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로 필자는 골드이므로 무시하고 넘어가셔도 됩니다.
또한 현 상황에서 좀 힘든 걸 알지만 그래도 한 번 써보는 겁니다.
1) 라인 특성
라인은 500의 체력과 2000의 넓은 방벽을 가진 진형 유지 및 전진과 아군 보호에 특화된 영웅이다. 또한 대지분쇄라는 군중제어기를 통해 이니시에이팅 및 역이니시에이팅에도 좋은 영웅이다.
2)주관적인 라인 카운터(?)
각 역할별 하나 정도만 써봤습니다. 물론 다른 카운터도 있을 겁니다.
1. 파라(공격)
파라는 라인 방벽 뒤의 아군들을 때릴 수 있으며, 궁을 통해 라인의 방벽을 녹여버릴 수 있고, 또한 라인 입장에선 견제할 방법이 없기에 카운터라 생각됩니다.
2. 정크(수비)
한 때는 트롤 취급 받았지만, 상향을 통해 떠오른 정크는 라인의 방벽을 녹여버리기에 특화되어 있으며, 충격지뢰를 통해 라인을 붕 띄워버림으로써 진형 유지를 힘들게 만듭니다. 그렇기에 카운터라 생각됩니다.
3. 디바(돌격)
현재에도 좋은 탱커 영웅으로 꼽히는 디바는 매트릭스를 통해 라인의 화염강타를 먹음으로써 라인의 궁이 차는 것을 매우 늦출 수 있으며, 돌진 메타에선 윈스턴, 겐지, 트레와 함께 우리 힐 라인을 붕괴시키면 힐러 없이는 거의 힘을 발휘하지 못하는 라인 입장에선 그대로 죽거나 후퇴할 수 밖에 없기에 카운터라 생각됩니다.
4. 아나(지원)
이거는 매우 주관적인 제 의견인데 아나는 라인을 보호하는 데도 최적화된 영웅이지만 라인을 카운터 치기에도 좋은 영웅인 것 같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라인은 힐 없이는 정말 힘든 영웅인데 아나는 자신의 전매특허인 힐밴을 통해 라인으로 하여금 힐을 못 받게할 수 있으며, 수면총은 만약에라도 라인이 맞게되면 그대로 진형 붕괴로 이어지기에 카운터라고 생각됩니다.
3) 라인 운영
라인 특성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라인은 진형 유지 및 전진과 아군 보호에 특화된 영웅입니다.
1. 공격 시
공격은 진형 유지보단 전진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라인은 1선에서 싸우는 영웅인만큼 라인이 있는 곳이 우리 땅이란 생각으로 라인은 땅따먹기를 해줘야합니다. 그렇기에 만약 우리 팀이 잘렸거나, 혹은 방벽이 깨진 것이 아니라면 라인은 후퇴하지 않고 전진을 해줘야 합니다. 만약 우리 팀이 잘린 거면 아예 빼주셨다가 같이 다시 가는 것이 좋고, 방벽이 깨진 것이면 주변 오브젝트에 숨어서 방벽이 차는 것을 기다렸다 다시 가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거점 혹은 화물에서 싸울 시에 라인은 난전에서 강한 영웅이므로 적당한 망치질과 방벽 사용을 통해 싸움을 이끌어 나가주는 것이 좋은 플레이라고 생각됩니다.
2. 수비 시
수비 때는 반대로 진형 전진보단 유지에 힘을 써줘야 합니다. 적 또한 땅따먹기를 시도할 것이기 때문에 라인이 버텨줘야 상대가 들어오기 힘들어집니다.(트레, 겐지 제외) 이 때는 아군 힐러들에게 라인 케어 위주로 해달라고 부탁드리면 좋습니다. 또한 수비 입장에선 공격은 어짜피 들어온다라는 생각으로 성급히 나갈 필요없이 수비하기 유리한 곳에서 기다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라인이 앞으로 갈 경우 아군들도 딸려 올 가능성이 크기에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여기까지만 한 번 써봅니다. 이상 저티어의 긴 글 읽으시느라 수고하셨고, 자유로운 피드백은 환영이지만 이유없는 비난은 삼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