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해머는
무격주 깡딜이 최고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주로 블로스 셔터 II나 맘타 수면해머를 사용할 겁니다. 다만 블로스 셔터 II는 예리도 관리가 힘들고, 맘타 수면해머는 폐광에서 수십번 광부질 해야 나올까 말까한 물욕 무기 아닙니까? ㅠ_ㅠ
매번 똑같은 무기 쓰는 것도 지루하구요.
그래서 요즘 속성 해머라던지 상태이상 해머를 발굴할려고 노력 중이에요.
지금 소개시켜드릴 이블죠 해머 역시 무속성 해머랑 비교하면 부족한 점이 꽤 있습니다만 그래도 고룡전이나 리오레우스 패밀리 잡을 때 쓸만합니다.
커스텀 강화는 회심 / 회복
필요한 장식주는 혼신주 x 1, 통격주 x 3, 초심주 x 1, 달인주 x 1, 공격주 x 1입니다.
여기서 통격주가 3개나 필요하기 떄문에 커스텀 난이도를 중상으로 정했습니다.
우선 이 커스텀 세팅은 적절한 길이의 흰 예리도와 용기사 4셋 효과를 사용하는 커스텀입니다. (용기사 4셋 달인의 재주는 회심시 예리도 소모가 X)
이블죠 해머는 회심이 매우 낮지만 장인 3레벨 기준 꽤 괜찮은 길이의 예리도를 가져올 수 있어요.
이블죠 해머의 기본 회심이 -30%이기 때문에 회심 커강을 한 번 해주면 회심률이 -20%가 됩니다.
그리고 간파 7 + 공격 4 + 약점 특효 3 + 혼신 3을 통해 115%의 회심율을 추가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러면 최종적으로 약점 타격시 95%의 회심율을 가지게 됩니다.
해머라는 무기가 적은 타수로 한방 한방 큰 데미지를 주는 무기이기 떄문에 회심률 95% 정도만 되도 왠만해서는 회심이 뜹니다.
여기서 왜 혼신을 쓰나 의아해 하실 수 있으실건데 보통 해머의 주력기 빅뱅, 어퍼컷, 3차지는 막타에 뎀지가 몰려있습니다. 그래서 차징을 했다고 해도 막타를 때릴 쯤에 이미 스테미너가 가득 차서 혼신이 적용이 됩니다.
암튼 회심이 95%이고 흰 예리도가 길기 때문에 발하자크를 제외하면 몬스터를 잡는 동안 예리도 걱정 하실 필요는 없을거에요. (적어도 몬스터가 해당 지역을 떠나기 전까지는 왠만해서 흰 예리도가 유지됩니다.)
그러면 공격력은 과연 어떨까요? 이블죠 해머의 기본 무기공격력 자체는 블로스 셔터 II보다 약간 낮은 정도입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공격력을 더해주는 스킬은 공격 4와 슈퍼회심 3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미 기본 공격력이 1196이기 때문에 다른 속성해머들이 완전 충전 같은 스킬을 더한다고 해도 이블죠 해머의 전체적이 딜이 약간 더 우세합니다. (무속성은 논외)
게다가 높은 수치는 아니지만 용속성치가 210에 용봉력 대가 붙어있기 때문에 용속성이 약점인 리오레우스 패밀리나 고룡종 상대로 나쁘지 않습니다.
아래는 커스텀 소개 영상인데 위의 본문에 이미 설정이 다 나와있기 때문에 커스텀 파트는 스킵하시면 됩니다.
위 커스텀으로 네르기간테를 잡는 영상을 2분 50초부터 참고용으로 넣어놨어요. (사실 네르기간테보단 리오레우스 패밀리를 잡는게 더 맞는거 같지만...)
* 가끔 해머 커스텀에 KO술 넣어두시는 분들 계시던데 식사 스킬인 야옹 KO술이랑 KO술은 중첩이 안되요. 그래서 KO술 넣을 칸에 다른 생존 스킬이나 공격 스킬을 넣고 식사를 통해 야옹 KO술을 띄우는게 더 효율적이에요.
* 위 커스텀은 움찔 내성을 안 넣었는데 식사 스킬 중 하나인 야옹 버티기술을 띄우면 움감이 생겨요. 게다가 해머는 힘모으기 상태에선 차징 없이 이동할 때나 어퍼컷 할 때를 제외하고 슈퍼아머가 생겨서 크게 문제가 되진 않아요.
그럼 모두들 즐거운 수렵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