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 경험이 풍부한 (동시에 자기주장이 강한!) 오버워치 프로 선수들과 인플루언서들이 모여 오버워치에 바라는 영웅의 변화 방향에 대해 이야기하는 자리가 있었습니다. 이 자리엔 서울 다이너스티 소속 딜러 선수 "Saebyeolbe" 박종렬, 중국 오버워치 리그 캐스터 Alan Gai, 대한민국의 콘텐츠 크리에이터 김재원, 토론토 디파이언트 소속 스트리머 "Fran" Francine Vo, 보스턴 업라이징 딜러 "Soon" Terence Tarlier, LA 글래디에이터즈 소속 탱커 선수 "Space" Indy Halpern이 패널로 참여했죠.
이 모임의 목표는 그저 환담을 나누는 것이 아니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방향으로 영웅을 변경할 방법을 궁리하는 것이었습니다.
패널은 몇 시간 동안 자유롭게 의견을 주고받으면서 심사숙고하고 결정을 번복하기도 한 끝에, 45개 항목이 넘는 영웅 밸런스 변경안을 마련했습니다. 그리고 이 변화가 체험 모드에 구현되어 3월 22일부터 29일까지 누구나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실험적인 밸런스 변경 사항들은 3월 26~28일로 예정되어 있는 공개 플래시 옵스 체험 모드 토너먼트에도 적용됩니다. (한국시간 23일 ~ 30일)
괴짜 과학
다음은 조만간 체험 모드와 플래시 옵스 토너먼트에 적용될 공식적인 변경 사항입니다.
아나
■ 최대 탄약 수가 12발에서 14발로 증가합니다.
■ 상호작용 키를 누르면 (기본 설정 F) 나노 강화제를 자신에게 투여할 수 있습니다.
애쉬
■ 다이너마이트 피해가 100에서 90으로 감소합니다.
바티스트
■ 치유 파동의 치유량이 75에서 65로 감소합니다.
■ 불사 장치가 유지시켜 주는 최소 생명력이 20%에서 1로 변경됩니다.
바스티온
■ 자가 수리 중 이동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브리기테
■ 브리기테가 사망하면 격려의 치유 효과가 사라집니다.
D.Va
■ 부스터 지속 시간이 2초에서 3초로 증가합니다.
둠피스트
■ 변경 없음
에코
■ 복제: 궁극기가 끝나면 완전히 회복되던 에코의 생명력이 절반만 회복됩니다.
겐지
■ 보조 발사의 산탄 범위가 9미터에서 8미터로 감소합니다.
■ 용검: 겐지가 궁극기로 처치에 성공하면, 궁극기 지속 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한조
■ 용의 일격:
□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 화살 발사 지점과 용이 생겨나는 지점의 거리가 10미터에서 5미터로 감소합니다.
■ 정크랫
충격 지뢰의 최소 공격력이 30에서 35로 증가합니다.
루시우
■ 소리 파동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에서 6초로 증가합니다.
■ 분위기 전환!:
□ 반경이 50% 증가합니다.
□ 기술의 효과는 근거리에서 20% 증가하며 최대 거리에서 -50%로 감소합니다.
맥크리
■ 변경 없음
메이
■ 최대 탄약이 120에서 140으로 증가합니다.
메르시
■ 결정타 시 수호천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모이라
■ 변경 없음
오리사
■ 보호 방벽:
□ 생명력이 600에서 700으로 증가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11초로 증가합니다.
파라
■ 신규 지속 능력: 공중에서 받는 피해가 5% 감소하고 지면에서 받는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리퍼
■ 그림자 밟기의 음성 대사가 없어집니다.
라인하르트
■ 대지분쇄: 가까이 있는 상대를 최대 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최대 거리에 있는 표적은 그대로 2.5초 동안 기절합니다.
로드호그
■ 변경 없음
시그마
■ 변경 없음
솔저: 76
■ 나선 로켓:
□ 충전 수가 2발로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충격 피해 40 + 폭발 피해 80'에서 '충격 피해 30 + 폭발 피해 50'으로 감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