뿐만 아니라 팀원들에게 풀도핑을 제공함으로 혹시나 수레를 타게되더라도 조금 덜 미안해할수 있는...
일종의 보험효과까지 제공하니 애용해주세요 ㅋㅋㅋ
버섯은 식물재배만 꾸준히 하신다면 창고에 몇백개씩 쌓이게 될테니, 수급하기 힘든 강주약보다는 버섯을 애용합시다.
대신에 옷을 갈아입어야 한다는 귀찮음이 존재한다는 점 알면 되겠네요 : )
아이템박스 세팅입니다.
폭탄, 포획킷을 전부다 챙겨 아이템박스는 바꿀 필요없이 장비만 바꿔도 되도록(좀더 빠르게 잡고싶어!) 세팅해봤습니다.
8. 리바이 베기 팁
백문불여일견 먼저 영상하나 보고 가실게요.
영상을 처음부터 보셨다면 아시겠지만, ★★★★★★★(별7)자유미션이라 언제든 수급가능하고 80%확률로 2번구역에서 젠되므로 부동복장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잡는 손맛도 좋고, 부동복장만 있다면 난이도도 매우 쉬운편이라 처음 리바이 베기를 연습하신다면 2번구역의 우라간킨을 잡는걸 추천드립니다. 이때 우리의 귀여운 아이루는 두고 가도록 하세요. 어그로가 끌리면 될것도 안되고...그러면 매우 슬퍼집니다 ㅠㅠ
★리바이 베기 하는 방법★
1) 납도시
활주 - 마우스 좌클릭
2) 발도시
귀인화시 - 활주 가능한 지점에서 마우스 우클릭(활주시작) -> 마우스 좌클릭(리바이베기)
- 언덕(단차 가능한 지역, 계단식)에서 스페이스바
- 기둥 혹은 벽을 앞에두고 스페이스바 혹은 우클릭(우클릭 추천, 거리가 길고 스테미너소비가 없습니다.
대신 삑사리가 날 확률이 조금 있습니다)
비귀인화시 - 활주 가능한 지점에서 마우스 우클릭(활주시작) -> 마우스 좌클릭(리바이베기)
- 기둥 혹은 벽을 앞에두고 우클릭
그 밖에 - 언덕에서 컨트롤 - 스페이스바 가 있지만 이건 사용할 일이 없다고 보면 됩니다.
★리바이 베기 별별꿀팁★
- 리바이 베기는 총 세가지 단계로 구성되어있습니다.
1.슬라이딩 베기(활주)
2.공중회전 난무(리바이베기)
3.회전난무 피니시(땅에서 한바퀴 돌기)
여기서 리바이베기의 주력딜이 공중회전 난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꽤 많을텐데, 회전난무 피니쉬의 딜이 생각보다 꽤 쏠쏠합니다. 배율이 높아서 70+ 의 딜도 자주 나오는 편이라 특정 상황 (몬스터의 몸에 껴있는데 언덕지형임)에서는 리바이베기로 척추를 가르기보다는 우클릭좌클릭좌클릭을 빠르게 연타함으로 회전난무피니시의 딜을 넣는게 딜이 더 잘나옵니다. (제자리 난무 풀딜 넣는거보다 딜 잘나옵니다)
세가지 단계로 구분되어 있는건, 캡콤이 심심해서 넣은 것이아니라 각단계별로 방향전환 기능을 넣어 놓았습니다.
(★★★ 매우 중요하니 리바이베기 하실분은 꼭 읽어보세요 ★★★)
슬라이딩 베기 후 공중회전 난무를 쓸때 ( 우클릭 후 좌클릭을 할때) 90도 회전 가능.
공중회전 난무 후 회전난무 피니시를 쓸때 (좌클릭 후 좌클릭을 할때) 90도 회전 가능.
고로 우리는 총 180도의 회전이 가능합니다. 다만 회전난무 피니시의 경우 공중회전 난무가 몬스터에게 적중하지 않았을 경우에만 방향 전환이 가능하다는점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에
활주 판정이 상당히 후하다는 점 까지 이용하면 오로지 리바이베기만을 이용해 경사로를 등반할 수도 있습니다.
처음 연습하실때 연습맵에 가셔서 이거만 연습하시면서, 활주 가능한 각도를 몸에 익히시는게 좋습니다.
이게 왜 중요하냐면 용결정 테오의 경우 위에서 아래로 (수직으로) 리바이베기를 사용할 경우에 바닥에서 언덕지형으로 다시 올라오는 동안 딜로스가 생기는데, 리바이 베기를 일부러 빗맞춰 회전난무 피니시 딜만 넣으며 계속 언덕지형을 이용해 활주강화(회심30%)를 받을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우클릭이나 대시등의 다른 이동기에 비해 리스크가 매우적고 이동속도나 거리 방향 전환등이 압도적으로 좋기에 이동기로 사용하기도 매우 좋습니다.
또한 리바이베기는 우클릭(슬라이딩베기) 후 좌클릭(공중회전 난무)를 하는 시점에 몬스터의 머리 혹은 꼬리에 닿게 되면 자동으로 시전되는데, 이를 이용해 경사에 위치해있는 몬스터를 리바이베기로 타고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이게 가능한 조건은 몬스터의 일직선(머리부터 꼬리)이 경사로에서 약 45도~90도 일때,즉 활주의 축과 몬스터의 축의 차이가 90도 내일때 가능합니다.
활주방향과 몬스터의 축이 이루는 각도가 90도 보다 작을때 공중회전난무가 몬스터의 축을 따라 시전됩니다.(머리부터 꼬리 혹은 꼬리부터 머리)
굳이 그 각이 0도가 되도록 할필요가 없으며 30도~60도 사이일때 제일 잘되고, 오히려 0도 즉 일직선이고 몬스터와의 거리가 가까우면 머리나 꼬리밑에서 뒹굴뒹굴하거나, 공중회전난무가 적중하더라도 허리쯤에서 시작하게되어 원하는 만큼의 딜을 넣을수 없습니다.
다음 팁은 슬라이딩 베기 후에 공중회전 난무의 방향틀기가 90도 전환이 가능 하다는 점을 이용한 리바이 베기 입니다.
이게 무슨 소리인지 감이 안 잡히실텐데, 경사지형에서 우클릭 후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전환을 하여 좌클릭을 하면 최대 90도까지 방향을 틀수 있다는 점을 이용하는겁니다.
여튼 이를 이용하면 위에서 아래로 내려가는 리바이베기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아래서 위로 타고 올라가는 리바이 베기도 가능하게 되어 다음 리바이베기의 시전까지 매우 빠르게 연계가 가능합니다.
이는 결국 빠른 클리어에 이어지겠죠?
그런데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리바이베기에 성공했으면 춤을 추면 될까요? 아니죠! 바로 다음 리바이베기를 준비해야겠죠?
공중회전 난무가 몬스터에게 적중시 자동으로 회전난무 피니시가 나갑니다. 이때 우리는 화면을 미리돌려 다음 리바이베기할 준비를 하고 후딜이 끝나는 순간 우클릭으로 활주를 하면 됩니다. 그뒤에는 몬스터의 위치에 따라 본인의 위치를 재선정 할수도 있고 바로 공중회전난무를 사용하여 또 맞출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귀인화와 비귀인화시의 리바이베기의 차이점입니다.
귀인화시 리바이의 베기의 속도와 활주 및 도약거리가 비약적으로 상승합니다. 대신 지속적인 스테미너 소모로 인하여 회피를 쓸수 없지만, 어차피 부동복장 입을거잖아요?
그런데 여기서 팁이 있습니다.
리바이베기를 사용할때 늘 다음 리바이 베기를 생각하여 사용한다면, 용결정 네르기간테나 개밋둑 테오의 경우 게임 처음부터 끝까지 귀인화가 풀리지 않은 상태로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이론적으로는...저도 딱 한번 해봤습니다)
귀인화라는 것 자체가 스테미너가 다 단다고 해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마무리 공격(좌클릭-좌클릭-좌클릭, 귀인난무, 우클릭-우클릭-우클릭) 등등이 들어가야 귀인화가 풀리고 스테미너가 차오르게됩니다.
그런데 리바이베기의 마무리 공격인 회전난무 피니시는 이름에 걸맞지않게 마무리공격으로 취급이 안되어서, 회전난무 피니시 이후에 추가공격을 바로 이어서하면 귀인화가 풀리지 않습니다.
이를 이용해 스테미너가 다 달아도 귀인화가 풀리지 않은 상태로 우클릭-좌클릭-좌클릭(활주,리바이,피니시), 우클릭-좌클릭-좌클릭(활주,리바이,피니시)가 무한으로 반복 가능합니다.
이게 왜 중요하냐면 귀인화시 리바이베기의 거리가 비약적으로 늘어나 안맞을거 같은것도 맞게해주기 때문입니다.
리바이베기 2타인 공중회전난무의 경우, 공중회전난무가 허공에 시전되고 끝나갈때쯤 몬스터의 머리 혹은 꼬리가 닿게되면 다시 재시전되어 풀딜이 들어가는 신기하고도 후한 판정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 두점을 이용하면 말도 안되는 거리를 날아가 리바이베기로 시원하게 척추마사지해주고 딜 포지션을 잡을수 있는 좋은 이동기이자 딜링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상 설명 추가했습니다.
생각나는데로 적어봤는데 마음에 드실지 모르겠습니다.
혹시라도 잘못된 정보를 올바르게 알려주고싶거나, 실험을 원하거나, 이 커스텀은 어때요? 라던가, 저와 함께 2인 혹은 3인 혹은 4인 타임어택을 하고싶은 분은 쪽지를 날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긴글 읽느라 고생하셨고 유튜브 영상과 이 글에 추천과 좋아요 눌러주시면 정말 사랑합니다. 하악하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