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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회] 리그 스테이지2 변화점과 전체 이적시장

아이콘 오토나이
댓글: 9 개
조회: 5512
추천: 6
2019-04-04 17:22:05

 출처-나에리님

http://bbs.ruliweb.com/family/1476/board/300007/read/2181962?cate=1108






 

2019년 4월 5일 2019 오버워치 리그 정규 시즌인 스테이지2가 다시 시작됩니다. 이번 스테이지2에서는 새로운 영웅과 전장 그리고 19명이 넘는 밸런스 변경점이 적용됩니다. 2019 오버워치 리그 시즌2에 대한 자세한 사항들은 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오버워치 리그 선수와 코칭스태프 명단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한번 어떠한 점들이 변경되고 달라지는 알아볼까요?


※신규 지원가 영웅: 바티스트 추가

 

오버워치 새로운 30번째 신규 지원가 영웅 바티스트가 2019 오버워치 리그 시즌2 스테이지2 부터 합류하게 됩니다. 이는 오버워치 디렉터들도 염소 아니 고츠 메타를 확실하게 카운터 치기 위해서 만들어진 영웅이라고 말했으며 바티스트는 팀원들의 보호하는 보조 지원가로써 다양한 역할 하게 될 예정입니다.

 

오버워치 신규 영웅 바티스트 대한 자세한 사항들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규 전장 파리 추가 및 전장 순서 변경

 

또한 신규 영웅 바티스트에 이어서 전장은 새로운 점령 전장인 낭만의 도시 파리가 추가됩니다. 이제 더욱 다양한 전술 전략을 다양한 전장에서 맛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전장 순서에 중요한 변경 사항을 적용했습니다. 점령 전장에서 무승부가 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세 번째 전장에서 승부가 도중에 결정될 가능성을 줄이고자 점령과 점령/호위 전장의 순서를 변경합니다. 개정된 전장 순서는 쟁탈, 점령, 점령/호위, 호위, 그리고 필요한 경우 쟁탈 타이브레이커를 치릅니다. 오버워치 리그 프로들은 스테이지 2 내내 아래 전장에서 전투를 벌입니다.

 



■스테이지2 사용 될 전장

    • 쟁탈: 리장 타워, 오아시스, 부산
    • 점령: 파리, 아누비스 신전, 하나무라
    • 점령/호위: 블리자드 월드, 아이헨발데, 왕의 길
    • 호위: 쓰레기촌, 감시지기: 지브롤터리알토
    • 연장전(타이브레이크): 해당 경기에서 이미 플레이하지 않은 쟁탈 전장 2개 중 1개

 

 

대규모 1.34 영웅 밸런스 적용

 


 

※일반 업데이트

 

■방어력

  • 광선 계열 무기가 방어력에 주는 피해가 20% 감소했습니다.
    • 메이: 주 발사
    • 모이라: 보조 발사, 융화
    • 시메트라: 주 발사, 감시 포탑
    • 윈스턴: 주 발사
    • 자리야: 주 발사


  • 이제 지속 피해가 방어력에 의해 점감되지 않습니다.
    • 아나: 주 발사
    • 애쉬: 다이너마이트
    • 한조: 용의 일격
    • 메이: 눈보라
    • 모이라: 생체 구슬
    • 위도우메이커: 맹독 지뢰
    • 자리야: 중력자탄

 

■공격력 증폭

  • 이제 공격력 증폭 효과는 투사체가 대상에 적중할 때가 아니라 발사될 때 적용됩니다.

 

■밀쳐내기

  • 밀쳐지는 정도가 이제 더 일정해졌습니다.
  • 이제 날 수 있는 영웅들이 밀쳐지고 느려질 수 있습니다.

 

※영웅 업데이트

 

■아나

  • 나노 강화제(Nano Boost) 
    • 치유량이 300에서 250으로 감소했습니다.

 

■둠피스트

  • 라이징 어퍼컷(Rising Uppercut) 
    • 재사용 대기시간이 7초에서 6초로 감소했습니다.
  • 지진 강타(Seismic Slam) 
    • 재사용 대기시간이 7초에서 6초로 감소했습니다.

 

■한조

  • 음파 화살(Sonic Arrow) 
    • 감지 반경이 7 미터에서 9미터로 증가했습니다.

 

■정크랫

  • 폭탄 발사기(Frag Launcher) 
  • 명중 피해가 40에서 50으로 증가했습니다.
  • 죽이는 타이어(RIP-Tire) 
  • 궁극기 충전 비용이 10% 증가했습니다.

     

    ■루시우

    • 음파 증폭기(Sonic Amplifier) 
      • 이제 소리 파동이 공격형 지원으로 기록됩니다.
    • 분위기 전환!(Crossfade)
      • 이동 속도 증가량이 30%에서 20%으로 감소했습니다.
    • 볼륨을 높여라!(Amp It Up)
      •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70%에서 50%으로 감소했습니다.
    • 벽타기(Wall Ride)
      • 벽을 타는 동안의 이동 속도가 20%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맥크리

    • 피스키퍼 난사(Peacekeeper)
      • 공격력이 55에서 50으로 감소했습니다.
    • 황야의 무법자(Deadeye) 
      • 대상 2.5초 조준 후 초당 공격력이 275에서 550으로 증가했습니다.
    • 적에게 주는 피해 증가 조준 시간이 2.5초에서 1.5초부터 시작됩니다.

     

    ■메이

    • 냉각총(Endothermic Blaster) 
      • 기본 발사 공격력이 2.25에서 2.75로 (초당 45에서 55로) 증가했습니다.
    • 빙벽(Ice Wall) 
      • 내구도가 500에서 400으로 감소했습니다.

     

    ■모이라

    • 생체 손아귀(Biotic Grasp) 
      • 지속 치유 시간이 3초에서 4초로 증가했습니다.
      • 총 치유량이 50에서 65로 증가했습니다.

     

    ■오리사

    • 융합 기관포(Fusion Driver) 
      • 발사 중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50%에서 30%로 감소했습니다.

     

    ■파라

    • 로켓 런처(Rocket Launcher) 
      • 최소 폭발 피해가 16.25에서 20으로 증가했습니다.

     

    ■리퍼

    • 영혼 수확(The Reaping)
      • 적에게 준 피해량의 치유량이 50%에서 40%으로 감소했습니다.

     

    ■솔저: 76

    • 펄스 소총(Heavy Pulse Rifle) 
      • 공격력이 19에서 20으로 증가했습니다.
    • 질주질주(Sprint) 
      • 질주 후에 다시 무기를 발사할 수 있을 때까지 걸리는 시간이 0.5초에서 0.3초로 감소했습니다.
    • 전술 조준경(Tactical Visor) 
      • 죽이는 타이어와 불사 장치를 조준할 수 있습니다.


    ■솜브라

    • 해킹(Hack) 
      • 생명력 팩을 해킹할 때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반으로 감소합니다.
      • 시각 효과가 바뀌어 무언가가 해킹되었음을 보다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시메트라

    • 광자 발사기(Photon Projector)
      • 좌클릭 피해 증가 속도가 20%로 증가했습니다.

     

    ■토르비욘

    • 방어력 50이 기본 생명력에 추가되었습니다. (최대 생명력 250)
    • 과부하(Overload) 
      • 생성되는 방어력이 150에서 100으로 감소했습니다.

     

    ■위도우메이커

    • 적외선 투시적외선 투시(Infra-sight) 
      • 이제 적의 남은 생명력을 보여줍니다.
      • 이제 죽으면 취소됩니다.


    ■레킹볼

    • 적응 보호막(Adaptive Shield) 
      • 구르기 모드를 취소하지 않습니다.

     

    ■자리야

    • 입자포(Particle Cannon) 
      • 보조 발사의 폭발 범위가 에너지 수준과 관계 없이 2미터로 고정되었습니다.

     

    ■젠야타

    • 부조화의 구슬(Orb of Discord)
      • 피해증가 효과가 30%에서 25%으로 감소했습니다.
    • 파괴의 구슬(Orb of Destruction)
      • 발당 피해량이 46에서 48로 증가했습니다.



    정규 시즌 일정 시간 재조정

     

    저희는 2019 시즌을 시작할 때 90분가량 소요되는 경기를 예상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스테이지 1의 데이터를 검토한 후, 경기들이 평균적으로 105분 진행된다는 사실을 파악했습니다. 모든 팬이 자신이 응원하는 팀을 보고자 방송을 수월하게 볼 수 있도록, 실제 경기 길이에 따라 스케줄을 공식적으로 조정했습니다. 개편된 시간은 스케줄 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연장전(타이브레이크) 방법 변경


    다음 정규 스테이지 플레이오프 때 세트득실 및 동점 확률 등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 추가적인 연장전 방법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이는 추후 자세한 내용을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 네, 뭐 이건 넘어가기로 하죠 ::

     

     

    스테이지2의 선수와 코칭스태프 변화

     

    스포츠에서 선수들과 코칭스태프들의 영입과 이적 그리고 방출 등 팀 변화대한 소식들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는 오버워치 리그에서도 만찬가지이며 스테이지2 시작 되기전 다양한 팀들의 로스터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오버워치 리그 선수와 코칭스태프 명단 자세한 사항들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2019 오버워치 리그 스테이지2 대한 모든 변화점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스테이지2 부터는 엄청난 변화가 있을 것이니 절대 놓치지말고 4월 5일 스테이지2 필라델피아 퓨전대 뉴욕 엑셀시어의 첫 경기로 여러분들을 찾아 뵙겠습니다!

     


     

    2019 오버워치 리그 시즌2에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 하실 수 있으며 트위터페이스북유튜브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시고 Overwatchleague.com을 즐겨찾기 하셔서 오버워치 리그에 대한 새로운 소식들과 함께해 주시기 바랍니다.

    Lv49 오토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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