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ativePC에 파일 넣기
기본적으로 방어구 외형 바꾸기와 동일 합니다만
무기는 방어구와 약간 다른점이 있습니다.
방어구는 파일 구조가 몇개 안되는 원세트 방어구를 제외하면 전부 동일하지만
무기는 파일 구조가 나뉩니다.
1. 베이스 모델링 + 파츠 모델링 장비, 2기단 장비들이라고 하는 놈들이 이 유형입니다.
2. 단일 모델링 장비
1외형을 1에 적용하거나, 2 외형을 2에 적용하는 경우 방어구 하듯이 하면 쉽게 적용 됩니다.
1의 경우 베이스와 파츠 둘 다 해줘야 한단게 다를 뿐입니다.
단, 하위 폴더의 sound 폴더는 삭제해 주세요, 이거 놔두면 일부 효과음이 아예 소리가 안나는데
수렵피리는 진짜 허전합니다.....
간혹가다 이펙트를 사용하는 무기도 있는데
이펙트를 사용하는 무기 끼리는 문제가 없습니다
이펙트를 사용하지 않는 무기를 사용하는 무기에 씌워줄 경우, 이펙트를 지워줘야 합니다.
이펙트를 사용하냐 안한냐의 구분은, 무기 폴더 내부에 epv 폴더 및, epv3 파일이 있으면 이펙트 사용 무기입니다.
단, 이 두 경우 모두 로더가 필요합니다.
로더에 대한 정보는
http://www.inven.co.kr/board/mhf/3749/7994
이 쪽을 보세요.
이펙트를 지우는경우
https://mega.nz/#!SRdnmAoB!rEGeNo8wWWObFM7S3JHSBCQbfNaCe_UbYYZsO8Wj4B4
이 파일을 외형을 씌워주는 무기 폴더 epv 폴더에 파일명 맞춰서 넣어 주시면 됩니다.
가령 왕아포 [진뢰]도 이런 이펙트가 있는데
wp/hbg/hbg020/epv 폴더에
위 링크의 nulled.epv3 파일을 hbg020.epv3 로 파일명을 바꿔서 넣어주세요.
이펙트를 사용하는 무기를 이펙트를 사용하지 않는 무기에 쓸경우 이펙트는 작동을 안합니다.
2 외형을 1에 적용하는 경우 2 파일을 1 베이스 모델 파일명으로 바꿔서 넣어 주시면 되는데
1의 파츠가 문제가 됩니다, 그 경우
의 Remove All WpParts 를 받아서 해당 파츠를 숨겨 줘야 합니다.
파츠 강화를 할 경우 강화한 파츠를 따라서 파츠 외형이 바뀌니
해당 파생 파츠를 찾아 그에 맞춰 주셔야 합니다.
가령 라이트보우건의 공격력 5레벨인 멸진룡 파츠는
네르갈치엘의 파츠인 op_lbg001을 가려 줘야 합니다.
라이트보우건의 경우 공격력 7레벨의 경우 또 멸진룡 파츠인데, op_lbg001과는 다른 파츠를 씁니다
근데 멸진룡 파생 라이트보우건의 최종 강화형인 파멸의방아쇠 [비]는 파츠가 없습니다.
이런 경우
이곳에서 다른 무기에 사용되지 않는 파츠를 체크하야 적용 해보면 됩니다.
그렇게 op_lbg017 을 가려주면 공격력 7레벨 멸진룡 파츠가 가려집니다.
모델링과 텍스쳐의 경우 nativePC폴더내의 내용이 바뀌면
장비를 바꿨다가 재장착하면 게임을 재실행 시키지 않아도 바뀐게 바로 적용되니
해당 파츠가 뭔지 잘 모르겠으면 파츠를 하나씩 숨겨봐도 그리 오래 걸리진 않습니다.
1외형을 2에 적용하려면 두개로 나뉜 모델링을 하나로 합체시켜주는 고된 작업을 해야하고
mrl3 파일을 수정해서 텍스쳐 재지정해주는 작업까지 해야됩니다
다른 방법이 없다면 모를까 배포용도 아니고 개인 사용 목적으로 쓰기엔 영 효율이 안좋습니다.
그래도 꼭 이 방식으로 무기 룩변을 하고 싶으신 분은 이 게시판 "뇌랑룡"님이 쓰신 글들을 봐주세요.
모드 역시 동일한 방식으로 적용 가능 합니다. 파일 추출 없이 제작된 모드 파일을 사용 할 뿐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