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업데이트
■일반
●솜브라의 음성 대사에 "뿝"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사용자 지정 게임에서 1대1 수수께끼의 결투와 3대3 섬멸전 게임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팀으로 함께하기" 기능이 추가되어, 경기가 끝난 뒤 같은 팀이였던 플레이어들과 그룹을 맺어 다음 게임을 같이 할 수 있습니다.
※영웅 밸런스 변경
■시메트라
●광자 방벽(신규 기술)
- 광자 보호막 기술을 대체합니다.
- 적의 공격을 막아내며 앞으로 전진하는 거대한 에너지 방벽을 시메트라 전방에 생성합니다.
●보호막 생성기(신규 궁극기)
- 이제 시메트라의 궁극기는 기존의 순간이동기와 새로운 보호막 생성기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보호막 생성기는 효과 범위 안에 있는 아군에게 추가 보호막을 부여하는 장치입니다. 아군과 보호막 생성기 사이에 있는 벽, 방벽 또는 장애물을 무시하고 범위 안의 아군들에게 적용됩니다.
●광자 발사기 (기본 발사) - 사거리가 5미터에서 7미터로 증가했습니다.
●감시 포탑
- 한 번에 소지할 수 있는 최대 포탑 개수가 3개에서 6개로 증가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에서 10초로 감소했습니다.
●순간이동기
- 생명력이 200에서 50으로 감소했습니다.
- 보호막이 0에서 350으로 증가했습니다.
●광자 보호막
- 광자 방벽 기술로 대체되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시메트라의 변경 사항을 고민할 때 두 가지 문제를 해결하고 싶었습니다. 하나는 시메트라가 너무 수동적이라는 점이고, 다른 하나는 순간이동기 때문에 특정 전장이나 게임 모드에서 너무 약하게 느껴진다는 점이었습니다.
●첫 번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나치게 지속 능력처럼 느껴지는 광자 보호막 기술을 보다 적극적인 기술인 광자 보호막으로 대체했습니다. 이제 시메트라는 팀이 받는 피해를 막아내며 공격 측에서 팀이 돌격할 때 앞장서거나 수비 측에서 적의 강력한 압박을 선택적으로 차단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두 번째로, 우리는 플레이어들이 순간이동기가 효율적이지 않다고 판단하는 순간, 바로 시메트라를 다른 영웅으로 바꿔버린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들은 점령 전장에서 수비로 시메트라를 플레이하다 첫 번째 거점을 뺏기면, 빠르게 다른 영웅으로 바꾸곤 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시메트라가 더 많은 상황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게, 순간이동기 외에 다른 궁극기를 주기로 했습니다. 보호막 생성기는 적의 입장에선 반드시 파괴해야만 하는 장치이지만, 순간이동기보다 더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또한 시메트라가 포탑 방어선을 보다 빠르게 다시 구축할 수 있게 변화를 주었습니다. 이제 모든 포탑이 파괴되었다고 해도, 다음 공세가 들이닥치기 전에 더 쉽게 포탑들을 재설치할 수 있을 것입니다.마지막으로 광자 발사기의 위력을 더 쉽게 유지할 수 있도록 사거리를 증가시켰습니다.
■자리야
●입자 방벽 / 방벽 씌우기
- 라인하르트의 화염 강타, 한조의 용의 일격처럼 방벽과 방벽의 대상 모두에게 피해를 주는 기술들이 방벽에 2번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버그 수정이지만 중요한 변경 사항이라 판단하여, 이렇게 코멘트를 남깁니다. "관통" 기술이 자리야의 방벽에 2번 적중하는 버그는 꽤 오랫동안 존재해왔습니다. 이 버그는 라인하르트의 화염 강타에 뛰어들어 쉽게 에너지를 채울 때는 자리야에게 이로웠지만, 겐지의 용검 휘두르기 2번에 파괴되어야 할 방벽이 1번만에 파괴될 때는 해로웠습니다. 이번 버그 수정은 자리야를 강화하거나 약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자리야의 방벽은 저희 의도대로 작동할 것입니다. 이 변경이 자리야의 밸런스에 어떤 변화를 줄지 계속 지켜보겠습니다.
※버그 수정
■일반
●4K 화면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잘 보이지 않거나 가려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PS4 Pro]
●영웅 선택 화면에서 2명의 플레이어가 같은 영웅을 선택한 뒤 전투대기실로 넘어갈 때 1명이 영웅을 다시 선택해야 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친구를 관전하려고 할 때 인공지능 상대 경기에 참가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라운드가 종료되는 중에 플레이어가 영웅을 교체하려고 하면 검은 화면이 뜨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영웅 변경 화면 키를 H가 아닌 다른 키를 지정했음에도 H키가 영웅 변경 화면을 닫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PC]
■인공지능
●쟁탈 경기가 끝나면 인공지능이 더는 기술을 쓰거나 적을 공격하지 않습니다.
●1대1 경기에서 아나가 선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콘솔]
■아케이드
●이미 진행 중인 3대3 경기에 참가하면 적절한 양의 경험치를 받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1대1과 3대3 경기의 하이라이트 연출과 최고의 플레이에서 BattleTag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3대3 경기에서 부활 타이머가 사라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경쟁전
●드문 상황에서 1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같은 영웅을 선택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영웅
●D.Va의 로봇이 파괴되는 도중 플레이어의 이름표 대신 "0"이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D.Va가 바닥을 똑바로 바라볼 때 주로 처치 영상에서만 나타나는 "내 영웅" 표시가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D.Va의 방어 매트릭스 튜토리얼 영상이 현재 방식(재사용 대기시간 없이 모았다 쓰는 방식)을 보여주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겐지의 검이 검집 밖으로 튀어나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정크랫이 충격 지뢰를 폭발시킬 때 강철 덫의 애니메이션이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라인하르트가 감정 표현을 사용하면 일부 플레이어들에게 해머가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로드호그가 고철 총으로 보조 발사를 할 때 적중률에 영향을 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궁극기를 사용하던 중에 솜브라에게 해킹당해도 궁극기 음성 대사가 중단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토르비욘이 궁극기를 사용 중일 때 망치 효과음이 나오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위도우메이커가 시메트라의 순간이동기를 이용하면 갈고리 발사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메르시가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있지 않는 팀원의 공격력을 증폭시킬 때도 궁극기가 충전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콘솔]
●라인하르트가 솜브라에게 해킹당한 이후 방벽 방패를 해제할 수 없게 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콘솔]
●솜브라의 해킹이 솔저: 76의 질주 기술을 취소시키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콘솔]
●솜브라가 궁극기인 EMP로 시메트라의 포탑을 적중시켰을 때 폭주 점수를 획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콘솔]
●이제 여러 솜브라가 생명력 팩을 해킹하면, 최초로 해킹을 시작한 플레이어가 생명력 팩을 차지합니다.[콘솔]
●솜브라가 훈련장에서 기회주의자 지속 기술로 훈련용 봇을 벽 너머로 볼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콘솔]
●솜브라가 기관권총을 쏠 때 조준원이 일관성 있게 확장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콘솔]
■전장
●솜브라가 감시 기지: 지브롤터에서 의도하지 않은 장소로 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왕의 길에서 아주 가끔 메르시가 부활을 사용할 수 없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