솔플영상을 올려서 근거가 부족하다는 불편러를 위한 공방3연판--------------------




일해야되서 잘한판 골라찍을만한 여유도 없음 판단은 알아서

역전발하자크-관통헤보 (공방)


역전테오-수속쌍검 (공방)


영상처럼 컨트롤 구데기처럼 해도 추천무기들은 타무기에비해 딜 압도적으로 잘나옴
-------------------------------------------------------------------------------------

크샬다오라 육질표

부위 

절단

타격

화속

수속

빙속

뇌속

용속

기절치

단차

머리

55

50

45

10

5

0

20

10

100

100


용격헤보 = 육질무시데미지(방무뎀X 고정뎀X, 공격력의 영향을 받고 피격자의 방어력에 영향은 받음)
+ 화속성데미지까지 약점타격시 기절치가 어마어마하게 들어갑니다=꾸준한 대경직으로 인한 파티 안정적딜상승
어느부위에 쏘더라도 약속된 데미지, 회심을 신경안써도 되므로 깡뎀만 올리는 셋팅가능, 무격주로 +@
무한대경직이 가능하다면 전탄(탄환절약+@) 소모하는데 1분안걸립니다
대경직이 풀리고 뛰어다녀도 전탄소모하는데 평균 1분 초반~중반 
1-2발 삑나도 약속된 6000~9000데미지
4인팟역전고룡피 = 평균 18000-20000초반
풀도핑+야옹포격술+아이루피리효과까지 잘받을시 700딜이상씩 박힘

관통헤보 = 관통탄 횟수원리가 '부위당' 관통횟수
예) 머리5회 X 몸통5회 X 꼬리5회 = 15회타격
빠른부파로 아군 용속성데미지UP 가능
발하자크 큰 몸집으로 관통탄효율 多
장거리에서 때리므로 딜손해보고 내장주x3 박아야할 필요 없음

수속쌍검 = 테오의 화염아우라봉쇄, 빙속보다 딜잘들어가는 수속, 원거리들보다 덜아픈 방어력,
             빠른납도속도, 계속 튀는 어그로 속에서 약점 아닌부위를 난무로 긁고 있어도 속성데미지는 다 들어감
             빠른이속으로 양 겨드랑이 사이로 진입수월, 
             테오와 부비면서 딜을 넣기때문에 약점 아닌부위를 노렸더라도
             고개 와리가리 하면서 약점부위 딜이 자주들어감

그외 무기(4인공방 기준, 고정멤버파티=X)
대검&차액 = 약점부위 기도메타 성공시 위 고룡별 추천무기에 육박하는 딜보장(하지만 4인공방이라구)
딜서폿피리 = 다른3명중 1명이라도 싸거나 딜넣을줄 모르면 클리어타임 길어짐
질풍포격건랜스(바젤버스터II) = 포격 육질무시데미지, 헬팟+클리어타임 길어질수록 몹날뛸수록 캐리함, 
                                  용격헤보와 같은의미 약속된데미지보장이지만 DPS는 거의 최하위인편
한손검 = 약점부위에 폴배쉬를 무한으로 꽂아넣어야 되는데 공방보단 솔플TA에 더 적합
속성한손검&상태이상한손검 = 미터기 보고 다신 안해야겠다고 다짐함. 폴배쉬보단 타수많은 콤보를 넣어야함.
슬액 = 부동끝나면 난이도 최상. 말뚝딜DPS는 최상급이지만 공방처럼 어그로 튀는곳에서 효율떨어짐
활 = 솔플TA 1위, 속성맞춰가면 어떤몹이든 TOP1-2
참격&풀버건랜 = DPS 참격>풀버, 안정성 풀버>참격
조충곤 = 벌레유지하면서 비원베기 많이 우겨넣기가 귀찮음(조작난이도보단 귀찮은조작감), 
          부가적으로 챙겨줘야될 스킬이 있어서 딜스킬에 투자할 부분이 타무기에 비해 적음
해머 = 넬기캐리범, 조작감이 본인취향아니라 많이 안해봄
태도 = 솔플TA적합, 쌍검과 함께 공방움찔범, 
        간파베기를 태도가 어그로 아닐시에도 어거지로 우겨넣지않는이상 딜최상위는 아님
통상라보 = 원거리인데 근접강화커스텀하고 근거리에서 딜을 자주넣음. 한방에 끔살당할경우 높음.
참렬라보 = 키린
속성라보 = 역전고룡 공방에선 속성활 하위호환
랜스 = 공방에서 쓰기엔 랜스의장점이 너무 없어짐
확산헤보 = 솔플용 or 고정파티용 (용격포와는 달리 파티원이 안맞게 하기힘듬)
철갑헤보 = 육질무시데미지. 용격헤보의 장거리버전. DPS는 용격헤보에 비하면 낮지만 안정성이 높음
            움찔감소1이면 아군피격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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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멸기 끊어주는 사람, 자러가는거 끊어주는사람이 클탐 줄여주는 기여도가 더 높은사람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와우레이드처럼 공략무시하고 패턴안보려고 딜로 밀어버릴때도 있습니다 그럴려면 기본딜이 잘나와야겠죠
20000-ㅍㅁ용 어그로글끝(최종수정)

와우저

Lv66 강철의길단

재미고점 : 아이온>와우>마영전>마비>블소>바람>던파>검사>거상>>>>>로아>메이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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