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시너지
자 이부분이 본문내용일 것 같습니다.
위의 내용을 읽으셨다면 조충곤 사냥 벌레와 무기의 기본적인 시너지 개념이 생겼을겁니다.
[ 강화 : 절단 ] 보너스의 무기로 공격 계통 : 타격 벌레를 강화해도 큰 시너지가 없다
정도로만 이해하셔도 충분히 훌륭한 이해 입니다.
반대로 그럼 공격 계통 : 참격에 보너스 절단을 가야하는게 당연한 것 아니냐
라는 의문도 생깁니다.
조충곤이 재미있는 이유는 바로 이부분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조충곤은 위의 본문의 낭아옥 입니다.
사냥 벌레 보너스는 기/힘이고 제가 사용하는 벌레는 엘드란 3 입니다.
*모드는 편의성 모드를 다운받았는데 같이 있었습니다
그럼 왜 기/힘에 엘드란 3를 사용하느냐
조충곤의 플레이 스타일은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벌레를 주요 공격원으로 사용하는 벌레 술사와
곤으로 몬스터를 타격하는 일반 조충곤으로 나뉩니다.
벌레 술사의 경우 벌레의 파워 20 에 속성 시너지 혹은 기/힘을 이용하여 적 몬스터의 약점 속성으로 계속 공격하는 방법을 사용하시는 경우이고
일반 조충곤은 진액을 빨아서 곤을 강화 시켜 몬스터를 공격하는 조충곤을 말합니다 .
벌레 술사이신 분들은 생각외로 단순한 공격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습니다. 속성 별로 벌레를 만든다.
보너스를 입힌다 날린다. 공격 부분에서는 단순할지 몰라도 회심에 영향을 받지 않는 덕에 회복커스텀이나 인땅 커스텀이나 커스텀에 자유도가 매우 높은 장점이 있습니다.
ㄴ 이부분이 시너지를 재대로 사용한 경우라고 생각합니다 .
그럼 다시 엘드란 3를 사용하는 이유와 일반 조충곤의 시너지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일반 조충곤 유저 분들을 보면 사냥 벌레 약을 폭파에 힘이 높은 벌레를
곤은 기/힘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저 역시 기/힘을 사용하기에 똑같을 수 있지만 엘드란 3를 기/힘에 사용하는 이유는
엘드란3는 사냥 벌레약이 회복이며 마킹을 했을 경우 초록분진을 남깁니다.
초록 분진은 폭파 시 주변 유저들에게 회복약의 절반 정도의 회복 효과를 주는데
근접무기 유저분들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역전 몬스터를 잡을 때 회복 커강 하향에 부족한 회복량을 어느정도 커버해주는 느낌입니다. 생각외로 근접무기가 많은 공방이라면 쓸만합니다.
기/힘 증가로 엄청나게 많은 양의 분진을 남기는데 회복양이 적은 대신 물량으로 도와주겠다는 느낌입니다.
또한 이번에 나온 길드팰리스 조충곤의 사냥 벌레 보너스는 체력회복인데
엘드란3에 많이 사용합니다.
단차 시 오토 힐링이 가능합니다.
어떤 내용이냐 사냥 벌레 강화 후 마킹을 꼬리에 남겨 벌레가 초록 진액과 분진을 터트리게 한 후 단차를 시도합니다.
단차 실패 시 플레이어가 피해를 입을 경우 무기를 납도하게 되는데 이때 벌레가 유저에게 돌아오며 초록 진액을 줍니다. 이때 보너스로 강화된 벌레의 회복량은 회복약과 그레이트 회복약 사이로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기/힘은 공방에서 근접무기와 시너지를 위해
체력회복은 내 자신의 생존력을 높이는대신 메인딜 보단 단차와 벽꿍같은 서폿을
저는 몬스터 헌터가 딜하는 게임이 아니라 생존하는 게임이라고 생각해서 생존력을 높이는 부분으로 많이
커스텀을 합니다. 일단 살아야 밀렵을 하죠
그외도
꼬리 짜르기를 할 때는 공격 계통 참격에 절단 강화 시너지로 자를 수 도 있고
그냥 기힘에 참격 벌레를 이용해서 지속적으로 꼬리를 때려서 자를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벌레와 시너지 무기 속성 3가지에서 커스텀에 혼란이 오거나 애당초 선택 자체에 혼란이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커스텀은 정답이 없으며 무기도 정답이 없습니다.
공방에서 보면 어쩜 저리 개 똥쓰레기 무기로 저렇게 잘싸우냐 하면서 무쌍찍는 사람도
아니 에딧에 치트에 핵을 쓰면서 저렇게 뒤지냐 싶은 사람도 있습니다.
단지 입맛대로 취향대로 만들 수 있게 조충곤 관련 글을 만들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