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esports.overwatch.com/en-us/news/2024-owcs-emea-na-competitive-details
대부분은 이미 공개되었을 것 같긴 한데 혹 모르니 정리차
개괄
- NA/EMEA는 각 지역별로 4개의 독립 스테이지로 구성됨.
- 각 스테이지에 참여한 팀은 해당 스테이지 성적을 기반으로 승점을 획득.
- 이 승점으로 글로벌 토너먼트 참가 자격이 주어짐.
스테이지 - GSL 스타일
오픈 퀄리파이어
스위스 스테이지
- 512개팀으로 구성
- 1주간 스위스 스테이지를 통해 상위 16개팀 선발
그룹 스테이지
- 16개팀으로 구성
- 4개 그룹으로 나누어 2주간 그룹 스테이지 진행
- 각 그룹의 상위 2개팀은 메인 스테이지 진출
메인 스테이지
- 8개 팀으로 구성
- 더블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경기 방식
일정
- 스테이지 1 - 3월 1일 로스터 락
- 스테이지 2 - 4월 5일 로스터 락
- OWCS Major - 4월 5일 로스터 락
- 스테이지 3 - 8월 16일 로스터 락
- 스테이지 4 - 9월 20일 로스터 락
- OWCS Finals - 9월 20일 로스터 락
<< 로스터 락이 사실상 행사 시작이고 스테이지 2/4는 행사 종료 후 글로벌 토너먼트까지 로스터 변경 말라는 의미
상금
- 기본 제공되는 상금은 미화 30만 달러로 Asia와 동일
- 단, 오버워치 월드컵과 유사한 형태의 크라우드 펀딩 모델의 국제 이벤트 진행 예정
<< NA/EMEA만 해당되는 것으로 추정
서킷 포인트
- NA/EMEA 지역에서 스테이지 성과에 따라 상금과 함께 갖게 되는 승점
- 글로벌 토너먼트 진출팀 선발 방식
- 스테이지2/4 지역 토너먼트 우승팀
- 위 팀을 제외한 승점 상위 2개 팀
<< 아시아는 Stage1의 우승/준우승 팀이 자동 진출
진출 자격
- 최대 8인 로스터
- 만 17세 이상
- 해당 지역외 거주자 최대 2명 제한
- FACEIT, OW2, blizzard 계정이 살아 있는 사람
<< Asia와 동일
FACEIT는?
써드파티 이스포츠 플랫폼 정도로 이해 하는 중.
오버워치를 통해 커스텀매치를 열어서 대회를 하는게 아니라 외부에서 설정해 대진표를 짜고, 그 대진표대로 대회를 붙여주는 편의 시스템 느낌.
약간 WDG가 지금 온라인으로 대회 여는 것을 자동화 한달까?
근데 이렇게 보니까 히오스 별도 매칭 서버 생각나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