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즈모드입니다.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2019.12.03 이후 거래소가 개편이 되었습니다.
거래소 개편 이후 해결 될줄 알았던 문제들이 후속 조치가 부족해서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해결 방안에 대한 생각을 한번 정리 해보았습니다.
영상으로 보시면 달빛 조각사의 기존 문제점부터 해결 방안까지 흐름이 있으니
글로 부족하신 분들은 영상으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1. 거래소 개선
1) 입찰자 3명 미만일지라도 24시간 후 낙찰
현재는 3명 이어야만 낙찰이 되는 시스템으로 3명이 되지 않을 시 유찰이 되서 불편함
- 문제점 해결 : 그 1명이 어뷰징일 수 있으니 해당 아이템의 직업을 가진 경우만 가능하다.(재료는 불가)
2) 물품이 없어도 미리 입찰 대기가 가능
현재는 물품이 등록되어야만 입찰이 가능해서 기존처럼 물품이 언제 등록될지 계속 지켜봐야한다.
- 문제점 해결 : 물품이 없어도 미리 입찰 대기를 걸어 놓으면 선착순 3명이 아닌
물품 올라오기까지의 전체 인원의 랜덤으로 낙찰
(단 입찰대기는 동일 아이템 1회만 가능 반지의 경우는 2개까지)
2. 시스템 개선
1) 장비 분해시 동급의 전리품 확률 획득
게임사의 의도는 분해를 통해 루나리움으로 제작과 옵션부여를 하게 만들었지만 옵션과제작에 턱없이 부족함
- 문제점 해결 : 장비 분해시 해당 등급(전설이면 전설 티어 재료 / 영웅이면 영웅 티어 재료)를 확률로 획득
혹시나 팔릴까 하고 모으던 아이템은 분해를 하게 되고 그리고 루나리움도 기존보다 뜻하지 않게 모이게 됨
2) 같은 등급의 아이템 직업 변경 가능
현 달빛 조각사의 시스템은 거의 자급자족이 되었습니다.
장비의 드랍양에 비해 직업군을 얻기도 힘들고 거기에 3개의 수식어로 인해 더더욱 힘들죠.
- 문제점 해결 : 1:1아니여도 5:1정도로 같은 부위 같은 등급의 아이템을 모아서 해당 직업으로 변경
결과물은 3개의 수식어 중 랜덤이지만 해당 직업군의 아이템을 획득
3) 거래소 물품 낙찰시 랜덤 옵션 부여
이번 패치로 있던 옵션들이 삭제되었습니다.
이 문제는 옵션이 좋은 아이템만 구매하는것과 재료의 소비를 늘리기 위함
- 문제점 해결 : 해당 물품을 낙찰 받을 시 없었던 옵션이 기존과 같이 영웅 1~3개/전설 1~4개 중 랜덤 부여
이러면 게임사는 기존의 의도대로 할 수 있고 유저들도 옵션을 처음부터 하지 않아도 되니
두마리 토끼를 다 잡는것
4) 아이템 상점 판매가 상향
기존(업적/스킬북/상자) 골드를 수급하는 방법들이 전부 막힌 상황에서 어뷰징 또한 막아야 되니
현 시스템은 유지할테고 그러면 골드 수급이 부족하다.
- 문제점 해결 : 거래소의 물품 가격이 정해져 있듯이 상점 판매가 또한 10분의 1이라도 어느정도
상향이 되어야 분해를 선택하지않고 필요한 물건을 사기 위해 모으지 않고 판매를 함
이게 가능한 이유는 어뷰징을 막았기 때문에 상향을 해도 악화보단 시장 경제가 활발해 짐
여기까지가 제 의견입니다. 유저분들은 어떤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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