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넬기, 역전크샬에 이어 이번엔 역전테오 공략 해봤습니다.
상체가 약점투성이인넬기, 머리가 성감대라 무한경직이가능한크샬은 난이도가 낮았지만..
역전테오는 개인적으로 용결정3고룡 중 가장 까다로웠던 친구인것 같아요 ㅋㅋ;;
몬스터와 무기 특성상 어쩔수없이 맞고 구르는상황이 발생하는것도 있고
어려운 이유중 크게 두가지를 꼽자면 1.경직에 이르기까지 많은 대미지가 필요한점, 2. 정면대치시 대처가 어려운 빠른공격 (짧게물기, 앞발치기) 가 있겠네요.
이번에 TA기록 찍으면서 여러가지 터득한점과 스승님의 어드바이스를 바탕으로 글을 써볼까 합니다.
1.테오를 빨리 공략하는 키포인트는
빨리 연기게이지를 붉은색으로 강화해서
빨리 처음 대경직을 발생시킨다.
입니다. *붉은게이지일때 얼마나 빨리 첫 대경직을 발생시키냐*에따라 클리어타임이 갈리니까요.
2. 공격위치를 잡는게 중요합니다.
테오의 뒤쪽에 위치하면 가장 안전하기야 하지만 머리를 제외한부위는 육질이 단단해서 대미지가 아주 적게 들어가고
경직을 발생시키기 위한 약점부위는 머리이기때문에 안전하게 머리를 공격할수있는 위치에서 공격해야합니다.
그렇다고 정면에서 대치하게 된다면 동작이 빠른 앞발치기나 짧은물기에 맞을 확률이 높아지죠.
'그럼 어쩌라는거지?' 라는 생각이 들겠지만. 방법은 있습니다.
짧은물기 패턴은 테오의 얼굴 밑에 위치하면 헌터가 맞지 않고 공격을 할수 있으며 앞발치기의 경우에는 무조건 오른쪽
앞발로만 공격하기때문에
*테오의 왼쪽 앞발에 위치* 하며 공격하면 대부분의 패턴에 대응이 쉬워집니다.
3.대경직 발생과 연계
테오가 대경직에 이르기까지 필요한 조건은 머리통에 800대미지 입니다.
그리고 두 단계에 걸쳐 발생하는데 처음 400 대미지가 들어갔을때 움찔하며 소경직이 오고 그다음 400대미지가 들어가야 대경직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첫 대경직을 일으키는건 헌터들의 피지컬에 달렸으나 다음 대경직부터는 비교적 수월하게 대경직을 발생 시킬수 있습니다.
테오는 대경직이 발생하면 크샬과같이 머리를 5번 흔든후에 일어나기 때문에
붉은게이지에서 첫 대경직을 발생시키면 머리를 흔드는 횟수를 세어가며 기인베기와 평타로 공격후에
머리를 4번흔든후에 기인찌르기 발동, 5번흔들때에 찌르기를 적중 시킨후에 테오가 일어나고 정신을차리는듯한 모션이 끝남과 동시에 머리에 투구깨기를 히트 시키면 바로 400대미지를 오버시켜 소경직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그 후에는 2번에 서술한 공격위치를 유지하며 머리를 몇대만 때려주셔도 다음 대경직을 금방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이때 노란 게이지라면 대경직 발생과 동시에 기인베기를 사용해 대회전베기가 끝나자마자 투구깨기를 다시 사용하시면 타이밍이 얼추 들어맞습니다. 후에는 서술한 내용을 실수없이 끝까지 반복 하시면 됩니다.
*맵 같은경우는 용결정이나 황야나 동선상의 시간차이는 없다고보시면 됩니다만 저는 울퉁불퉁한 황야보다는 용결정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용결정 영상을 올리고 싶었으나 녹화본이 날아가는 바람에 황야에서 찍은..ㅜ)
테오 어렵지만 공략법을 알고 하면 정말 재미있게 잡을수있는 몬스터인것 같아요ㅎㅎ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끝으로 제 타임어택 영상 첨부하겠습니다.
PC 역전테오 태도 3분03초18 부동복장X동반자X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