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은 좀 오바여도 상당히 잘 만들었음.
2CP의 실패 이후 블리자드가 새로운 모드를 만들 때 원하던 것(추정).
1
. 게임 도중 대기시간 최소화 (라운드제, 공수교대 등)2. 경쟁전과 일반전(빠른대전)의 게임 규칙 통일 (공수교대 삭제)
3. 실력차가 많이 나거나 탈주,트롤링 등으로 역전이 불가능에 가까운 게임에서 경기시간 최소화
4. 유불리 해소를 위한 대칭형 맵
= 밀기, 플래시포인트
플래시포인트에서 지적되던 부분들
1. 지나치게 넓은 맵, 긴 이동시간
2. 거점 활성화의 무작위성으로 인한 유불리
3. 1과 2의 하모니로 나타나는 진입장벽과 환장하는 각개전투
4. 게임이 박빙일수록 빠르게 늘어나는 피로도
그리고 저 8가지를 다 해결한 모드 = 격돌
근데 게임 자체가 라이트?까진 아니어도 지나치게 담백해진 느낌이라 기존 모드들과 이질감이 좀 느껴지기도 하고, 활용이 아예 불가능에 가깝게 느껴지는 영웅들도 많음.
롤은 안해봤지만 칼바람?에 대해서 듣던 설명과 상당히 유사한 느낌도 있는데 게임모드들 중에 첫 느낌은 제일 좋은 듯.
완전 난장판 느낌으로 아예 아케이드 한 자리에 격돌모드를 계속 둬도 좋을 거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