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텍스처 품질 → 눈에 보이는 차이가 큽니다.
텍스처 품질은 GPU 성능보다, VRAM (그래픽 카드 메모리) 크기 영향이 큰 옵션입니다.
그래픽 카드 메모리에 여유가 있다면, 텍스처 품질은 그냥 올리시면 됩니다. (성능 하락 거의 없음)
VRAM 이 부족하면, RAM 을 사용합니다. (성능 하락 생김 = GPU 가 쉬엄쉬엄 일함 = 무리하는거 아님)
※ 이미지 품질 → 얘도 눈에 보이는 차이가 큽니다. "고" 옵션 추천.
저사양의 경우, FidelityFX CAS + Upscaling 옵션을 (중 or 가변 옵션보다는) 추천합니다.
업스케일링은 DLSS 처럼 그래픽을 희생하고, 프레임을 올리는 기술입니다.
당연히 이 옵션을 끄고, 이미지 품질 "고" 를 적용하는게 그래픽이 더 좋습니다.
"업스케일링" 옵션과 "안티앨리어싱" 옵션을 같이 켜면 텍스처가 "많이" 뭉개집니다.
성능 여유가 있는 상황 = 업스케일링 옵션을 끄고, 이미지 품질 "고" 를 적용하세요.
성능 여유가 없는 상황 = 안티앨리어싱 옵션을 끄세요 !!
앰비언트 오클루전 - 어두운 곳을 더 어둡게... 프레임 차이가 꽤 납니다. OFF 추천 / 성능 여유 있으면 중
볼륨 묘사 품질 - 안개 효과. 뿌옇게 보입니다. 프레임 차이도 많이 납니다. 무조건 OFF
그림자 품질 - 생각보다 프레임 차이가 많이 안 납니다. 저는 그래서 고 씁니다. ^^
안티앨리어싱 - 텍스처가 뭉개지는게 싫다. OFF / 자글자글한 텍스처가 싫다. FXAA
LOD 바이어스 - 프레임 차이 꽤 큰데, 멀리 있는 배경 차이도 꽤 큽니다. 취향껏
LOD 레벨 상한 - 프레임 차이 거의 안 납니다. 무조건 상한 없음
식물 흔들림 효과 - 식물이 많은 고대숲에서는 프레임 차이가 꽤 납니다. OFF 추천 / 취향껏
서브서페이스 스캐터링 - 솔직히 차이를 못느끼지만... 성능 하락도 없어서 ON 추천
스크린 서페이스 리플렉션 - ON 하면 금속 방어구가 흐릿해집니다. OFF 추천
이방성 필터링 품질 - 프레임 차이 거의 안 납니다. "최고" 추천
눈 품질 - 눈이 많은 극한지에서는 프레임 차이가 꽤 납니다. "중" 이하 추천
SHDiffuse 품질 - 눈으로 보이는 차이는 없는데, 프레임 차이가 꽤 납니다. "저" 추천
다이나믹 레인지 - (HDR 모니터가 아니라면) 무조건 32 bit
모션 블러 - 잔상 효과. 저는 또렸하게 보이는게 좋아서 무조건 OFF 지만...
프레임이 낮은 경우, 움직일 때 화면이 끊기는 대신 흐릿하게 보이는게 나을 수도 있습니다.
피사계심도 - 저는 또렸하게 보이는게 좋아서 끄지만... 취향껏. (프레임 차이 거의 없습니다.)
비네트 효과 - 화면 가장자리를 어둡게 하는 효과. 취향껏. (프레임 차이 없습니다.)
Z-Prepass - ON = 심도 정보 계산을 CPU 가 합니다. / OFF = 심도 정보 계산을 GPU 가 합니다.
ON , OFF 거의 차이가 안 납니다. (심도 정보 계산이 성능을 많이 잡아먹는 계산이 아닌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