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수렵피리 세팅 공유합니다. 버섯 안 먹습니다.
이 세팅을 하는 이유 : 안정적인 파티를 만들기 위함 1. *회복약 힐 2. 기절/마비 3. 공/방 버프
버섯을 안 먹는 이유 : 1. 귀찮다. 2. 일일이 먹어봐야 클리어 차이 안나고 재료 줍고 다니는 나만 고생한다. 3. 버섯까지 챙겨줘야 하는 애들은 죽는게 맞다.
아티어(마비) 무기 장식품으로는 피리 명인/회심격(마비 확률+)/KO주(기절 확률+)를 챙겼습니다.
현재 마비주3이 없어서 끼지 못했는데, 이후 수급되면 고적-KO주를 빼고 넣을 예정입니다.
+수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목에 서포터라고 작성했지만 뒤에서 힐만하는 역할 아닙니다.
열심히 머리 때려서 기절 시켜주시고 세팅이 보조 역할이므로 딜 넣기보다 회복약 치료/유틸에 집중
할 일 : 레이드 진입 - 공/방 선율 사용 후 - 메인 무기로 스위칭 이후 버프 바르고 향주파 반복
세팅에서 필수로 챙겨야 할 것은 위 사진에 빨간 테두리. 외 장식품/호석/복장은 취향 껏
장비 스킬에서 회심격[특수](마비)와 KO술(기절)은 챙기면 좋지만 없으셔도 무관입니다.
저는 지금 무기에 정령왕이 달려있어 정령의 가호는 뺐습니다. 무기에 정령의 가호 없으신 분들은 호석이나 장식품으로 챙기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귀마개는 취향이 아니라 뺐습니다. 그 짧은 시간에 힐이며 딜이며 얼마 득보지 못할 뿐더러 지속적으로 효과를 받을 수 있는 방어를 챙기는게 낫다고 생각해 호석으로 방어를 챙겼습니다.
추천 무기(희귀도 6, 7 파생도 스위칭 용)
가공점에서 만들어서 사용할만 한 주 무기는 호벽수 파생 - 호벽굉적 밖에 없습니다. 나머지는 또이또이
스위칭 무기는 레이드 별 속성 방어 무기까지 만들면 좋을 것 같지만 너무 번거로울 것 같고 회복약으로 충분하다 판단 보편적이고 직관적인 공격력 UP[대]/방어력 UP[대] 두 효과로 통일했습니다.
호화룡 파생 - 알라스프랩
암기소 파생 - 허무의현
뼈 소재 - 본호른
하쇄인룡 파생 - 갈슈시빌루스(현재 사용 중)
(+스위칭은 피리 명인 필요 없습니다. 무기 바꾸면 피리 명인 효과 사라집니다.)
마지막으로 뒤에서 딸깍으로 힐만 할거면 욕먹을 각오하시고 제발 그러지 마시길..
힐주는데 왜? 도움이라 생각하는데, 그거 민폐입니다.
단기로 빠르게 도는 게임인데, 힐러라고 뒤에서 힐만 불고 있으면 나머지 입장에서 복장 터집니다.
+추가
추천 대체 방어구 호쇄인룡 상의/하의
추천 무기 로열비드로
혹시 아티어 무기는 필수인걸까요?
그리고 추천 무기로 전투시작해서 공,방업 버프 벌고 주무기로 체인지 후 향주파로 패는게 맞을까요? 감사합니다.
만약 마비로 맞추신다면 랑고스타 파생의 로열비드로 / 혹은 현재 엔드 컨텐츠라 할 수 있는 알슈베르도 용속성 방어[대] 달린 무기들 정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