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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한글)개발자 업데이트 | 1탱3딜2힐 조합

아이콘 Queen하린
댓글: 47 개
조회: 8319
추천: 6
2020-02-25 05:51:00


설명 : 게임 디렉터 제프 카플란이 "1-3-2 조합"으로 시작되는 체험 모드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자막 전문 

개발자 업데이트
체험 모드: 1-3-2 조합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버워치 팀의 제프입니다
이번 영상은 아주 흥미로울 겁니다
지난 개발자 업데이트에서
제가 여러분께 아주 특별한 소식인
체험 모드가 곧 공개된다고 했죠
그 체험 모드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만약 모든 게 정상적으로 작동한다면
바로 내일 첫 번째 체험 모드가 올라갑니다
그리고 콘솔을 포함한 모든 오버워치 유저분들이
이 첫 번째 체험 모드를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개발팀 입장에서 아직 확신하지 못하는 것들을
여러분께서 직접 판단하시는 거죠
모든 분께 말씀드리지만 이 체험 모드는
버그 수정이나 안정성 향상을 목적으로 두지 않습니다
체험 모드는 게임플레이가 크게 변하거나
꼭 시도해 보고 싶은 콘텐츠가 있을 때 직접적인 피드백을 받기 위해 사용됩니다
그래서, 체험 모드의 첫 번째 버전이 내일
다행히 적용된다면
매번 말씀드리지만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약간 지연될 수 있습니다
어쨌든 다행히 적용된다면!
예전에 제가 토론장에서 잠시 언급했던 걸
이번에 체험해보실 수 있을 겁니다
지난 1월에 토론장을 주의 깊게 보셨다면 아실 테죠
변경된 역할 시스템입니다
우선 다들 당황하지 마시고요
확실히 말씀드리지만 이는 실험적인 단계일 뿐입니다
개발팀도 확신하지 않아요
그래서 다른 게임 모드에 적용하지 않고 PTR에도 올라가지 않습니다
개발팀이 진행하는 실험의 일환일 뿐이니까요
내일 체험 모드에 올라갈
변경된 역할 시스템에서는
우선 역할의 수가 바뀌며
역할의 제한도 달라집니다
즉, 1 돌격, 3 공격, 2 지원 역할로 구성된 1-3-2 조합이죠
아시다시피 기존의 역할 시스템인
2-2-2와는 사뭇 다릅니다
다들 궁금하시겠죠 "이런 걸 시도하는 이유가 뭔가요?"
전 이 "왜"라는 요소가 디자인 결정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몇 달 전에 있던 논의가 그 시작이었습니다
작년 11월에서 12월 즈음에 나왔던 얘기죠
그때 얘기하던 주제가
"공격군의 대전 검색 시간을 어떻게 줄일 수 있을까?" 였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역할 고정 시스템 이후
물론 이 시스템은 아주 성공적이었고
게임에 긍정적인 변화를 불러왔다 생각하지만
대전 검색 시간이 늘어나기도 했습니다
공격 영웅을 플레이하려는 분들께 말이죠
그래서 내부적으로 시도한 것들 중 하나가
공격 역할의 인원 수를 2에서 3으로 늘리는 것이었습니다
꽤 재밌었습니다
개발팀 내에서도 논란이 많이 됐죠
찬반이 정말 극명하게 갈린 변화였습니다
그리고 비슷한 시기에
체험 모드라는 걸 추가할 거라고
제가 토론장에 올렸죠
많은 분들이 답했습니다 "그럼, 우리가 직접 해볼게요"
이제 기회가 왔습니다
저희가 시도한 이 파격적인 변화를 체험해 보세요
체험 모드가 올라가면서 개발팀이 주시할 건
우선 대기 시간입니다
공격군의 대기 시간이 얼마나 바뀌느냐를 볼 것이고
통계치를 면밀히 검토하여
체험 모드의 대기 시간은 물론
다른 모드에도 어떻게 영향을 줄지 볼 겁니다
빠른 대전, 경쟁전, 아케이드의 여러 모드 말이죠
빠른 대전 클래식은 특히 더 관찰할 거고요
그래서 대기 시간이 어떨지 보는 게
개발팀의 주된 목적입니다
여러분의 피드백도 기대합니다 정말 큰 변화니까요
바뀐 게 아주 많을 겁니다
예전의 그 토론장 게시글에도 말씀드렸지만
이젠 1달 정도 지난 거 같네요
이 변화로 가장 많이 걱정하며
'이걸 해도 되나' 고민하게 만들었던 건
소위 말하는 '오프 탱커' 또는 '서브 탱커' 플레이어들에게
어떤 영향이 갈 지가 불확실하게 때문이었죠
로드호그, 자리야, D.Va 등의 영웅들에게 말이에요
그래서 체험 모드에서는
역할 수의 변화와 함께
이런 영웅들의 밸런스도 대폭 변경될 겁니다
자, 일단 진정하시고요
체험 모드에서의 이 밸런스 변화는 다른 모드에 적용되지 않을 겁니다
1-3-2을 정식으로 채용하지 않는다면요
지금의 2-2-2 역할 시스템에서는
이런 밸런스 변화를 절대 적용하지 않을 겁니다
하지만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거죠
'로드호그가 팀의 유일한 돌격 영웅이거나'
'D.Va가 팀의 유일한 돌격 영웅일 때 이렇겠구나'
이런 식으로 개발팀이 변경해야 할 밸런스를
앞서 들여다보실 수 있을 겁니다
여러분의 의견이 정말로 필요합니다 돌격군 플레이어들은 물론
돌격군을 하지 않는 플레이어들의 의견도 말이죠
공격군의 대기 시간도 면밀히 살펴볼 테고
체험 모드에서 이것이 해소되는지도 볼 것입니다
여러분께 꼭 말씀드리고 싶은 체험 모드의 멋진 점 중 하나는
체험 모드로 게임을 해도 여전히 여러분의
계정 레벨이 오른다는 것입니다
즉, 레벨을 올리면서 전리품 상자도 여전히 얻을 수 있고
체험 모드와 함께
기간 한정 이벤트가 진행 중이라면
예를 들어 하계 스포츠 대회나
할로윈 이벤트 등이 있겠죠
이벤트 스킨 획득에 필요한 승수도
여전히 얻을 수 있습니다
아주 좋은 점이라고 생각하고요
체험 모드와 관련된 깜짝 이벤트도 조만간
공개될 수도 있겠죠?
체험 모드로 새로운 것들을 체험해 봐도 보상은 동일하게 얻는다는 걸 꼭 기억하시고요
정말 중요해서 거듭 말씀드리지만
체험 모드가 올라갔을 때 당황하지 마세요
개발팀 내에서도 아직 불확실한 변화들이며
그래서 여러분의 피드백을 받는 겁니다
오버워치에 곧 적용될 거라는 보장도 전혀 없고
그저 개발팀의 관점과 현재 집중하고 있는 부분
그리고 디자인 과정의 일부를 볼 수 있는 거죠
체험 모드가 올라가면 다들 재밌게 즐기시길 바라고요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언제나처럼 오버워치를 플레이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
이 커뮤니티를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Lv73 Queen하린

오버워치2 테일즈런너 발로란트 로스트아크 | 치지직 스트리머(복귀함) 유튜브 구독자 1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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