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은 브실골을 두루 거친 골드유저(실상은 도금된 실버유저)로서 여러분께 건방지지만 그동안 알아둔 팁을 소개할까 한다.(말투가 병신같은건 이해를 미리 부탁한다)
1. 힐러를 상당시간 해보고 탱딜을 해보라
탱딜이 뒈지는 이유는 간단하다. 힐을 못 받아서 이거나 힐받는 양보다 더 많이 쳐맞아서이다.
힐러 하다보면 어느 정도 피가 빠질때 힐로 커버가 되는지 어느 정도까지만 가야 힐을 받으며 싸울수 있는지 몸소 체험할수 있다. 족같은 탱딜이 지가 죽으러 들어가면서 왜 힐이 안들어오냐고 징징이 소리 몇번 들으면 나는 저렇게 안해야 겠구나를 확실히 알수 있다. 참고로 존나 잘하는 겐지 위도우보면 지가 뒈질거 같으면 알아서 힐러 찾으러 온다. 힐을 못받아서 뒈졌다면 내가 과연 힐 받기위해 힐러를 한번이라도 찾아갔는지 생각해 보자.(물론 힐러가 병신이라 힐이 안들어가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저티어엔 메르시가 거의 있으니 이년붙잡고 힐달라고 해보자.)
2. 화물맵에서 한구간 내주자 마자 궁쓰지 말자
특히 66번 국도에서 잘 일어나는데 1구간 내주자 마자 겐지궁. 리퍼궁 등이 빠지는 경우가 있다. 존나 개 뻘궁이다. 상대는 코앞에 있는 부활기지에서 나와서 5초면 다시 화물로 와서 궁쓴놈 짤라먹고 수적 우위를 바탕으로 하이패스 고속도로 개통한다. 그냥 우리편 모두 모일때 까지 기다려서 한타를 하자. 이래야 팟지도 더 잘나오니 병신같은 부활기지앞 뻘궁은 자제하도록 하자.
3. 대리나 양학러가 주로하는 뒤잡는 플레이는 자제하자
그 쉑이들이 그런 개짓거리를 하는 이유는 에임이 개쩔고 무빙도 개쩔기 때문이다. 즉 잘 죽이고 잘 죽지도 않기 때문이다 . 그리고 그 쉑이들은 우리편이 적 앞에서 광대짓 하고 있을때 뒤치기 한다. 우리편이 안들어 갔을때는 그냥 멀리서 견제질하거나 도주로 확보해놓고 간만 본다. 어디서 어설프게 본건 있어가지고 뒤치기 하다가 짤리는 건 짤린 딜러가 병신인거지 다른 팀원 탓이 아니다.
4. 운영이 더 중요하다
어짜피 브론즈로 갈수록 에임은 개차반이다. 더욱이 에임은 연습으로 커버되는 수준에 한계가 있는 법. 하지만 운영(카운터 픽, 적절한 스킬사용법 등)은 연습을 통해 가장 쉽게 올릴 수 있는 능력이다. 특히 킬캠으로 상대 운영을 배우는게 도움이 되기도 한다.(어짜피 우리편 플레이 영상은 브리핑 따윈 듣지 않기 때문에 도움이 안된다.) 그냥 자기 킬캠을 보면서 자기가 왜 죽었는지 분석을 해보자. 상대가 어떤 방식으로 왔는지, 내가 병신처럼 말뚝총질은 하지 않았는지 등을 보면서 최대한 나아질수 있는 모든 것을 습득해보자. 에임따윈 리퍼나 디바, 고릴라 같은 에임 덜타는 케릭으로 바꾸면 되는 법.
5. 이건 머릿수 싸움이다. 수적 우위를 만들자.
적팀에 머리하나 없으면 그만큼 상대는 압박이 대단하다. 탱이든 뭐든 일단 가장 가까이 있는 한 놈을 조지자. 괜히 천상계 애들이 젠야타 선호하는게 아니다. 부조화 박은 놈 제거해서 수적 우위 선점하는게 1순위이기 때문이다. 물론 우리 심해는 젠야타를 하면 물려도 케어가 안되서 자기 부활기지로 치킨뜯으러 가니까 젠야타 따위는 기대하지 말고 우리 진영에서 제일 가까이 있는 방벽이든 탱이든 딜이든 힐이든간에 모든 탱딜이 합심해서 상대방을 부활지에서 치킨이나 뜯게 만들자. 원래는 브리핑 점사가 적절하지만 심해에서 그런 경우를 본적이 없어서 그냥 가장 가까이 있는 놈을 쥐어 패자. 단 주의할게 반드시 딸피된 놈 쫒아가서 쥐어 패지 말고 못죽일거 같으면 다른 가까이 있는 놈을 쥐어 패자. 어짜피 그넘 힐받는 동안 다른 놈 힐을 못받기 때문에(이 하급티어에선 힐러가 쳐맞는놈 힐을 안주고 그냥 눈에 뵈는 놈만 힐줍니다) 의외로 업진살마냥 살살 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