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토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그냥 팀게임이라 싸우는 거 같아요 전..

데임
조회: 409
2018-01-02 17:58:29
솔직히 원챔충이고 대리고 뭐고 실상 다른 외부조건 빼고 본인 게임하는데 제일 스트레스 받는 원인은 첫째도 소통 둘째도 소통이라고 생각합니다.

소통의 부재도 문제고 소통의 대상도 문제.

하다못해 우리나라에서 오래동안 인기를끌고 아직까지도 매니아층이 많이있는 서든이나 스포츠 대표게임 피파같은 게임을 할때를 되새겨 생각해봐도

클랜 혹은 클럽인원이나 미리 토크온 등에서 구한인원과 할때와 무작위매칭으로 들어오는 사람과 할때와 게임 만족도 차이가 심합니다.

서든보단 피파 매칭이 오버워치와 흡사하다고 보는데
그게임역시 22. 33 게임가면 서로 잘났다고 패드립치고 서로 못한다고 던지고 자살골넣고 난리도아닙니다.

도저히 랜덤매칭으로는 오버워치로 치면 그마에 해당하는 유저도 팀게임은 하위랭크에서부터 정상적으로 올리기가 힘들어요. 심지어 음성대화로 다툴일도 없는데 말입니다.

근데 오버워치는 그 2~3배인 6명의인원이 하는게임이고 유저간 동일한 역할군매칭되는거도아닌지라..

진짜 어떻게보면 이제까지 우리나라 게임문화 현실상
유저들에게 이정도의 자유도를 주는게 진짜 현실적으로 아직 어려운일이라는생각이들어요.

6대 6으로 싸움을하면 누군가 리더쉽을 가지고 팀을 이끌어간다는 느낌으로 혹은 6명이 각자의 맡은바를 소통해가면서 다해야하는데 이건뭐 조금 잘난사람은 잘났다고 .

못난사람은못난대로 서로 도긴개긴인데도 처음보는사람끼리 소통은 커녕 지할말만하며 우왕좌왕하고있으니..

팀의 화합 및 승리를 위한 노력 = 승리 가 아닌
잘하는개인 +잘하는 개인...> 상대 =승리 식의

팀단위로 이긴다는 성취감보다는 개인의 목표달성에치중하는 게임문화가 변하기전까지는

강력한 욕설제재 등의 소통관련 해결책만 나와도 임시방편즈음은 할수있지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냥 배치보면서 10판중6판을 내리싸우는거보고 퇴근길에 써봅니다.

Lv59 데임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