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조각사 인벤 팁과 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달빛조각사 숙련자 가이드(팁글 3편)

이용국
댓글: 4 개
조회: 21036
추천: 5
2019-11-25 10:01:28


안녕하세요 정이 넘치는 축서버 미노르 서버에서 현자를 담당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초보자들을 위한 육성 1,2,편을 지나서 오늘은 달조를 오래하기로 마음 먹은 숙련자분들 위한 꿀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물론 겜하는데 이것저것 신경 쓰면서 스트레스 받으시면서 하실 필요는 없지만 효율적으로 겜하시면서 원하는 목표에 차근 차근 다가가는 즐거움을 얻으시기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면서 시작하겠습니다.


초보자 분들은 먼저 아래의 1,2편을 보고 이 글을 읽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편

http://cafe.daum.net/moonlight-rpg/qEZQ/51   100렙 육성가이드

2편

http://cafe.daum.net/moonlight-rpg/qEZQ/58   100렙이후 육성가이드



오늘은 먼저 매주 해야 할 퀘스트와 사야할 것들, 성기사 중심으로 장비셋팅, 조각상셋팅, 미르칸 탑, 투기/결투장 공략 등을 하겠습니다.

긴글이 불편하신분은 맨 마지막 요약만 보셔요!


시작하기에 앞서 요즘 인증은 기본이니 제 현재 상태를 보여드리겠습니다.(참고로 전 첫달 10만원 이번달 7만원정도 과금했습니다)

앞으로는 매달 4-5만원정도 할 예정(매일패키지 위주로)



사냥셋



결투셋



1. 먼저 매주 월요일 0시가 되면 해야할일!


골드로 살 수 있는 주간 템 은 꼭 다 사줍시다. 재료/전리품/조각재료 상자

그리고 나비로는 주간 옵션석 상자 까지만 사줍시다! 이 겜은 옵션이 매우 중요한 게임이니깐요!


그리고 되도록 강화상자와 강화보호제도 꼭 사줍시다! 모든 부위 10강 이상하셨다고 해도 후일을 위해 꾸준히 사주시는게 좋습니다
(현재 전 전설 1티어 무기 15강, 방어구는 올 그림자 13강, 모두 각인, 방어구 주문서 800장 무기주문서 200장 보유 중)


그리고 매일 휘장으로 살 수있는 베르샤의 가호는 10개정도 꼭 사주시는게 좋습니다. 사용처는 아래에 기술!

그리고 휘장으로도 옵션석 상자 3개 구입해주시고요.

여유가 되신다면 광폭의 물약도 5개정도 사주시는 것 추천! (휘장으로 승급물약은 절대 사지 마세요! 필보 잡으면 맨날 줌)

필드 쟁을 즐기시면 피30% 회복물약도 사주시면 좋습니다.


그 다음 주간으로 체크할 상황은 속성 땅 맵 체크 입니다. 특히 이글땅이랑 독땅은 필수 체크!

(이글은 현재 레벨업에 제일 좋은 사냥터이고, 독땅은 반짝이는 비늘 주 수급처)



2. 이 다음으로 매일 해야할 일은 


빠짐없이 요일던전과 레이드를 돌아주시고, 요즘 저녁에 접속하면 레이드 기회를 한번 더 줘서 하루 3번가능


레이드 관련 팁은 본인이 5등안에 들어갈 수 있는 레이드를 가시는게 좋습니다.(상자 1개와 2개차이는 꽤 크기 때문이죠!)


특히 성기사는 샤이하를 때려 잡으시면 좋습니다 신성딜이 들어가기 때문에!


요즘 129 아누비스같은 경우도 무난히 잡히기 때문에 오히려 121 샤이하 같은경우가 부패딜때문에 은근 성기사가 아니면 자주 죽어서 안가기 때문에 길드팟이나 소수정예팟으로 샤이하 잡으시면 좋습니다(5인까지 성공해봄)

제작 때문에 꾸준히 라플리 가시는 분들은 아예 5분뜨자마자 들어가시던지 아니면 시작 30초전에 들어가시면 5위 안에 들어가기 좋습니다.


전 121레이드나 소수팟으로 가거나 115레이드 30초전에 들어가기를 많이 합니다.(요즘 고쳐지긴 했지만 20초대에 입장하면 튕기는 경우가 꽤 많아서... ㅠ)


핫타임에는 혼돈의 던전을 베르샤 가호를 쓰고 빠르게 돌아주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성기사는 납골당 어려움 강추! 폭업가능)


최근 결투장 보상이 좋아졌는데(3승시 휘장100개) 7부터 8시까지 핫타임 전에 빠르게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레이드/핫타임 혼돈/결투장때 베르샤 물약을 잘 활용해주시면 좋습니다!



암상인 팁

또한 현실시간 4시간 게임시간당 24시간에 한번 씩 암상인을 이용하여 재료템들을 사줍니다.

암시장 활용팁은 모래평원에서 암살단을 닥사하면 미심쩍은 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여러개 한꺼번에 획득 가능 5개 모을때까지 잡으시는거 추천) 그리고 낮에 로드레크에게 말을 걸면 암시장 이용 히든퀘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밤에(21시부터 3시)사이 로드레크 아래 뜨는 암시장을 한번씩 이용 가능합니다! 헤매지 않고 바로바로 이용 가능하죠!. 뭐 그 전에 월드채팅창에서 제보 받으면 가서 사시는게 제일 무난하지만, 참고로 밤마다 지역에 상관없이 한번만 이용 가능하고, 24시간이 지나기 전에(새벽12시인지 5시 기준인지는 잘 모르겠음) 같은 물품은 구매가 안됩니다.


의뢰퀘 팁

그리고 남은 시간에는 의뢰퀘스트 10개를 완료해 주시면 됩니다.

의뢰퀘스트는 최대한 상점에서 파는 물품 전달 위주로 해주시고, 보스전리품 S퀘스트는 요즘 거래소로 쉽게 가능하니 그것만 해주시면 됩니다. 같은 재료여도 A급 퀘스트가 이고 B급 퀘스트가 있으니 잘 보시고 선택해서 하세요. 재료로 하는건 재료가 200개이상 있는 경우가 아닌 이상 아껴주세요. 


이렇게 하루 일과를 마치시면서 속성땅에 주차하시기전에 매일 미르칸 탑 5-10층 정도 깨주시면서 골드와 빨간나비를 수급해주시면 좋습니다. 



미르칸 팁

미르칸 탑 같은 경우는 좀 버그인게 잡몹이 정예몹이나 보스보다 피통이 큽니다... 그래서 최대한 보스만 어글끌어서 잡는게 핵심입니다. 참고로 어글은 몹뒤쪽으로 가면 가까이 지나가도 끌리지 않으니 수동컨 잘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몹들이 회피가 상당히 많이 뜨기 때문에 저같은 경우는 대작 독수리와 큐브까지 마당에 설치하여서 명중 144%까지 맞추고 갑니다. 현재 165층 진행중입니다.


하루에 이 정도만 꾸준히 하시면 매일매일 조금씩 성장하는 자신의 캐릭터를 확인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채집 팁


주로 구리채집을 위해서 멤피스2층이나 바르칸 5층 가실텐데 이 두층이 젤 유리하지만 본인이 이속이 느리시면 다른 층에서 캐는게 더 좋습니다.

이속을 위해서는 꼭 토기 대작 조각상을 5연마 하시고 평야의 울림(투구 이속 10%)를 장착, 가능하면 망토와 귀걸이에도 이속 장착 하 신후 베르샤 물약 20분짜리르 이용하시고 처음 자리잡으실때는 수동컨으로 3개정도를 연속해서 먹어서 다른 캐릭들이 주변에 오지 못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냥터 설정 팁


마지막으로 현재 레벨업장소와 득템 사냥터는 대부분 속성땅을 가실텐데 자기가 데미지에 맞는 속성과 층을 선택해 가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이글땅을 선택하는 이유는 적은 경험치를 주는 슬라임과 풍뎅이가 거의 없기 때문 입니다. 또한 이속감소 버프나 경직(번개)이 걸리지 않기 떄문입니다. 그 층이 나에게 효율적인 사냥터가 되는 기준은 작은정령이 스킬 한방에(강타나 주력스킬) 죽는냐 마느냐 입니다. 그래야 대부분 다른몹은 2-3방에 딱 알맞게 죽기 때문입니다. 이 기준으로 무기도 업그레이드 해주시면 효율적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물리뎀지 3200-3800(한손도끼 착용)되었을때부터 이글 4층이 효율이 좋았고 그전에는 이글 3층이나 독4층, 얼음4층을 주로 갔습니다.

독땅을 가는 이유는 물리공격력중 가장 좋은 효율을 가직 상어조각상 대작 2개를 띄위기 위한 반짝이는 허물을 모으기 위해서입니다(다른 땅보다 독땅에서 주는 몹이 더 많음). 얼음땅의 경우도 서리고블린을 잡아서 얼음정수를 얻기 위함입니다(전설 둔기도 주긴합니다)



3. 장비작에 관하여


이제 성기사 중심 장비작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가장 중요한 장비의 경우 이미 이 글을 읽을 정도시면 그림자 상위 옵션 무기나 전설1티어 무기 이상을 가지고 있으실텐데.


현재 이 겜의 가장 이해하기 힘든 강화 미스테리는 7-8강 가는 것과 10-11강 그리고 14-15강 가는 것 같습니다.(참고로 현재 강화확률 올려주는 옵션석은 적용이 안 되고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기 강화 같은 경우는 첨에는 파템에서 13강 이상 띄우고 영웅과 전설로 강화전승하는 것이 제일 효율적인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 결국 전설 14강에서 18개씩 보호제 써서 축질 3번했는데 실패해서 3주간 모은 무기 일반 주문서360장과 축10장을 가지고 보호제 없이 해서 700만원 쓰고 15강을 좀 전에 띄웠습니다.(축은 다 실패했다는 슬픈 전설...)

옵션은 공3% 물공 80 치명타뎀지40% 치명타율 4%를 쓰고 있습니다.


검/도끼/둔기마다 특성이 다른데 검은 안정적인 데미지, 도끼는 빠른 공속, 둔기는 평균딜이 제일 높은 장점이 있으니 취향별로 쓰시면 됩니다. 도끼랑 둔기가 최소-최대댐지 차이가 크나 리니지처럼 랜덤이 아니라 그래도 평균값에 정규분포로 몰려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사서 쓸거면 검이나 도끼를 추천하고 주워서 쓸거면 3티 이상 주워서 쓰시기 바랍니다.


전설 1티어와 2티어는 댐지차이가 미미 합니다. 속성 무기 같은 경우는 조금 메리트가 있으나 일반 2티어 전설무기는 비추합니다. 다음 무기는 전설 3티를 추천합니다. 3티만 잘 강화하면 앞으로 나올 유니크 무기전에는 충분한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중요한것은 악세사리 옵션작입니다.(그림자 장갑 엠흡은 이미 갖춰줬다는 가정하에)

전설 방어구는 1티어는 주워서 쓰는거 아니면 비추고 여유가 되시면 2티어 방어구로 가시거나 아니면 그림자 고강화를 각인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악세사리가 중요한 이유는 핵심 공격력을 올릴 수 있는 옵션이 제일 많이 붙기 때문입니다.

특히 반지 같은 경우는 물공%과 공%가 같이 붙기 때문에 그림자 반지 같은 경우는 웃돈을 얻고도 팔립니다.

귀걸이에도 피흡과 경험치 이속등의 꿀 옵션등이 붙고, 목걸이도 마찬가지로 공격력과 경험치 옵션이 붙습니다.


옵션중에 첫번째는 공격력이고 두번째는 물공과 경험치를 위주로 악세사리를 맞춰가시면 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꾸준히 장비 분해를 통해서 옵션석 합성작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아무리 잘 때여도 꼭 희귀이상은 줍는 설정을 해주시는 것은 필수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모니터 가능한 경우는 고급/희귀는 분해 일반은 장비 특화를 합니다(특화는 악세는 10레벨 다른 건 14레벨정도임)


현실적으로 그림자 악세나 아테네 악세를 풀셋 모으는 것은 매우 어렵기 때문에 제작 영웅 악세를 가지고 옵션부여하는게 제일 현실적입니다.


4. 조각상에 관하여


마지막으로 조각상의 경우 저도 완성이 되지는 않았지만(날개 셋과 여신 셋 공속 셋 도전 중)

사냥용의 경우

귀족의 사치품(공증가), 드넓은 초원(사거리 증가), 월척의 꿈(드랍율 증가), 복이들어오는(경험치 골드증가)

를 추천합니다. 근접이 사거리증가가 왜 필요하냐면 요즘 이글 4층도 사람이 많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스틸을 방지할 수 있고, 그전에 쓰던 기본겸치 대작셋(5%랑 비교했을때) 시간당 획등 경험치가 큰차이가 없어서 더 몹을 많이 잡아 득템확률을 높이려고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바닥은 대작 궁수 상어 태양과 로자임 평작을 쓰고 있습니다.

결투용의 경우는

경험치와 드랍율을 빼고 날개셋(회피,명중)과 체력 20%(해달별)셋을 씁니다.

바닥에는 대작 독수리 궁수 상어 태양을 쓰고 미르칸의 경우는 태양 빼고 큐브 대작을 씁니다.

참고로 장비도 경험치는 빼고 공격력과 명중으로 바꿔줍니다(호르간이랑 제작악세로 교체)

그리고 결투에는 암살단의 장갑, 투기장은 그림자 장갑(엠피가 부족하기 때문에) 씁니다.


물론 대장장이 셋은 제작에 필수구요!


만들다 보니 드래곤 조각상은 무소과금에게는 너무 사치인 것 같아서 비추합니다.

그리고 현재 크리스탈 100개도 모으신분도 있겠지만 너무 비효율적인 것 같아 천천히 모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보석 수급과 재료템 수급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부계정을 이용한 고블린 막대기 모으기입니다.

또한 부계정으로 본계정의 영웅 잡템을 사주는 것도 쏠쏠합니다.


오늘은 일단 여기까지 마무리 하겠습니다.


요약 하자면!


상점에서 골드로 살 수 있는 일간/주간템은 꼭 구매할것!(승급물약 뺴고)

오후 7-8시에는 결장을 하고 8-10시에는 베르샤 물약 쓰고 혼돈의 던전을 돌것!

닥사 사냥터는 작은정령이 스킬 한방 컷이 나는 곳을 찾아서 할 것

암상인은 모래평원 히든퀘를 통해서 하면 편함

미르칸 탑은 명중이 중요하니 신경쓸 것

무기는 전설1티어에서 3티어로 넘어갈것. 강화는 전승이 효율적

악세 방어구는 티어보다 옵션이 핵심. 옵션석 합성을 꾸준히 할 것

달비나비는 장비성장 패키지가 제일 효과적임.

조각상은 너무 매이지 말고 틈틈히 할 것, 

조각상 재료 수급에 도움과 골드 모으기 위해 부계정을 키울 것


이상이고 틈틈이 수정 보완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보람찬 한 주 시작하시고 달조도 즐겁게 즐기세요~


한걸음 한걸음!

Lv39 이용국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