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 그마초입구간에서 노는 daydream#31301 이라는 유저입니다.
오늘 40~42 구간에서 딜러솔큐를 돌리던 중 왕의 길 맵에서 kaleidoscope#11569라는 빼박 ESP와 에임핵으로 의심되는
유저를 만났습니다.
제가 왠만하면 귀찮아서 그냥 넘어가려고 했는데 이 사람이 본인이 군주라는 랭커유저임을 자칭하였고
만약 이사람이 군주라는 랭커유저가 맞다면 큰 문제가 되는 일이므로 만약 이 글속에 등장하는 핵유저가 군주님 본인이 아니시면 저한테 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 유저에게 핵인지 여부를 물었는데 본인은 당당하다며,박제할거면 얼마든지 박제하라고 했으므로 이렇게
긴 분석과 박제글을 올립니다.
몇번 죽고 킬캠을 봤는데 위치를 다아는것 같은 행동을 하고있고 에임도 비정상적으로 발사 후 튕기는 등 이상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 유저가 후반으로 가면 갈수록 점점 더 대범하고 대놓고 핵을 쓰기 시작하였고 후반쯤 갔을때 무조건 핵이
라고 확정했습니다. 하지만 전 욕설신고때문에 채팅금지 상태였고 적팀에게 귓말을 해서 핵이라고 알려주었지만
답이 없었습니다. 듀오인지 확실하게는 모릅니다만 적의 또다른 딜러유저인 snake03이라는 유저에게 귓말을 했지만 영어로 한국말을 할줄 모른다며 영어로 대답이 왔습니다.
ㅋㅋㅋ 그런데 갑자기 이 유저가 저를 역으로 핵으로 몰아가며 다짜고짜 심한 욕을 하는겁니다.
동영상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가 저사람을 죽인건 게임 내내 두번~세번이고 저 유저는 수도 없이 저를 죽였습니다.
리플레이에서야 양쪽 캐릭터의 테두리가 모두 보이니깐 잘 못느끼시겠지만 실제 인게임에서는 정말 발견하자마자 죽는
수준이였습니다.
그래서 리플레이를 세심하게 분석해가며 저사람이 핵이라는 근거를 여러가지 찾았습니다.
1. 첫번째 영상: 왕의길 첫번째 거점 점령후 화물 운송이 시작되는 골목에서의 싸움입니다. 핵유저의 팀이 한타에서 밀렸고 저희 팀이 나머지를 잡으러 푸쉬를 하는 상황이였습니다. 저희 팀 모이라가 위도우를 잡으러 왼쪽 방 입구로 들어가는 것이 핵유저의 시점에 살짝 무빙으로 보였습니다. 하지만 모이라가 왼쪽으로 들어가려는 무빙만 살짝 보인 상태였고 그
후로 모이라가 다시 방향을 틀었는지 아니면 입구에서 들어가지 않고 기다리고 있는지 확실히 보이지 않는 상황입니다.
근데 저 유저는 대뜸 모이라가 보이지도 않는 적을 조준하더니 모이라가 나타나자 마자 깔끔하게 끌어치기로 헤드를 때린후 근접공격으로 마무리 해버립니다. 슬로우 모션으로 보면 반응해서 저정도는 할수있다 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원본 동영상으로 보시면 정말 말도 안되는 장면입니다. 팀원이 브리핑을 해줬을 수도 있다고 생각을 해봐도 저건 무리입니다.
잠깐 파티를 만들어 음성대화를 했을 때, 저 유저는 저게 대기줌이라고 해명을 했는데 상식적으로 대기줌이라는건 적이 나타날 위치에 에임을 두고 있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 부분에 대해서는 파티를 만들어 음성대화를 했을 때 해명을 요구했고 이 유저는 리플레이를 보고 오겠다며 파티를 탈퇴한 후에 친구삭제를 해버리고 그냥 게임을 돌리러 갔습니다.
해명도 포기하고 그냥 연락두절을 해버리는 것으로 보아 99.9% 핵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2. 두번째 영상: 왕의 길 1거점 공격진영에서 저한테 죽은 적 핵유저가 리스폰 후 복귀하는 상황입니다. 공격 진영 측 오른쪽 2층건물로 훅탄 후, 갑자기 보이지도 않는 정크렛한테 에임이 가는 장면입니다. 앞에 덫이 깔려있기는 하나 정확하게 벽 뒤에 있는 정크렛한테 줌을 켜려다가 마는 장면도 매우 수상하고 정크렛이 저 자리에서 핵유저가 복귀하기 약 10초전에 밑에 있는 팀원들에게 공격을 가하긴 하였으나 상식적으로 그마 딜러 유저라면 플랭킹 후 자신의 위치가 들켰을 때 빠르게 위치를 바꿉니다. 설상 정크렛이 아직 2층에 있다고 예측을 해도 보통 자신이 서있는 바로 앞의 창문으로 방안에 있는지 없는지 여부를 확인하려 하지 훅 탄 그자리 그대로 서서 자기가 보고있는 쪽으로 나오기를 기다리는 위도우 유저는 없습니다. 심지어 정크렛은 발소리도 내지않고 가만히 있었습니다.그렇다고 핵유저의 팀원의 시야에도 절대 들어오지 않는 자리에 정크렛이 숨어있었기 때문에 저 장면은 절대 설명될 수 없습니다.+ 영상속 핵유저가 벽뒤 정크렛을 에임으로 정확히 겨냥하며 줌을 켤랑말랑하면서 정크렛을 의식하는거 같은 행동을 하기 시작했을때도 정크렛은 소리를 내지않고 가만히 있었습니다.
3. 세번째 영상: 핵유저가 공격진영에서 1거점을 점령 후 화물후송을 시작할 때입니다. 핵 유저가 2층 창문으로 훅을 타기 몇초전에 저희 팀 정크렛 유저가 충격지뢰를 이용하여 핵 유저가 훅을 타는 위치로 같이 올라가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영상에서 핵유저의 시점에서는 훅을 탄 후에 정크렛의 충격지뢰가 터지는 소리도 나지 않았고, 정크렛이 어디로 이동하는 지 전혀 보거나 정크렛이 착지하는 소리조차도 들을 수 없습니다. 근데 영상을 자세히 보시면 정크렛이 2층에 착지하여 착지 소리를 내기도 전에 핵 유저의 훅 속도가 급격히 감소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크렛의 머리가 시야에 보이자마자 돌격총 모드로 쏘기 시작합니다. 이는 훅을 타는 도중에 정크렛이 거기에 있다는 걸 알아 챘을 때 훅을 취소하며 나올 수 있는 행동인데 중요한건 핵 유저의 시점에서는 정크렛이 거기에 올라갔다는걸 절대 알 수가 없다는 겁니다. 팀원의 시야에도 절대 들어올 수 없는 이유가 앞라인이 살짝 뒤로 밀려 정크렛이 완전히 사각지대에 들어갔다는겁니다.
이것 또한 말도안되는 장면중에 하나이며 설명되기 힘든 장면입니다.
첫번째영상:
https://youtu.be/Ij9XOcA6W7o 두번째영상:
https://youtu.be/MalrF89NY08세번째영상:
https://youtu.be/G6x2yqNBDPI 당사자 반박 얼마든지 받겠습니다. 근데 거의 뭐 빼박이라서요.
리플레이 두시간동안 계속 돌려봤고 아무리 봐도 저 장면들은 도저히 설명 될 수가 없는 장면들입니다.
제가 지난 18시즌 게임하면서 저렇게 플레이하는 위도우 유저는 처음봤고 저게 만약에 실력이고 센스면 리거 안하고 뭐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연락 기다리겠습니다. 오버워치 유저 디스코드(속칭 김규태 디스코드) 방에도 박제할 예정이고 당사자 해명하러 나타나지 않으시면 핵으로 간주하겠습니다.
그리고 저한테 핵이라고 욕하셨는데 마찬가지로 저처럼 구체적 증거를 가지고 오시기 바랍니다, 안그러시면 그냥 핵쓰시고도 저한테 따이셔서 부들부들 하신걸로 간주하겠습니다.
일자로 나오는것을 빗대어 제가 핵이라 센스가 없다고 하셨고 또 제 전적을 계속해서 지적하셨는데 저는 18시즌 전까지는 다른 계정을 사용하였고 18시즌에 들어 본 계정을 사용하였습니다. 이전에는 힐러유저였던것 맞구요 딜러로 전향은 16시즌에 했습니다. 아나를 주로 즐겨 플레이했고 아나와 기본 공격 메커니즘이 비슷한 위도우메이커를 즐겨 플레이했습니다. 일자로 나오는 것은 계속해서 점프해서 나오는 패턴을 님이 알아챌까봐 변화를 준겁니다. 이에 대해서 무작정 욕 마시고 근거를 가져와서 이성적으로 얘기나눠봅시다 급식아니시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