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법-
용화살 적중시 소경직 또는 대경직이 쉽게 발생하며 용화살 발사 후 반동으로 넘어졌을때
뒤로 밀리는 효과와 더불어 타점이 낮아지기에 이로 인해 맘타의 공격을 씹는 경우가 상당히 많이 발생합니다.
용화살은 맘타로트 공격을 회피하며 바로 카운터로 날리는것이 베스트이나 내가 먼저 맞출 자신이 있다면,
맘타로트의 공격을 예상하더라도 한대 맞을 생각으로 딜을 넣는 것이 좋습니다.
버섯버프 또는 비약사용을 전제로 하기에 설령 맞더라도 한방에 안 죽습니다.
1페이즈: 대포장전과 조준만으로도 바쁩니다. 여기서 직접딜링은 확산헤보에 양보하세요.
폭탄만 깔고 대포만 날려줘도 충분히 밥값하는 페이즈입니다.
2~3페이즈: 벗겨야될 부위를 생각하고 그 중 두개이상을 관통하겠다는 마인드로 위치를 잡아야 합니다.
머리통이나 꼬리같이 두툼한 부위가 아니라면, 한 부위만을 꿰뚫는 방식으로는 밥값하기 어렵습니다.
예) 앞다리-가슴 관통, 꼬리-뒷다리-앞다리 관통 등
3~4페이즈: 옷이 벗겨진 이후는 필요부위를 저격하되 관통횟수가 많아지도록 위치를 잡아주면 좋으나,
일단 맞추는 것이 우선입니다.
(2트라이 시 3페이즈는 뿔과 꼬리파괴에 성공한다면 반드시 사격을 멈추고 회피에만 주력하세요)
장비는 부동복장과 내열복장을 추천하며, 2페이즈 전투시작 직전에 부동복장을 사용한다면 포효를 씹는것은 물론
경우에 따라 한방 정도 몸으로 때우면서 딜이 가능합니다. 내열복장은 3~4페이즈에서 사용해 주세요.
--중요--
납도는 신중하게 하셔야 합니다. 맘타로트의 패턴을 항상 신경쓰면서
구르기 후 납도를 할지 납도 후 긴급회피를 할지 잘 판단하셔야 합니다.
맘타전에서 가장 중요한것이 납도타이밍을 잡는 것입니다.
용화살을 하면서 가장 위협적인 요소는 맘타의 불장판입니다.
패턴에 주의를 충분히 기울인다면 정타로 다 맞는 경우는 없겠지만,
혹여 구석에서 회피할수 없을때 용화살 딜레이와 맞물려 맞아야만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르기 두세번정도에 빠져나올수 있다면 납도를 포기하고 굴러주세요.
그 안에 빠져나올 자신이 없다면 긴급회피로 불장판 몇틱만 씹어주세요.
아프긴 해도 수레는 면하니 도저히 회피할 수 없는 경우라면 장판위에서 긴급회피를 한다는 선택지도 있습니다.
습관적으로 용화살 발사 후 납도하거나 한대 맞은 상황에서 일어나면서 납도를 한다면 수레는 당신의 몫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 한마디--
가쟈부를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