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신캐 다섯 상대해본 광물 소감

아이콘 서은솔
댓글: 3 개
조회: 192
2026-02-13 21:53:27

1. 도미나

아이헨발데에서 만남.

좀 까다롭긴 했는데, 끝나고 꺼무 읽어보니까 얘 스킬이 죄다 막히네. 걍 매트, 튕기기 이런 거 다 고스란히 적용된다. 밀치기도 방벽 무시 못하고.

탱이기도 하고 넉백사거리 긴 것도 아니니까 방벽무시 기대해봤었어. 그거 안 되네.

글쎄... 상대하던 중에도 "근데 걍 바스 가져오면 쟤 케찹만들 거 같은데? 오리사로 유의미하게 한끗쌈 내고 있으니..." 싶었어. 걍 화력으로 덮어버리면 뭣도 못할 거 같다.

하긴 근데. 바스 상대로 넉넉한 탱이 원래 없지. 시그마 디바 둘 뿐이자나.

정리하면 본체가 은근히 물렁하고(상대가 1-2특 찍은 거 같다. 내가 오리사기도 하고 맵이 아헨이라서 사거리 늘리는 쪽으로 본 듯) 근거리 화력은 정말 70대 고화력 자리야보다 높은데, 근데 변수란 게 있는지는 모르겠다.

궁이 정말 강력하게 제어하기는 한데, 그것도 매트릭스 등등에 다 막혀. 탱싸움을 날먹할 수 있단 점에선 확실히 강하지만...

잘 모르겠음. 방금 판+나무위키 내용으로 보면 "그냥 여자 라인하르트 아냐?" 싶은 소감이다.










2. 미즈키

그냥 뭐 여기저기서 만났음.

뭐 암것도 안 되는 좃밥영웅일 줄 알았는데 생각 이상으로 유지력이 좋다. 내 느낌엔 그랬음.

키리코는 그나마 아군 타겟이 필요한데 얜 그것도 아니라서 애지간하면 다들 죽기 전에 반응하더라. 그리고 궁도 생각 이상으로 성가심. 장해설 추측영상에서 "근데 궁 범위가 너무 넓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했거든. 그니까 외각 방어를 활용하기는 좀 어렵지 않냐는 얘기였는데

합이란 게 나오기 힘든 브실골플에선 이 외각선이 은근 사이에 걸친다.

ㅂㅅ일줄 알았는데 나쁘지 않은 듯. 딜기여도 은근히 하는 거 같고. 키리코가 개뽀록 암살이라면 얘는 그보단 좀더 에임 덜타면서 딜 낮은, 진짜 보조딜 가능한 서폿 같음.







3. 안란

할리우드랑 왕의길에서 만남

지금은 애들이 조작을 못해서 그렇고, 좀만 익숙해지면 정말 성가실 듯. 근데 두 판 다 병신 딜남충새끼들 시그마 상대로 투멘딜 박고 1층에서 허우적대느라 그랬던 것도 있음.

암튼 내 느낌앤 솜브라 년이 마법배워온 느낌.

해킹 개빡치는군! 하이딩하자. 이런 게 아니라

이미 화상뎀 쳐맞고있어서 어그로 확 쏠리는데, 근데 미친련이 투창을 보고반응하네? 무적기쓰네? 어? 개빡치네?

좀더 직접적인 솜브라 느낌? 탱 입장에선... 얜 버프할 필요 없어보임.

물론 병신 멘딜충새끼들이라 얘가 제어가 안 됐던 것도 있지만.





4. 엠래

씹사기 개적폐임.

앞으로 아군딜러에 엠레 없으면 던질거임.

이시발놈 반드시 너프 요망한다.

아니, 진짜 뭐임? 궁이 끝나지를 않네? 적당히 '응, 거기까지겠지. 체급으로 거점 제압 가능!'하는 각을 봤는데

뭔데 이 미친놈







5. 거 무슨무슨 캣

할리우드에서(안란 만난 그 퍈임) 잠깐 봄.

병신임

물론 파일럿이 병신이었다. 그냥 척봐도 그랬어. 고냥이 너무 못쓰던데?

암튼 인벤 슥 보면 얘 두고 이동속도를 문제삼는 거 같은데, 이건 확실히 동감했음. 너무 빠르다. 애임 두고 쏘려다가 휙 지나가길래 "어?"함. 머차피 한타 이미 이겼고, 얘가 날아가는 방향도 죽자고 간 듯해서 무시함.

상대가 ㅂㅅ이기도 했고 거점 따이자마자(대충 짧게 2한타) 바꿨어서 사실 잘 몰루겠슴.

근데 이 판 마침 울 서폿이 냥냥이었어서,

대신에 얘를 좀 자주 봤음. 아니 보려고 했음. ㅅㅂ 상시비행인데 눈에담기 어렵기는 허다...

근데 얘 하는 거 봐선, 무난하게 사기는 맞는 듯?

궁쓰는 건 한 번도 못 봄. 내가 오리사라 그랬나? 얘 궁이 뭐 한타붕괴 이런 건 아닌 듯? 대충보니까 궁으로 대충 한놈 딜리버리하면서 아군 딜러진 위치 보정한 느낌인데,

막 '스카너' 같은 애는 아니구나 싶음. 그건 오히려 도미나겠네.










총평은,

물론 조정은 들어가야 할 거야. 근데 다섯 다 막 크게 튀지는 않아보임. 엠레엔 거품물었지만 얘도 뭔가 공략법이 있겠지. 밸런스 면에선 그 정도 생각이고



얘내가 아앙의 전설을 뭐 얼마나 감명깊게 봤는지는 몰라도,

이런 거 그만했으면 함.

맞아. 한조랑 겐지는 초능력자야. 용의 힘을 부리지. 근데 걔낸 같은 핏줄이잖아? 그냥 어쩌다가 그런 가문이 정말 십억분의 일 확률로 있을 수도 있어. 그리고 그런 중에도 걔내는 '사이보그' 잖아.

안란이나 우양이 사이보그인가?

엠레 궁쓰는 거 보고 난 진짜 "이새끼 젤나가구나! 고 엠레 고!" 했어.

'나 같은 사람들'아 아쉬움을 토로하는 지점은 그거야.

초능력자? 좋아. 일본에만 있다는 건 우습지. 남미(일리아리)도 추가하자고. 납득가능해.

근데 ㅅㅂ 갈 수록 초능력자가 늘어나네?

이거 마블vs디씨임?

Lv71 서은솔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