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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10월 21일 PTR 워크샵 기능 정리

아이콘 쏠끼리
댓글: 3 개
조회: 3174
추천: 10
2020-10-23 00:19:19
 : → 오버워치 내에 적힌 설명
{} → 참고용으로 적어둔 설명
원본 : https://playoverwatch.com/ko-kr/news/patch-notes/ptr/




이번 업데이트에서 영어를 한글로 번역한 것들이 몇개 보이는데, 패치노트에는 영어로 그대로 사용되어있어서 사람들이 조금 해맬 것 같아 작성합니다.
영어로 검색하면 해당 기능들이 검색되지 않습니다. {게임 내에선 'ㅇㅇ'로 검색}으로 적혀있는 것들은 한글로 검색해주세요!
패치 후 영어로 변경되어 정상적으로 영어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이번에 나온 기능들은 기존에 있던 기능들에 추가되는 기능이거나 비슷하게 사용 가능한 기능이라 설명을 많이 적지 않았습니다.






일반


  • 워크샵 최대 요소 수가 32768로 증가했습니다.

  • Start Forcing Player Outlines에 Type{게임 내에선 '종류'로 기재} 필드를 추가했습니다.

  • Communicate, Is Communicating, Is Communicating Any에 Spray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워크샵 설정 값에 Sort Order{게임 내에선 '순서 정렬'로 기재} 필드가 추가되었고 최대 워크샵 설정 수가 128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Allow Button, Disallow Button, Press Button, Start Holding Button, Stop Holding Button, Is Holding Button이 버튼 값을 받습니다.


  • Create Beam Effect, Create Effect, Create HUD Text, Create Icon, Create In-World Text, Play Effect, Start Forcing Player Outlines가 색상 값{RGB 및 알파}을 받고, Color Value Reevaluation 옵션이 지원됩니다.

  • 색상 옵션에 Black, Gray, Rose, Violet{게임 내 '검정', '회색', '장미', '보라'로 검색}이 추가됩니다.

  • 반대 방향의 동작을 취소할 때 수평 및 수직 속도를 각각 따로 고려하지 않고 동시에 수정할 수 있는 옵션을 Apply Impulse 액션에 추가했습니다.










새로운 Action



  • Log to Inspector : 워크샵 인스펙터가 log entry를 기록하게 합니다.{워크샵 인스펙터에 '기록'칸이 생기며, 액션이 발동될 경우 '기록'칸에 시:분:초 와 함께 해당 텍스트에 쓰인게 기록됨}

  • Wait Until : 지속 조건이 참이거나 시간 초과 기한이 지날 때까지 대기합니다.(대기하는 동안 규칙의 조건은 무시됩니다.)

  • Set Knockback Dealt : 플레이어가 주는 밀쳐내기를 순수 밀쳐내기량 대비 % 비율로 설정합니다.

  • Set Knockback Received : 플레이어가 받는 밀쳐내기를 순수 밀쳐내기량 대비 % 비율로 설정합니다.

  • Set Environment Credit Player{게임 내에선 '환경 점수 플레이어 지정'으로 검색} : 대상 플레이어가 지면에 착지하기 전에 환경 요소로 죽으면 점수를 얻을 플레이어를 지정합니다.

  • Start Assist : 대상이 죽을 때마다 Assister에게 assist 점수를 부여하기 시작합니다. 이 Damage Modification을 참조하려면 Last Assist ID 값을 사용하십시오. 시작된 assist가 너무 많은 경우 이 액션은 실패할 수 있습니다.

  • Stop Assist : Start Assist 액션으로 시작된 assist 하나를 중지합니다.

  • Stop All Assists : Start Assist 액션으로 시작된 모든 assist를 중지합니다.

  • Create Progress Bar HUD Text : 지정된 플레이어 화면의 지정된 위치에 표시할 Progress Bar HUD 텍스트를 생성합니다. 이 텍스트는 제거하기 전까지 지속됩니다. 이 텍스트를 참조하려면 Last Text ID 값을 사용하면 됩니다. 텍스트 요소가 너무 많이 생성될 경우 이 액션은 실패할 수 있습니다.

  • Destroy Progress Bar HUD Text : Create Progress Bar HUD Text 액션에 의해 생성된 Progress Bar HUD 텍스트를 제거합니다.

  • Destroy All Progress Bar HUD Text : Create Progress Bar HUD Text 액션에 의해 생성된 모든 Progress HUD 텍스트를 제거합니다.

  • Create Progress Bar In-World Text : 지정된 플레이어 세계의 지정된 위치에 표시할 Progress Bar HUD 텍스트를 생성합니다. 이 텍스트는 제거하기 전까지 지속됩니다. 이 텍스트를 참조하려면 Last Text ID 값을 사용하면 됩니다. 텍스트 요소가 너무 많이 생성될 경우 이 액션은 실패할 수 있습니다. {인게임 내 설명 오류 있음 HUD ->월드 내}

  • Destroy Progress Bar In-World Text : Create Progress Bar In-World Text으로 생성된 Progress Bar In-World 텍스트를 제거합니다.

  • Destroy All Progress Bar In-World Text : Create Progress Bar In-World Text 액션에 의해 생성된 모든 Progress Bar In-World 텍스트를 제거합니다.











새로운 Value


  • Color{게임 내에선 '색깔'로 검색} : 색깔 상수입니다.

  • Custom Color{게임 내에선 '사용자 지정 색깔'로 검색} : 특정 rgp와 알파 값을 가진 사용자 지정 색깔입니다. {인게임 내 설명 오류 있음 RGP -> RGB, 네이버에서 'RGB 색상표' 검색후 색 미리 보기 가능, 알파는 투명도}

  • Workshop Setting Combo{게임 내에선 '워크샵 설정 콤보'로 검색} : 워크샵 설정 카드에서 콤보 박스로 나타날 새로운 옵션의 값을 사용자 지정 스트링 중에서 제공합니다. 이 값은 선택한 스트링의 인덱스를 되돌립니다. 

  • Workshop Setting Hero{게임 내에선 '워크샵 설정 영웅'으로 검색} : 워크샵 설정 카드에 콤보 박스로 표시할 새로운 영웅 설정값을 제공합니다.

  • Evaluate Once : 해당 action 또는 condition(재확인 가능한 액션과 병행해서 사용할 때 선택적으로 값의 일부를 재확인하지 않을 때 유용합니다.)의 Input Value 매개변수에 제공된 첫 번째 값의 결과입니다.

  • Update Every Frame : Input Value 매개변수에 제공된 값으로 나타나며 업데이트 빈도의 값을 프레임 당 한 번으로 증가시킵니다. Position Of 등 여러 프레임 당 한 번 업데이트하는 일부 값의 등장을 부드럽게 할 때 유용합니다. Conditions와 재확인하는 Action 매개변수에 적용됩니다. 서버 부하가 증가하거나 프레임률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 Magnitude of : 지정된 값의 크기입니다.

  • Number of Slots{게임 내에선 '슬롯 수'로 검색} : 팀 또는 경기의 슬롯 수입니다.

  • Spawn Points{게임 내에선 '생성 지점'으로 검색} : 팀 또는 경기의 활성화된 생성 지점으로, 위치 벡터의 배열로 제공됩니다.

  • String Contains : 지정된 스트링에 지정된 값이 있는지 여부입니다.

  • String Length{게임 내에선 '문자열 길이'로 검색} : 스트링 값의 문자 수를 나타냅니다. (값이 스트링이 아니면 0으로 나타납니다.)

  • String Slice : 스트링 값의 지정된 하위 스트링을 나타냅니다.

  • Last Assist ID : Event Pleyer 또는 전역 레벨에서 가장 최근에 실행된 Last Assist 액션의 ID입니다.

  • Is Communicating Any Spray : 플레이어가 스프레이를 사용하는지 여부입니다.

  • Player Stat (현재 경기에만 적용) : 특정 플레이어의 통계치를 제공합니다. (현재 경기 한정)

  • Player Hero Stat (현재 경기에만 적용) : 특정 플레이어가 특정 영웅을 플레이한 시간의 통계치를 제공합니다. (현재 경기 한정)













Evaluate Once를 사용하면 재평가 매개변수의 일부를 분리하여 초기 값으로 "고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예컨대 (효과 위치 등의) 재평가 매개변수가 For 루프의 통제 변수를 사용하는 경우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와 함께 이동하는 효과들을 수직으로 중첩하고 싶다면, Global.Y를 통제 변수로 두고 재연산 활성화 상태에서 "Position Of(Event Player) + Vector(0, Evaluate Once(Global.Y), 0)"를 위치로 하여 Create Effect 액션을 루프로 반복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각 효과의 위치는 플레이어와 함께 움직이지만, Evaluate Once의 효과 덕분에 수직 오프셋은 루프가 끝날 때의 Global.Y 최종 값이 아닌 특정 효과가 발생하는 시점의 Global.Y 값으로 고정됩니다.


Update Every Frame을 사용하면 특정 값이 갱신되는 속도가 증가합니다. 

예를 들어 "Position Of(...)"의 경우 초당 12.5회 갱신되지만, "Update Every Frame(Position Of(...))"는 조건 및 기타 논리 검사를 위해 초당 62.5회, 그리고 효과나 카메라 등의 시각적 출력의 프레임률과 동일한 속도로 값을 재평가합니다. 

이를 통해 고감도 위치 트리거, 효과나 카메라의 부드러운 움직임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식에 따라 서버 부하나 프레임률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할 때만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그래도 Update Every Frame을 포함하는 조건이나 액션을 하나 실행하는 것만으로도, 같은 결과를 얻기 위해 루프 액션을 반복 실행하는 것보다 훨씬 나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블리자드는 워크샵에서 변경할 수 있는 이 기능을 달라!! 기다린지 반년도 더 지났다!!!
Set Payload Speed : 화물의 이동 속도를 순수 이동 속도 대비 % 비율로 설정합니다. 호위, 점령/호위 전장에서 유효합니다.
Set Payload Progress Percentage : 화물 진행률을 % 비율로 설정합니다. 진행률에 따라 화물이 이동됩니다. 호위, 점령/호위 전장에서 유효합니다.
set Point Capture Percentage : 활성화된 거점에서, 점령중인 거점의 점령 진척도를 % 비율로 설정합니다. 점령, 점령/호위 전장에서 유효합니다.
set Point Capture Speed : 활성화된 거점에서,점령중인 거점 점령 속도를 순수 점령 속도 대비 % 비율로 설정합니다. 점령, 점령/호위, 쟁탈 전장에서 유효합니다.
Set Control Mode Scoring Percentage : 쟁탈 전장에서 지정된 팀의 점수 비율을 설정합니다. 쟁탈 전장에서 유효합니다.
Set Control Mode Scoring Speed : 활성화된 전장에서, 점수 획득 속도를 순수 점수 획득 속도 대비 % 비율로 설정합니다. 쟁탈 전장에서 유효합니다.

Lv18 쏠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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