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rder - 위 아래로 검은줄이 나옴.
>[영화 효과 주려고 하는건가?]
Cartoon - 윤곽선이 두꺼워짐.
>[사물끼리 구분이 명확해짐/아주 작은 물체는 윤곽선에 묻혀 더 작게 보이는듯]
Chromakey - 배경을 완전 새파랗게 물들임
>[게임 배경을 내가 원하는 배경으로 바꿀때 쓰는거 같은데 파란걸 다른 배경으로 대체하는 법을 모름]
CA - 모든게 흐릿해짐
>[음... 역동적인 연출에 정신없음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는데 쓰일듯?]
AdaptiveFog - 밝은 안개가 낌
>[파란 하늘이 하얘지고 붉은 노을 배경이 하얗게 바뀜(이래서 밝은 안개로 표현)]
Leifx_Tech - 밝아짐
>[말 그래도 화면 전체가 밝아짐]
ColorMatrix - 탁하게 색 보정?
>[색을 어떠한 기준으로 보정시키는거 같음 파란계열 색상이 짙어짐/탁해지는 듯?]
ASCII - 흑백 후 색을 문자화?
>[화면 전체가 흑백이 되면서 색이 문자처럼 바뀐다(뭔 소린지 모르면 해보면 앎)]
Colourfulness - 환하게 색 보정?
>[전체적으로 색이 맑아짐. 푸른 하늘이 더 푸르르게 바뀜]
Curves - 명암대비 높임
>[밝은곳은 밝게, 어두운 곳은 어둡게 대비를 높이는듯? +화면 앞에 가려진 얇은 종이를 걷어내는 효과]
Daltonize - 채도 높임?
>[뭔가 색이 더 짙어짐]
Devand - 원근대비 흐림효과
>[말 그래도 먼곳은 흐리게 가까운곳은 선명하게 보이는 효과]
KNearestNeighbors - 번진듯이 뿌옇게 변함
>[말 그대로 화면 전체가 색이 번진듯이 뿌옇게 변함]
NonLocalMeans - 뿌옇게 변함
>[그냥 뿌옇게 됨]
AdvancedCRT - 어두워지면서 모자이크
>[시도도 하지마셈 눈아픔]
DepthHaze - 가시거리 효과
>[먼곳을 뿌옇게 보이게 함 Devand는 지글지글 끓듯이 뿌애져서 눈이 아픈데 이건 자연스럽?]
DPX - 채도 조절
>[화면 전체가 환해지는데 + 선명지는건 기분탓?]
DisplayDepth - 모니터 절반 기준 '컬러풀 반 / 반 흑백'
>[뭔진 모르겠지만 일단 게임할때 건들 요소가 아님]
Emphasize - 배경 흑백
>[조금이라도 멀면 흑백으로 보임(영화나 만화에서 주인공만 컬러있고 주면 흑백 되는 그런 효과)]
HDR - 선명해짐
>[색감이 또렷해지며 화면 전체가 선명해짐]
AmbientLight - 조명 효과 증가 ??
>[화면이 살짝 흐릿해지며 조명쪽이 선명하고 조금 더 밝아지는 느낌?]
MotionBlur - 잔상효과
>[화면을 돌리면 잔상이 남음]
FilmGrain - 지글지글?
>[잘 모르겠어서 효과를 최대로 했는데 화면이 지글지글 끓게 됨]
BloomAndLensFlares - 빛 효과 증대
>[빛 주위를 환하게 함]
AdaptiveSharpen - 선명해짐
>[주변이 선명해짐(HDR과 다르게 색감에는 지장x)]
Clarity - 뚜렷해짐
>[HDR과 비슷한 느낌. 이것과 AdaptiveSharpen을 같이 사용하면 먼 곳도 굉장히 뚜렷하게 보임]
EyeAdaption - 색감이 뚜렷해짐
>[많이 보다보니 내가 이상한건지 비슷한 기능인지 모르겠음]
FilmicAnamorphSharpen - 선이 잘 보임
>[전체적으로 뚜렷하게 보이며 특히나 얇은 선들이 명확히 보임. 너무 명확하게 보여 이질감]
FilmGrain2 - FilmGrain2와 동일
>[두개를 같이 써서 극대화된 지글지글을 연출하려나...]
CinematicDOF - 마우스 가는데만 또렷
>[눈아파...]
FilmicPass - 어두워짐
>[너무 밝다 싶을때 사용? 그런데 그냥 명암만 낮추는게 아니라서 어두운곳도 나름 보임]
GlitchB - 화면을 시공으로
>[시도도 하지마셈 시공으로 빨려가는 당신의 안구를 볼 수 있음]
Layer - 글씨
>[화면 중앙에 떡하니 글씨를 새기는듯]
HQ4X - 뿌옇게 됨
>[말 그대로 화면이 뿌옇게 변함]
GaussianBlur - 뿌옇게 됨
>[HQ4X보다는 덜 뿌염]
HighPassSharp - 뭐야...?
>[바뀌는걸 알아 챌 수 없음. 화면을 흔들어도 강도를 조절해도]
Levels - 밝은 곳은 선명, 어두운 곳은 더 어둡
>[밝은 곳만 극대화되게 보여주나봄]
Mode1,2,3 - 선명
>[효과는 약하지만 선명해짐을 느낌, 기분탓이지만 숫자가 높을 수록 더 선명해지는듯?]
LiftGammaGain - 화면 전체의 RGB조정
>[그냥 켜고 끌때는 못느낌. 밑에 조절 바를 움직이면 알쥐비 조정됨]
HSLShift - 잘 모르겠음
>[밑에 보니 색별로 뭐 건드는게 있는걸 보니 얘도 뭔가 색을 확 변하게 하는듯? 게임에 쓸일 없을듯]
LUT - 모르겠음
>[바뀌는걸 알아 챌 수 없음. 화면을 흔들어도 강도를 조절해도]
Crosshair - 에임에 따라 + 표시가 생김
>[마우스 포인터에 +가 생기고 마우스 안보이는 게임 할 시 빠르게 에임을 움직이면 +가 살짝 밀려서 따라옴]
Depth3D - 화면이 반 나뉘어져서 똑같은 화면이 됨
>[더 조절해서 3D로 보는 법이 있나봄]
LumaSharpen - 선명해짐
>[선명해지는거 디게 많네... 용도는 조금씩 다르겠지?]
Monochrome - 흑백
>[설명이 더 필요한가? 흑-백]
MultiLUT - 몰라...
>[LUT도 모르는데 이게 멀티로 있어도 난 몰라]
LightDof_AutoFocus - 모름
>[바뀌는걸 알아 챌 수 없음. 화면을 흔들어도 강도를 조절해도]
LghtDoF_Far - 먼곳이 뿌옇게 됨
>[눈이 아플정도로 뿌옇... 쓰려면 조절 해야할듯?]
LightDoF_Near - 가까운 곳이 뿌옇게 됨
>[게임에 쓸때가 있으려나...]
Nightvision - 초록...
>[TV에서 어두운 곳 보려고 적외선 카메라 쓸때 초록색 되는것처럼 보임 아 그렇다고 어두운데 있는게 보이진 않음]
Tint - 색감 변경
>[채도가 좀더 진해진다고 해야하나...? 실험한 장소가 갈색이 많아서 화면 전체가 붉게 느껴지고 하늘이 좀더 하얗고 맑아진 느낌?]
ChromaticAberration - 중앙 강조
>[화면 중앙을 강조하기 위해 중앙에서 벗어날수록 색이 살짝 번지는 느낌]
PerfectPerspective - 볼록거울[돋보기]
>[화면 중앙을 크게 보기 위해 중앙에 볼록거울을 가져다 댄 느낌]
RingDOF - 특정부분 강조
>[어느 부분을 강조하는지는 모르겠지만 강조되는 부분 말고는 뿌옇게 모자이크 됨]
MagicDOF - 특정부분 강조
>[위와 같음]
Gp65CJ042DOF - 뿌염...
>[위와 비슷한데 대부분이 뿌옇게 변함]
MatsoDOF - 가까운 사물 강조
>[가까운 사물만 강조됨. 내 캐릭터는 왜 흐릿해지는거야...]
MartyMcFlyDOF - 이젠 모르겠다
>[위에 것들이랑 비슷함. 내 캐릭터는 왜 다 하나같이 뿌옇게 되는거야... 1인칭용인가]
Before - 모름...
>[바뀌는걸 알아 챌 수 없음. 화면을 흔들어도 강도를 조절해도]
After - 모름...
>[위에와 세트인가 해서 같이 켜봤지만 모르겠음]
Technicolor - 약간 흑백
>[전체적으로 채도를 떨구는듯?]
Technicolor2 - 위와 반대
>[전체적으로 채도를 높이는듯?]
MagicBloom - 조명효과 증대
>[어두운 곳에서 조명이 있는 곳이 더 밝아짐]
ReflectiveBumpmapping - 흐릿
>[역광효과인듯 역광이 강해지는거 같기도 한데 일단 화면이 흐릿해지는게 문제]
TiltShift - 실눈효과??
>[모니터 가로로 중앙 몇 센치를 남기고 흐릿해짐]
Tonemap - 채도/명도조정?
>[모니터 전반적인 채도/명도가 바뀌는듯 함]
TriDither - 모르겠음
>[바뀌는걸 알아 챌 수 없음. 화면을 흔들어도 강도를 조절해도]
Nostalgia - 조명 있는대만 채색
>[빛이 닿는 곳만 채색 나머지는 회색]
UImask_Top - 모름
>[바뀌는걸 알아 챌 수 없음. 화면을 흔들어도 강도를 조절해도]
UImask_Bottom - 모름
>[바뀌는걸 알아 챌 수 없음. 화면을 흔들어도 강도를 조절해도]
FXAA - 원근대비 흐림효과 <다들 좋다고 하는데 저랑은 안맞는듯>
>[먼곳이 흐려짐]
MXAO - 그림자효과?
>[윤곽선이 뚜렷해지며 그림자가 질 곳에 그림자가 생김]
UIDetct - 모름
>[바뀌는걸 알아 챌 수 없음. 화면을 흔들어도 강도를 조절해도]
UIDetct_Before - 모름
>[바뀌는걸 알아 챌 수 없음. 화면을 흔들어도 강도를 조절해도]
UIDetct_After - 모름
>[바뀌는걸 알아 챌 수 없음. 화면을 흔들어도 강도를 조절해도]
Vigrance - 모름
>[바뀌는걸 알아 챌 수 없음. 화면을 흔들어도 강도를 조절해도]
Vignette - 모니터 테두리쪽이 밝아짐
>[화면 중앙에서 벗어난 테두리쪽이 밝아짐]
SurfaceBlur - 흐릿해짐
>[사물듯이 흐릭해짐]
SMAA - 계단 완화
>[게임 내 계단 현상이 완화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