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사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팟쥐선정 지음클랜] 문제 클랜원 감싸기에 대한 해명 부탁드립니다.

Karnis
댓글: 3 개
조회: 1207
추천: 1
2019-05-03 15:04:09

안녕하세요. 저는 팟쥐로 선정된 지음 클랜에 가입했었던(방금전에 쫓겨났으니..) Karnis 라구 합니다.


저는 아파서 참여하지못한 클랜내전에서 트러블로 인해 파이널 님께서 자진 탈퇴하심을 알게 되었습니다.


곧이어 클랜에서 분란조장의 이유로 파이널님을 블랙리스트 등록 및 클랜원들에게 친삭할 것을


권유하였습니다.


공지에 트러블을 일으킨 두분중에 한분만 명시되어 있고, 갑자기 블랙리스트까지 분란조장이라는 대략적인 말로


진행이되자 이상함을 느꼈습니다. 그리하여 파이널님께 개인대화로 이런저런 상황에 대해 이야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아래서 언급될 몽실님에 대해 1도 모릅니다. 같이 겜해본적도 없거든요.


대신 지인분께 평소 게임할 때 말투가 공격적이고 남탓을 잘하신다 이정도로 알고 있었습니다.


=>또한 파이널님은 한두시간 게임 같이 한것이 전부지만 말씀이 적으시고


적 공략에 관한 피드백만 짤막하게 하는 편이였습니다.


친추거절 하셨을때는 사정에 대해서 말씀하시고 사과까지 하셔서 친절하단 느낌을 받았습니다.


=>제 경험이 어느정도 선입견이 될 수 도 있겠지만,


그러지 않기 위해 제가 보고 들은 내용과 이야기 위주로 선입견을 최소화 해서 적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파이널님 편을 들고자 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몽실님측에서 파이널님이 잘못을 인정했다고 하는 영상을 링크올립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 영상에서 몽실님께선 언행에 대한 어떠한 조치도 받지 않았다고 스스로 말합니다.


https://youtu.be/t6xcokRp5fI


===========================================================================================================


일단 사건의 타임라인


1.몽실님의 과격한 언행에 대해 운영진에게 조치를 부탁함


2.몽실님이 클랜을 탈퇴한 뚜둘님에게 언어 폭력을 자행함.


3.몽실님과 파이널님이 내전에서 트러블이 생겼고 그 후 운영진 대처에 의구심이 생김


============================================================================================================




처음에 이렇게 공지가 올라왔고, 파이널님과 대화를 통해 의문점이 생긴저는 클랜 오픈채팅에 공론화 하기전에


오해가 있으면 풀생각으로 클장님과 이야기를 했고 아래와 같은 답변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애초에 잘못의 시시비비를 가리려는게 아니라 몽실님에 대해 제대로 인식하고


적절한 조치가 취해졌는지 알고 싶었습니다. 아래는 그답변 입니다.


이상하게도 몽실이님에 대한 답변을 피해간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어쩔수 없이 클랜 오픈채팅방에 의문점에 대해서 정리해서 올리게 되었습니다.


============================================================================================================


지금 올리는 이 카톡을 어제 새벽 클장 서민철님께 보냈었고
아침에 간략한 이야기중 이야기가 안통한다고 생각하여 단톡방에 올립니다.
저는 클랜 운영에 대한 의구심에 대해서 제가 차라리 오해하고 있음을 바랬습니다.
근데 매크로 복붙 하듯이 몽실님 이야기는 빼놓고 파이널님께 전해들은 이야기만 하시네요..
(정말 신기하네요 분명히 몽실님에 대한 의구심으로 글을 올렸는데 전혀 답변이 없으니깐요)
또한 뚜들님과 몽실님일을 뚜들님이 감정소모하기 싫어서 넘어가신 일을 당사자들끼리 화해한거로
파이널님이 인정할건 인정하기 위해서 감정적으로 행동한거 사과하신건데
사과=모든걸잘못했다고 인정하는 식으로 말하네요.
애초에 클랜원끼리 부계정으로 고티어랑 하든 저티어랑 하든 자유이고,
뚜들님이 공개적으로 잘못한 것도 없는데
몇 분한테 이야기 들었다면서 마치 원인을 제공했다는 식으로 말하는게 어이가 없네요.
"그 밖의 개인간의 귓말까지 클랜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우리가 클랜원분들의 변호인도 아니고 개개인의 일을 클랜에서 개입하는건 아니라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어디까지나 클랜에선 권유를 할뿐이지 강제하진 않습니다. 이곳은 같이 놀고 어울리는 커뮤니티 공간이기때문이죠"
이건 민철님께서 하신 말씀이죠..
근데 왜 몽실님 행동은 클랜 차원에서 커버치고 뚜들님 비하 당하거나 여론몰이 당한거는 왜 제지 안했는지 의아하네요.
아침까지만 해도 일 키울 생각은 없었는데 그래도 할 이야기는 해야 될 것 같습니다.
이거 보시고 운영자분께서 삭제 안하시길 바랍니다. 클랜원으로서 저는 이런 이야기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것마저 삭제하시거나 막으신다면 협박은 절대아니고 인벤에 올려서 공론화 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신입 길드원 Karnis 입니다.
아파서 내전도 참여 못하고 누워 있는도중에 파이널님 클탈 소식을 들었고
이어 파이널님, 순님의 블랙리스트 공지를 보았습니다.
저도 나름 여러게임에서 길드장, 클장을 맡아 봤기 때문에 규모가 커질수록
어떠한 사건이 일어 났을때 자세하게 정황을 클랜원들에게 알리고 납득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파이널님과 트러블이 생긴 클원에 대한 언급이 없었고 조치 또한 알 수가 없었습니다.
또한 블랙리스트 이유도 분란조장이라고 대략적으로 명시 되어 있을 뿐 클랜원이 제가 알 수 있는 부분은 없었습니다.
공지로 친삭을 부탁하셨지만 어떠한 부분에서 분란을 조장하는지 궁금하였고
이미 친추가 되어있는 상태라 배넷으로 전체적인 상황에 대해서 파이널님께 직접 여쭈어 보았습니다.
파이널님께서 나름 억울한 부분이 있으시겠지만, 저는 한쪽말만 듣고 의문을 제기 하는거라 시시비비를 가리진 않을거구요,
클랜 운영에 대한 의문점에 대해서 질문하겠습니다.


1. 두달 전부터 요구된 몽실님의 언행에 대한 조치
이야기 듣기로는 몽실님의 거친언행과 지적등으로 기분이 상한 클랜원이 많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파이널님이 그부분에 대해서 운영자분께 조치를 취해주시길 요구하셨고 알았다고 답변하셨다고 합니다.
운영자분께서는 어떠한 조치를 취하셨는지 궁금하고, 또한 몽실님께선 어떠한 노력을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파이널님께 듣기로는 어떠한 조치를 취했는지 몽실님께 묻자 자신은 그러한 피드백을 받은적이 없다고 직접 말씀하셨다고합니다.(첨부한 영상에 그러한 발언이 들어있습니다)
이번 내전트러블이 일어난 계기는 윈스턴, 디바의 오더 갈림이였지만
파이널님께서 감정적으로 된 근본적인 원인은 몽실님 언행에 대한 감정의 골로 보입니다.


2. 뚜둘님에 대한 몽실님의 언어폭력과 납득되지 않는 운영자의 대처
클랜이나 길드같은 친목단체에서는 소위 말하는 좆목, 마녀사냥, 뒷이야기 등등이 쉽게 이루어 질 수 있기 때문에
문제 있는 클원이 있을 시에는 운영진 차원에서 지적이나 조치가 들어가야 되고
클랜 분위기를 조장하는 개인적인 귓말들은 지양하고 삼가해야 되는 것이 기본으로 알고 있습니다.
25살이상 성인 클랜이기에 다들 아시겠지만 한 두명만 이상한 소문을 내고 다녀도
다수가 한사람을 안 좋게 보는것은 쉬운 일입니다. 설사 뚜둘님이 정말 잘못을 했다 치더라도
일개 클랜원이 비꼬는 식으로 말하는건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뚜둘님에게 몽실님이 보낸 첫 귓말만 적어드리겠습니다. 클랜원 분들께서 판단해주세요-
"님 클탈 왜하심? 듀오 같이 돌릴 버스기사가 없어서 나간거임?ㅋㅋ
새로운 버스기사 구하러 가셨나 풉
다음시즌엔 버스기사 찾아서 다서 다딱이 찍길바래요~^^ 으웩"

이 일에 대해서 운영자분께서는 개인간의 귓말까지는 클랜에서 책임지지 않는다고 하셨습니다.
클랜에선 권유를 할 뿐이지 강제하지는 않는다면서요.
물론 그거는 정상적인 행동을 하는 사람한테나 통하는 말이지요..
저런 행동을 하는데 제재를 가하지 않는다면 클랜 수면 밑에서 어떠한 부정적인 일들이 일어나서 곪아가도
방치하겠다는 말과 똑같습니다.
게다가 뚜둘님과 몽실님이 결과론적으로는 화해를 했다고 하는데 무슨 말씀이신지 모르겠네요.
따로 연락해보니 뚜둘님이 몽실님의 형식적인 사과를 그냥 넘어간건 소모되는 시간과 감정이 아까워서였지
그 사과를 진심으로 받아들이고 화해했다 생각해서 넘어간 것이 아니라고 하셨습니다.
몽실님은 사과랍시고 자기가 비난했던 내용을 줄줄히 나열하면서 그게 우연이 일치일까 말했다면서 비꼬시더군요.
그리고나서 진심으로 사과드릴께요 하면 그게 사과일까요?
사과란건 상대방 입장을 이해하고 자기 행실을 돌아보는과정에서 진심어린 사과가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자기입장만 나열하면서 비난하다가 사과한다고 한마디 붙이는게 사과라고 운영자분께서 생각하셨다면 크게 잘못됬다고 보입니다.


3. 파이널님과 몽실님과 내전에서의 언쟁, 그리고 처리 과정에 대한 의구심
제가 내전에 참가하지 않을 때 일어난 일이라서 저는 두분 언행에 대한 잘잘못은 따질 수도 없고 따질 생각도 없습니다.
제가 파이널님께 전후 사정을 들었지만 몽실님 언행은 배제 하더라도
파이널님께서 그동안 쌓인것 때문에 감정적이셨고 그부분은 파이널님께서도 인정하셨습니다.
제가 문제 삼고 싶은것은 1번과 2번에 이어 3번 문제 발생후 소위 말하는 운영자분의 몽실님 감싸기가 추측된다는 점입니다.
트러블이 생긴건 파이널님과 몽실님 두분인데 파이널님만 언급된점,
몽실님은 언행문제, 뚜둘님문제, 내전 트러블 등으로 인해 누적된 잘못들이 많은데
어떠한 조치나 처벌에 대해서 공지되어 있지 않습니다.
게다가 파이널님 측 말로는 어차피 탈퇴하는 것이지만 몽실님을 너무 감싼다는 느낌이 들어
자세한 상황을 클랜원들에게 공표해주고 조치를 취해주길 요구했다고 합니다.
운영자분께서 그것을 묵살했고 그렇다면 인벤에 올려서 공론화를 시키겠다고 하자
오버워치 운영자가 인벤을 모니터링 하는데 그러면 팟쥐클랜에 불이익을 끼칠 수 있다고하며 제지하고
단톡방 탈퇴조치, 블랙리스트 등록 공지를 하였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파이널님 이야기만 들었기 때문에 운영자분께 자세한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하지만 분명한건 이번 내전 트러블에서 파이널님만 언급되고 몽실님은 빠져있는점과
파이널님이 요구한 자세한 상황 공지와 몽실님에 대한 제재에 대해서 묵살한 부분은
오랜시간 가입해서 운영진과 친분이 있는 몽실님 감싸기로 보일 수 밖에 없습니다.

저는 이번 클랜가입이 처음이고 분위기가 좋아서 꾸준히 오랫동안 활동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납득 되지 않는 상황에서 소위 좆목으로 클랜이 돌아가는 꼬라지를 보고싶지는 않습니다.
저뿐만이 아니라 다른 분들도 납득될 수 있게 충분한 설명과 해명 부탁드립니다.
혹여 이러한 글이 운영진 심기에 거슬려서 강퇴 처분 되더라도 받아들이겠습니다.


============================================================================================================


아래는 문제 제기 이후 받은 카톡이구요


아래는 제가 나간후 이루어진 대화를 부분 부분 추려낸겁니다.




============================================================================================================


제 의견을 너무 피력하면 안될 것 같아서 스샷 위주로 올렸습니다.


저는 파이널님 입장이 이해는 가지만


내전 트러블 자체로만 보면 감정적으로 행동한 것은 먼저 잘못했다고 생각합니다.


몽실님 평소 말투가 공격적이든, 파이널님을 대리기사로 언급했던간에


내전에서 감정을 다스리지 못하고 싸운건 잘못이긴 하니깐요. 파이널님께서도 저한테 그건 자기잘못이라고


인정하셨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몽실님 잘못이 없다는건 아닙니다. 트러블은 기본적으로 쌍방이니깐요.


하지만 저는 시시비비를 가리는게 아니라


분명 몽실님의 언행과 행동에 클랜 차원의 어떠한 처분이나 처벌이 내려졌는지 그게 궁금했고,


그게 아니라면 클랜 차원의 입장 표명 및 클랜원들의 생각이 듣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몽실이님 관련한 이야기는 들을 수 없었고 오히려 저는 카톡방에서 조리돌림을 당하고 있네요.


운영진분과 몽실님께서는 뚜둘님이 오해의 소지가 있었다~화해는 했다 이러시는데


애초에 오해하는 자체가 마녀사냥이고 뒷말입니다. 프레임 씌우신거죠.


뚜둘님 말씀으로도 사과를 받은게 아니라 감정소모하기 싫어서 넘어가신거구요.


파이널님도 자기가 잘했다 못했다 이게아니라, 몽실님에 대한 클랜의 처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듣고 싶으신겁니다.


계속해서 잡음이 생겨왔던거니까요. 저도 그게 궁금했던 거구요.


아래 스샷은 몽실(한조각)님이 클탈 하시는 뚜둘님에게 보냈던 배넷 메시지입니다.


이미지 첨부가 5개밖에 안되서 다른 스샷들은 다음글에 올릴께요.


읽어보시고 인벤분들께서 판단내려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지음 클랜 운영진의 성의 있는 답변 부탁드립니다.






Lv28 Karnis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