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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컨어스] 세컨어스 완전공략 2부 - 유닛및 건물편

아이콘 ㅁ카이나ㅁ
조회: 4584
추천: 16
2014-07-30 21:33:48

안녕하세요.


세컨어스 완전공략 2부공략은 말씀 드렸듯이
유닛, 건물, 그리고 커맨드랩별 도움될만한 공략입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1편 호응이 좋지 않아서 좀 아쉽네요 ㅠㅠ
(공략이 많이 미숙한가...)
어쨋든 2부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스압때문에 유닛이미지는 빼고 정보링크로 대처했습니다.

 

 

1. 유닛

세컨어스는 기본적으로 10개의 유닛이 존재합니다.
해머부터 하데스 까지 살펴보도록 하죠.

 

해머:

가장 기본적인 근접 유닛입니다.
가장싸다는 장점을 제외하고는 잘 사용되지 않습니다만
하이브마인, 싱크홀등 지뢰감지용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기본정보: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871&l=1345

 

거너:

초반부터 중반 그리고 운영에 따라서 후반까지
사용되는 유닛입니다. 장점은 가격이 싸고, 사정거리가
길다는점입니다. 그리고 인구도 1이라 뭉치면 데미지도 무시못하죠.
주로 기지 돌려깎기에도 유용합니다.
미사일타워와 치프타워를 주의합시다.

기본정보: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871&l=1346

 

로보:

초반 유저들에게 친숙한 로보입니다.
이속이 빠르고 빠른 속도로 자원위주로 약탈을 하죠.
하지만 안타깝게도 거기까지...
미사일 타워가 2개씩 박히기 시작하는 커맨드6랩이상 유저들 상대로는
그때부터 면역에 가깝습니다. 아무리 초반에 재미를 보더라도
좀더 멀리 보시고 차라리 거너나, 크랩 위주로 업그레이드를
하시길 바랍니다. 로보 후반활용은 다른 유닛이 어느정도 길을 터주고...
예를들어 방어 건물 거진다 깨지고 자원들이 눈앞에 쌓였는데
멀리 있는 방어건물들에 자살하러 돌진하는 멍청한 크랩이있을경우
항암 용도로 소수 찔러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기본정보: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871&l=1347

 

와일드크랩:

세컨어스는 와일드 크랩으로 시작해서 와일드크랩으로
끝난다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가성비가 뛰어난 몸빵유닛이며
앰뷸런스의 평생친구입니다. 업그레이드가 잘된 와일드 크랩은
싱크홀만 아니면 웬만한 공격에 죽지 않습니다.
이 유닛은 무조건 1순위가 방어타워이므로 인공지능을 얼만큼
활용하느냐가 약탈 확률을 좌우합니다.
개인적으로 카운터타워는 에어터렛이라고 생각합니다.
에어터렛이 취약한곳에 크랩을 밀어넣고 앰뷸런스를 붙이면 거의 피해없이
해당지역의 방어타워를 철거할수있습니다.

기본정보: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871&l=1348

 

 

스파이더마인:

초반에 빠르게 벽을 붕괴시키기 위해
사용되는 유닛입니다. 하지만 앰뷸런스가 나온이후
힐을받으며 여유있게 벽을 붕괴시킬수 있으므로 후반활용도는 낮습니다.

기본정보: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871&l=1349

 

썬더:

가장먼저 나오는 공중유닛입니다.
몇번 써보신 유저분들은 인공지능이 멍청한거 같아 무시하는 경향이 있지만
인공지능이 크랩처럼 방어타워 1순위이기 때문입니다.
썬더는 상당한 공격력을 가지고있습니다. 모이면 벙커정도는 무시할 수준이죠.
유일한 카운터는 에어터렛입니다. 그래서 기습적으로 에어터렛을 업그레이드중인
행성은 골라서 쉽게 약탈할수있습니다.

기본정보: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871&l=1354


치프:

거너의 상위호환 원거리 유닛입니다.
가격이 비싸고 사거리가 거너보다는 짧지만 그걸 커버해주는
데미지를 보유하고있습니다. 가장큰 장점은 거너가 취약한 미사일타워에
한방에 죽지 않기때문에 앰뷸런스를 대동하면 정말 소름돋는 화력을 보여줍니다.

기본정보: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871&l=1355

 

앰뷸런스:

초반 유저들은 인구수를 14이나 차지하고 비싸니
거의 안중에 두질 않는 유닛입니다. 하지만 앰뷸런스가 나온이후부터는
전투력이 180도 달라집니다. 랭크순위로만 보던 빨간벽 둘둘...
답도 안나올거같은 수비도 앰뷸런스가 나온이후라면 불가능한것만이
아니였구나~ 체감하실정도입니다. 앰뷸런스는 가장근접한 체력이 소진된
아군에게 광역치유를 사용합니다. EMP마인에 대비하여 2기이상씩은 보유하도록합시다.

기본정보: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871&l=1358

 

다크엔젤:-예능유닛1
1랩때는 가격에 비해 충분한 밥값을 해주진 못합니다.
2랩이상 부터 강력해지지만 플라즈마를 투자한만큼 견적을 뽑진 못합니다.
그냥 플라즈마는 남아도는데 기존조합이 지겨울때 가끔예능으로 사용합니다.

기본정보: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871&l=1359

 

하데스: -예능유닛2
최종병기 하데스입니다. 최종병기답게 엄청난가격, 엄청난성능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지상유닛임에도 싱크홀에도 면역입니다.
하지만 하데스를 출격 시키고나면 약탈에 성공해도 큰 수익은 뽑지 못합니다.
꼭 저녀석은 100% 파괴시켜 복수해야겠다. 아니면 저 기지 튼튼해 보이는데
도전욕구가 불탄다! 싶을때 예능으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기본정보: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871&l=1360

 

 

1. 건물

 

커맨드센터:
가장 중요하거나 가장 중요하지 않거나한 건물입니다.
물론 파괴되면 패배하긴하지만 부숴지게 되면 쉴드가 발동됩니다.
1패가 두려운 랭커들은 목숨처럼 지켜야 하겠지만 아직 성장중인
유저들에겐 터진다해도 크게잃을게 없습니다.
트로피점수야 다시 금새 올리면 되는것이고 자원만 지키면 되는것이니까요.
그래서 일부 유저들은 커맨드 센터를 멀리 외딴곳에 빼두기도합니다.
하지만 이렇게하면 튼튼한 커맨드센터의 활용도가 0% 이므로
커맨드센터를 벽처럼활용하거나 '커맨드센터는 내줄게'하는듯이
외벽에 배치후 낚시용으로 활용하시는 것이 조금더 이득이 됩니다.

(커맨드센터만 내주고-쉴드를 활성화 시킨후 자원을 지켜줍시다) 

 

벽:

가장심오한 구조물입니다.
벽랩은 높으면 높을수록 좋습니다. 이건당연한거지만
초반유저들에겐 자원상황이 원활하지않으니 업그레이드 우선순위를
어디에 둬야 할지 고민될것입니다. 그림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붉은 1,2,3,4는 적군크랩 소환예상 위치입니다.

크랩인공지능 특성상 가장 가까운 방어타워를 향해 일진석으로이동하므로

노란색 선은 이동경로 (벽이있을경우 철거하려고함)

업그레이드1순위 지역과 취약지점이 보일것입니다.

 

 

 

배럭:
고급유닛을 뽑기 위해 필수로 올려줘야하는 건물입니다.
다른건 몰라도 일단 앰뷸런스가 등장하는 8랩까진 빠르게 올립시다.
수비상황에서는 크게 도움되지는 않습니다.

 

연구센터:
연구는 빌더가 따로 소요되지 않기때문에 쿨타임마다
연구를 꾸준히 활성화 시켜줍시다.
수비상황에서는 배럭과 마찬가지로 잉여건물입니다.

 

캡슐팩토리:
폭탄캡슐, 치유캡슐, 광폭캡슐이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그냥
생각치도 않고 있다가 길드센터에서 수비병력이 나오면 치워주는
용도로 폭탄캡슐을 선호합니다. 수비병력중엔 거너가 가장 강력하지만
폭탄캡슐은 그에대한 하드 카운터 입니다.
배럭과 마찬가지로 수비시엔 잉여건물입니다.

 

골드,플라즈마 저장소:
아마도 가장 중요한건물입니다. 저장소를 잃으면 많은 자원을 잃습니다.
가장안전한곳에 배치해야하지만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저장소를 본진가장 깊숙히 둔다
 -이방법은 가장안전해 보이는 방법이지만  한쪽 방향에 병력이 올인하여
  뚫리게 되면 중앙의 모든 자원을 내줘야하는 위험성이 있습니다.


2.저장소를 따로따로 서로 멀리 격리시킨다.
 - 1~2개의 저장고는 쉽게 내주지만 상대약탈유닛의 동선을 최대한
   방어타워와 맞딱들이게 배치하여 모든 저장고를 잃는경우를 줄여줍니다.

 

골드,플라즈마 추출기:
추출기를 클릭해보시면 저장용량이라고 표기됩니다.
이것은 자원을 수집해 주지 않으면 추출기에 쌓이는 자원입니다.
자원이 많이 쌓이면 저장고 처럼 중요해지지만 수집을 해주면
길막용도에 불과합니다. 꾸준히 수집해주시고 기지외벽에 배치해주세요.

 

집결지:

결지는 약탈의 핵심입니다. 행성의 번창을 위해
무조건 1순위로 올려주세요. 수비시엔 큰 역활은 못하지만
은근 높은 체력을 보유하고있으니 방어타워들의 몸빵으로 전방에 배치해주세요.


길드센터:
공격적이면서 방어적인 타워입니다. 길드의 지원을 받기위해선 필수지요.
업그레이드를 잘해주시면 공격이나 수비때 큰힘을 발휘합니다.
간혹 길드센터를 배럭 취급하시는 분이있는데 클릭해보시면
인식 범위가 둥글게 나옵니다. 이것은 적을 인식하는 반경입니다.
적을 인식하면 길드 병력이 나와 수비에 지원을 해주니 기지 전체를 커버하는
위치에 배치해주시면 좋습니다.

 

빌더부스:

빌더를 늘리는 엔트리움전용 건물입니다.
무조건 많을수록 기지 확장에 도움이 되죠. 하지만 수비시엔 큰 도움은 안됩니다.
맵 구석구석에 배치하여 100% 파괴 방지용으로는 간혹 도움이 됩니다.

  

플라즈마 캐논:

벙커랑 동급 취급이지만 지상만 공격한다는
단점을 커버하기 위해서인지 벙커에비해 제작,업그레이드시간
가격, 데미지 가성비가 뛰어납니다. 초반 유저분들은 벙커보다는
일단 우선순위로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벙커:

대공도 공격하고 사정거리도 길지만, 딱히 누구의 카운터다 싶은게 없는
애매한 성능을 가진 타워입니다. 그렇다고 업그레이드를 소홀히 하시면안됩니다.

 

미사일 타워:

마치 스타크래프트의 시즈탱크처럼 가까운곳을 때리진 못하지만
사거리가 길고 스플래시 데미지를 갖춘 강력한 타워입니다. 기지 내부에서
다른 타워들의 화력지원용으로 배치해두시는것이 좋습니다.

 

에어터렛:

아마도 중급이상 유저들에겐 가장 중요한(?) 타워입니다.
앰뷸런스를 대동하여 거의 피해없이 방어진형을 초토화시키는 상황을
방지 해주는 타워입니다. 업그레이드가 매우기니 초반부터 올려주시면
중반이후 앰뷸런스조합에 벙커, 플라즈마 캐논이 무력하게 괴멸되는 상황을
방지해줍니다. 1차 수비라인에 배치시 1차 목표가 될수있으니 2차수비라인에
위치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치프타워:

굉장히 강력해보이지만 살짝 애매한 타워입니다.
공중,지상 공격가능에 스플래시 데미지를 갖췄지만, 사거리가짧습니다.
그리고 크랩을 녹이기엔 데미지가 상당히 부족합니다.
하지만 로보나, 거너에는 강한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치프타워가 막 나온 초반유저들은 로보러쉬 골치를 벗어 던질수있으니
저장소 근방에 배치해주세요.

 

스마트타워:

보이지 않다가 튀어나오는 함정식 운영 타워라지만
솔직히, 건물배치상황을 보면 어디에 박혔을지 뻔히 보이는 타워입니다.
지상 대공을 공격하는 사거리 짧은 벙커라고 보시면됩니다.
성능에 비해서 가격이 상당해 무시당하는 경향이있지만 가장큰 장점은
건물의 크기가 2x2라서 방어타워중엔 가장 작은 사이즈입니다.
이점을 활용하여 심시티에 활용해주세요.

 


커맨드랩별 도움될만한 팁

 

1-3랩은 듀토리얼만으로도 충분히 넘어가니 4랩부터 시작하도록하겠습니다.

 

4랩:

수비시 로보러쉬가 굉장히 골치인 타이밍입니다.
     오래 머물러도 답이 없으므로 빨리 커맨드를 올리는걸 목표로 둡시다.

 

5랩:

 치프타워가 나왔습니다. 로보러쉬는 어느정도 막히기시잡합니다.
     하지만 로보 이속이 빨라서 마인과 함께 벽을 금새 허물고 다른데 이동하면
     놓치기 일쑤입니다. 벽을 올려서 로보가 최대한 한곳에 오래머물도록 만들어줍시다.

 

6랩:

미사일 타워가 드디어 2개입니다.공격자 입장에서는 체감 부담이 상당하죠.
     하지만 이제슬슬 앰뷸런스를 활용하는 유저들이 눈에 띕니다.
     앰뷸런스의 압박은 상당합니다. 에어터렛을 꾸준히 올리셨길바랍니다.
     지금부터 올린다면 업그레이드 되는 기간동안 고통의 시간일것입니다.

 

7랩:

상당히 수비적인 타워를 많이 제공해주고, 집결지도 1개 추가됩니다.
     공격적이나 수비적이나 상당히 매리트가 있는 랩입니다.
     7랩부터는 집결지와 유닛업글만 잘되어있으면 상위 랭크로 진입하여
     엄청난양의 자원을 약탈할수있습니다. 물론 8-9랩 유저들에겐 쉬운 멋잇감이지만
     저장고에 자원을 남겨두지 않으면 치기도 애매하고 자원털려서 복수 와봐야
     정신승리밖에 할게 없으니 전략적으로 운영한다면 가장 적합한 랩입니다.
     개인적으로 7랩부터는 중수반열에 들었다고 생각합니다.

 

8랩:

벽을 무려50개나 제공해주는 구간입니다. 거의 원하는 심시티를 가능토록 해주죠.
     최종병기 "하데스"도 만들수있습니다. 7랩만으로도 휴율은 뛰어나지만
     자원을 소모시킬 요소가 많지않으니 자원이 불필요하게 쌓일때 8로 올리시면 됩니다.
     8랩부터는 빨벽(8랩-개당 50만골드소모)을 지을수 있습니다.

 

9랩:

 8랩에서도 충분히 먹고살만한데 자원약탈 비율도 떨어지는거 누가 9를 갈까?
     싶었는데 그걸 개발진도 알고있던지 떡밥용으로 대부분 방어 타워 최종랩은
     커맨드가9가 되어야 올릴수있습니다. 게다가 마지막 업그레이드 여서 그런지 기존에 초당데미지
     상승률비율이 더 높습니다. (예를들면 미사일타워가 업그레이드마다 1오르지만 최종은 2올라감)
     그리고 가장큰것은 최종 업그레이드된 방어타워는 외관도 상당히 멋지게 변합니다.

 

2부는 여기까지입니다.
3부에서는 약탈과 수비팁을 드리려했는데 2부에서도 건물설명에서
많은양의 수비팁이 나열되었네요. 그러니 3부에서는 약탈방법을 주력으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략은 열심히 적었는데 반응이 그닥이라 좀 슬프네요. ㅠㅠ

궁금한 부분은 리플달아주시면 아는 한도내에서 답변해드려요.

 

3부에서 뵈요!!!

 

하트친구페이스북: idkaina@naver.com  추천코드: BVIAT

 

Lv75 ㅁ카이나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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