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부적절한 언행으로 게임중에 갑자기 계정10일 정지가 되었습니다
(예전에 욕설로 채금 먹은적 있음 그 이후로 욕+비꼬기 등 안함)
의문이 들어서 바로 문의 했음
안녕하세요, ㅇㅇㅇ고객님!
세계 평화를 위해 노력하는 오버워치 정보부 소속 블리자드 고객지원팀 GM 아스테링 인사 드립니다.
우선 소중한 시간 내어 주시고 저희를 믿고 문의를 접수 해주신 점에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또한, 계정 제재라는 답답한 상황에서도 차분하게 저희를 기다려주신 점에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계정 제재 적용에 얼마나 속상 하셨을지.. ㅠ_ㅠ 저도 게임을 즐기는 유저로써 처하셨을 상황이 얼마나 답답하고 당황 하셨을 지에 대해 깊게 공감이 됩니다. 저희 블리자드 게임을 이용해주시는 분들이 많은 만큼, 다양한 분들을 만나게 될 것이며, 그 분들과 함께 협력하여 게임을 플레이 하실 것입니다. 다양한 연령층, 국적, 성별이 있는 만큼 작고 큰 다툼이 일어날 수 가능성도 충분하고 같은 팀 내에서의 분열 또한 종종 일어나기도 하지요..
블리자드의 침묵 제재 시스템의 경우 기본적으로 운영 정책 위반 사실이 확인 되면 조사 후 제재 조치를 진행하는데요, 고객님처럼 부당한 제재가 되었다고 생각될 경우 이의제기 경로를 통해서 언제든지 문의를 접수해 주실 수 있으며, 저희가 이의제기 경로를 열어둔 이유이기도 합니다.
저희가 다시 면밀하게 검토하는 과정에서 제재 사유 확인이 어려운 케이스들이 확인 되었습니다. 이렇게 해제가 되면 해제뿐만 아니라 담당팀과 꼼꼼하게 확인을 하고 해당 시스템에 대해서 수정도 같이 이루어진답니다. 이번에 이렇게 적극적으로 저희에게 문의를 주신 덕분에 다시 한 번 시스템을 점검하고 정확하게 이루어질 수 있게끔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죄송한 마음과 감사한 마음을 다시 한번 전해드립니다.
뿐만 아니라 고객님께서 말씀 해주신 허위 신고자들에 대한 제재 역시 진행 되고 있으나 타인의 개인 정보나 신고 상황을 공개 해드릴 수 없는 점에 대해 양해 부탁드립니다.
많은 시행착오 끝에 고객님과 같이 억울하게 계정에 제재를 당하는 상황을 만들지 않는 것이 저희 블리자드의 최종 목표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고객님의 계정에 제재가 적용되는 상황은 저희 고객지원팀에서도 최대한 피하고 싶은 상황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최대한 다양한 상황, 다양한 플레이어분들께 있어 저희 블리자드 게임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이 될 수 있도록, 모든 분들께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운영 정책을 세우고 이에 따른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저희 블리자드를 애정 해 주시며 즐겨 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다른 문제가 발생하였을 시에도 언제든지 저희 블리자드 고객팀을 찾아주세요. 항상 고객님의 앞에 꽃길이 펼쳐져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상, GM 아스테링이었습니다.
---------------------------------------------------------------------------------------------------------
이상입니다 무고벤은 확실히 존재하며 문의하지 않으면 풀리지 않습니다.
또한 금요일 오후에 벤 당했는데 토요일은 오늘 메일이 온것을 보면
블리자드도 토요일날 특근을 하는것 같습니다 ㅋㅋㅋ
어떤 내용인지 문의 했는데 내용은 안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