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2-2-2가 되면서 한층 더 올라가기 쉬워진거 같습니다.
팀빨도 있지만. 그마구간의 힐러가 아니라면 광물티어의 힐러들의 역할은 이제 힐주는거 밖엔 없다고 생각합니다. 무시하는게 아니라 진짜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상대 무는것에 살아남을수 있는 센스와 포지션의 감각만 있다면 이제 힐러들이 캐리하는 판은 전처럼 많을거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아니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의견 적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힐러의 힐이 잘들어와서 탱라인이 앞에서 잘 버텨준다면, 탱조합에 방벽이 있다는 가정하에 맥크리나 솔져 한조같은 캐릭들은 보통 힐러들이랑 같이 있는게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방벽싸움으로 상대의 방벽먼저 깬뒤에 탱뒤에서 간간히 상대탱들에게 딜 넣어주고, 상대 힐러나 딜러들이 떨어져있으면 견제좀 해주다가 딸피일때 가서 잡고 5대6으로 시작하는 한타를 대부분으로 했습니다. 간간히 상대 둠피스트, 겐지, 트레가 우리팀 힐러들을 물러오면, 섬난으로 죽였습니다. 트레가 아닌이상 그냥 섬난하세요. 괜히 섬광 헤드맞췄다가 못죽이는일이 저도 너무 많았습니다 ㅋㅋㅋ...
맥크리의 명중률은 50% 치명은 7%. 목처 3.28, 단독처치 4.27로 높은편도 아니였습니다. 단지 기억할건 이거인거 같습니다. 2-2-2로 패치된 후 무조건 상대의 탱을 먼저 짤라야 한다는 것 입니다. 탱들이 아무리 너프를 먹어도 딜러들은 탱 1대1로 절대 못이깁니다. 꼭 탱들이랑 포커싱 맞춰서 상대 탱커부터 짜르고 시작하세요.
보통 광물티어 딜러분들이 자주 하시는 실수가 포지션을 안잡는거라고 생각합니다. 다야까지 올리면서 에임만큼은 무조건 그마도 달수있는 상대팀 딜러 많이 만나봤지만, 하나같이 포지션안잡고 뒤로만 돌려고 하거나, 점프무빙 오지게 치면서 힐 못받는곳까지 나와서 쉽게 죽는경우 너무 많습니다. 무조건 상대가 닷지않는곳이나 공격할때 피할수 있는 기둥 뒤에서 프리딜 넣어주세요. 그리고 점프무빙좀 그만치세요... 점프무빙 막상 못맞출거 같지만, 점프무빙을 하면 점프하면서 내려오기까지 존나맞는겁니다. 보통 에임할때 헤드를 맞추는데, 점프하면 몸을 맞지만, 앉는무빙을 하면 아예 안맞습니다. 꼭 기억하세요 이건.
마지막으로 영웅 폭을 늘리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제가 맥으로 다이아까지 단건 굳이 에임이 좋지 않아도 프리딜 포지션과 적절한 궁타이밍이면 충분히 다이아까지 찍을수 있단걸 보여준것이고, 에임차이를 극복하는건 2가지가 있습니다. 앞서 말헀다싶이 포지션과 카운터 챔프 입니다. 트레이서가 백날때려봤자 맥크리 섬광 헤드에 죽는건 다들 알고계실겁니다. 상대가 윈스턴 호그면 상대 딜러 상관없이 리퍼해서 탱커부터 짜르고 시작하면 무조건 이기다싶이, 상대 조합 봐가면서 카운터 픽만 해도 충분히 게임 이길수 있습니다. 상대가 둠피 겐지다 그러면 파라를, 상대가 위도우 애쉬다 그러면 트레나 겐지를 픽해도 충분히 에임차이는 극복할수 있습니다.
혹시나 다야 맥으로 찍었다는것 못믿으시는분 있으면 쪽지주세요. 2렙부터 사진 첨부할수 있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