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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렵피리]  활 + 피리를 이용한 속성 시너지 커스텀 

아이콘 라이로스
댓글: 16 개
조회: 5755
추천: 6
2025-03-06 10:15:05




안녕하세요 라이로스 입니다

이번에 소개시켜 드릴 커스텀은

활 + 피리를 이용한 속성 시너지 커스텀인데









연격을 이용한 커스텀이고

현재 연격에 속성 증가량이 가히 폭발적이라

피리 속성공격력 선율까지 더하면

매우 높은 속공을 확보 가능한 커스텀 입니다

( 속증 버프 시간은 2분 20초 )

이전에 작성하였던 광룡증 약특 세팅 보다








더 안정적인 딜량을 자랑하기 때문에

피리를 제외하고 활만 두고봐도

이전 세팅보다 더 마련하기 쉽고

딜량도 안정적이기 때문에

쇄인 2세트의 상처흡혈을 선택하느냐 등등의

개인적인 취향차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이 세팅은 피리를 스왑하는 입장에서

구작과 동일하게










다수의 육질무시 판정으로 인한

일부 공격에 회심이 적용되지 않는,

어디까지나 피리 스왑하는 입장에서

서로의 궁합을 보완하기에

약특보다 연격이 더 적합하므로

숙련자에 더 적합한 세팅이라 할 수 있겠는데

우선 세팅 정보부터 요약하자면














호흉조룡 2세트 효과와 ( 오도가론 아종 )

레우스 2세트 효과

파피메르 몸통을 활용한 커스텀이고

장식주 정보는 위 스샷과 같습니다


회피주는 무결주로 대신해도 상관없고

회피주 자리에 도약주를 하나 더 장착해도 되는 등등

2슬롯 2개는 개인 취향에 달렸으며

섬광주 같은 경우는 이번작이 몬스터헌터  2G  마냥

뒤통수에도 눈깔이 달린 판정들이 많다보니

범위 증가의 섬광주가 생각보다 좋다고 생각되어

1슬롯에 채용한 것 뿐, 이 역시 개인 취향에 달린 영역


또한 보다시피 활 피리 모두

불 물 번개 얼음 용

같은 속성 계열로 세팅되어 있기에

화수뇌빙용 발굴 활 피리를 각각 5개씩 만들어야하는

상당히 높은 난이도의 세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각각 화수뇌빙용 활과 피리들의

복원 업글들을 확인 가능한데














아티어 옵은 반환을 통한

칠석금 리세마라를 통해  ( 모르시는분은 인벤 공식 공략을 참고 )


최대한 해당 옵션을 띄우시길 추천드리는데

업글 파츠들은 통계상

공격력 파츠 2.6% , 회심 파츠 1.3%

디피 상승을 노릴수 있으므로

활 입장에서 약특의 회심격 속성 세팅까지 고려해서 회심 파츠를,

피리는 공격력 파츠를 속성별로 조합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복원 보너스는 활 입장에서 뭐가 떠도 큰 상관이 없지만

범용성을 고려했을때 회심과 속성 위주로 뜨는게 베스트,

( 다만 피리 버프까지 계산해서 속성 상한치는 주의할것 )

피리는 공격력과 속성을 원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발굴피리 선율에는 예리도 회복이 달리는 관계로









명검 스킬만 챙겨주시면

예리도 복원 옵션만 아닐시

전체적으로 그럭저럭 쓸만하니까

예리도 증가 복원만 피해주시면 상관이 없고

( 차후 여러 영상들로 증명 )

현재 와일즈 1.0 에서는 여러 해골물 스킬들,

그러니까 적용이 전혀 되지않는 스킬들이 너무나 많은 관계로

이를 최대한 검증하는것이

현재 와일즈 1.0 커스텀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데

아래는 현재 커스텀을 실전에서 증명하기 위한

여러 영상과 움짤이므로

' 아 이새1끼가 제대로 실검증 하긴 했나보다 위에꺼나 ㄱㄱ '

하시면서 참고하실분들만 보시면 되겠습니다








=============================















피리를 스왑할때의 핵심은

역시 속성공격력 증가 선율인데

( 장판은 피리 추댐에 결정적이니까 버릇화 시켜두자 )

와일즈의 짧은 전투시간에 알맞게

속증 선율이 무려 2분 20초에 달하므로

( 피리 명인은 스왑시 사라지니까 장식주로 비추 )

파티원과 활이 이 선율을 이용하고도 남는 시간대















역시 장판 이후에

속성 공격력에 매진하는것을 확인 가능

이후 이어지는 환경에 맞춰

집약공 = 진타를 내다 박으면서도









짜피 중요한건 속성공격력이 유지되고 있냐기에

중간마다 예리도 회복 선율 정도만 신경 써 주시면

앞서 설명하였듯 명검만 있어도

예리도는 충분한게 이런 이유에서

( 가장 중요한 연격이 주기적으로 유지되는걸 확인 가능 )

실제로 오바가 아니라

숫돌질 자체를 숏컷에서 완전 제거하였을 정도















아티어 불과 물은 접격병만 있는 관계로

( 불물 - 접격병,   뇌용 - 강격병,   빙 - 관통병 )

추가적으로 마비병 장착시

해당 몬스터들을 더더욱 쉽게 요리 가능한데

전투 시작하자마자 한번, 트럭에 치이고서 한번,

그리고 영상 마지막에 한번까지

5분도 안되는 시간안에 마비가 3번이나 걸릴정도로

일부 몹들은 마비병주와 궁합이 좋으니

다른 병 장식주를 통해 최대한 개인 취향에 맞춰봅시다















쌍라잔, 아자라칸 두마리를 사냥하는

무편집 통짜 영상에서

이 마비병의 유무를 더더욱 쉽게 파악 할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래도 이 세팅의 핵심은

속성공격력 선율 이후

스왑을 통한 활의 널널한 버프량인데









위 영상에서도 확인 가능하지만

2분이 넘는 시간동안 항시 유지되는 버프들이

아이루와 다른 파티원까지 유지되기 때문에

( 서포터 3인 헌터들도 이 버프에 포함 )

본인 뿐만 아니라 파티 시너지에도 궁합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유인탄 = 도발탄은 활에게 매우 적합하기에

( 사용시 빨간줄이 이어집니다 )

장소이동을 할 경우 이를 억제하여

최대한 플레이 시간을 단축 시킬수 있는데









이어지는 공격들도 활 입장에선 매우 쉬우므로

용화살 욕심만 덜어내면 생존에는 큰 지장이 없기에









역시 속성 세팅을 기반으로 하는 무기들은

파티 시너지까지 고려해서 ( 쌍검의 용속 이팩트를 확인가능 )

자주자주 속성공격력 증가 정도만 유지시켜 주시면 되겠습니다























역시 이번작도

세팅에 정답은 없으니

해당 게시글은 그저

참고 정도만 해 주시면 감사하겠으며

개개인의 환경에 맞춰, 취향에 따라

스트레스 없이 오래가는

본인들의 커스텀을 맞춰가도록 노력 해 봅시다

감사합니다 :)


와우저

Lv71 라이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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